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 내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31. 01:44

본문

반응형

어제 오늘 정말 바빴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에 내컴퓨터,제어판,휴지통.네트워크 등과 같은 아이콘이 없는 경우 그냥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답답해 하시는 분들도 계시더군요. 

오늘도 어느 분이 톡으로 물어와서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 내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올려 둘게요. 

알고 계시는 분들은 다른 글들을 둘러 보고 계세요. 포맷 후 바탕화면의 아이콘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 하지만 아직 모르는 분들에겐 답답하기 마련인데요. 한번 익혀 두시면 편리하시니 기억해 두세요. 

윈도우10 외에도 이전의 운영체제인 윈도우7 이나 윈도우8.1도 유사한 방법으로 바탕화면에 내컴퓨터, 네트워크, 휴지통, 내문서 등의 아이콘을 만드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이제 간단하게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 내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 함께 알아 봅시다~!

▼ 먼저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접금 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요, 하나는 "윈도우키+I" 단축키를 활용해서 윈도우 설정 창으로 접금하는 방법과 하나는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개인설정"으로 접근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편하신걸로 하시면 되세요. 

전 단축키를 활용해서 접근하는 방식으로 설명해 놓을게요. 윈도우 단축키를 활용해 윈도우 설정 창이 열리면 아래와 같이 "개인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개인설정"을 선택 후 좌측의 메뉴들 중에 "테마"를 선택하면 관련 설정에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라고 있어요. 선택해서 이동합니다. 만약 윈도우 설정 창이 세로로 길게 되어 있으신 분은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시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이 있으실 거에요. 

▼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창이 아래와 같이 열리면 컴퓨터, 문서, 휴지통, 네트워크, 제어판 앞의 체크박스를 체크를 모두 하신 후 확인을 누르시면 바탕화면에 해당 아이콘들이 만들어 지게 됩니다. 

▼ 바탕화면 아이콘 만들기가 완료된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아이콘이들이 만들어져 있네요. 이제 "내 PC" 아이콘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속성을 선택하여 빠르게 내 컴퓨터 정보와 장치관리자, 시스템설정 등으로 접근 하실 수 있습니다. 

어때요 간단하죠, 알고 계신 분들도 많지만 아직 모르시는 분들도 있어서 올려 두어요. 오늘은 간단하게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 내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