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중급 옵션 사양 컴퓨터는 어느 정도일까?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7. 9. 11. 18:53

본문

반응형

요즘 배틀그러운드 정말 많이 하는 것 같아요. 제 주변에도 하는 애들이 있더군요. 유튜브나 아프리카 게임방송 BJ분들도 배틀그라운드로 많이들 방송을 하시는거 같구요. 

톡이나 메일로 견적을 물어 보시는 분들중 거의 대부분이 롤, 오버워치, 배틀그라운드 이렇게 크게 나뉘어 지는걸 보면 대세 게임은 맞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중 중급 옵션 사양으로 배틀그라운드를 했을 때 부드럽게 게임이 가능한 사양의 견적을 알아 볼까 합니다. 

배틀그라운드를 중급 옵션 정도로 부드럽게 플레이 하려면 어느 정도의 구성품들로 견적을 구성을 해야 하는지 자 함께 알아 봅시다. 

▼ 아래는 스팀에서 제공하는 배틀그라운드의 최소사양입니다. 최소 사양으로도 게임 플레이는 가능 하더군요. 하지만 좀 더 부드럽게 하려면 최소사양으로 스트레스 받으면서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네요. 

배틀그라운드는 100명의 플레이어가 작은 섬에서 현지의 무기를 가지고 자신만의 전략으로 살아남는 게임인데요. 처음에 배틀그라운드가 국산 게임이라고 했을 때 에이~ 하시는 분들이 제법 있었어요. 

하지만 배틀그라운드는 전작인 "테라"를 개발한 블루홀이라는 국내 회사가 만든 국산 게임이 맞습니다. 지금은 정말 국산 게임이라고 믿기 힘들 정도로 초 대박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예전에 이미 누적 매출이 1억 달러를 넘었으니 지금은 총 매출이 어마어마 하겠죠.

▼ 배틀그라운드 권장사양 중급 옵션 사양 

정말 가성비를 견적으로 배틀그러운드를 즐기시고 싶다면 정말 돈을 아끼신다 하더라도 G4560이나 라이젠 1200 정도의 CPU와 메모리는 8기가 그래픽카드 는 GTX1050TI 정도는 하셔야 배틀가라운드를 최소사양으로 그나마 즐기실 수는 있을 거에요. 단 하드디스크는 일반 하드가 아닌 SSD를 권장합니다.

금전적으로 좀 여유가 되신다면 4코어/8스레드를 장착한 라이젠5 1500X를 장착하고 GTX1060 3G의 그래픽카드를 장착한 위의 사양 정도 하시면 무난하게 중급 사양과 그 이상의 옵션도 가능 하실거에요. 

하지만 아직 우리가 말하는 최적화가 완벽하게는 덜 된 모습이라 최저 사양으로 하든 증급사양이나 풀옵 사양으로 하든 깔끔하게 매끄러운 플레이는 아직은 아닌 것 같아요. 

점차 날이 갈수록 개선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니 앞으로 기대해 봅니다. 위 배틀그라운드 중급사양 정도로 구매하시면 배틀그라운드 외의 오버워치 등의 게임도 무난하게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인텔의 견적은 올리지 않았는데 곧 8세대가 나오기도 하고 300시리즈 메인보드에서만 장착이 가능하기도 해서 지금 시점에서 인텔의 구매는 가격적 이득 외에는 큰 메리트가 없는거 같아 올리지 않았어요. 비교 견적을 하자면 인텔 i5-7500에 H110칩셋 메인보드 8기가의 메모리, GTX1060 3G, 250G SSD등이 될 수 있겠네요. 

인텔이든 라이젠이든 좀금이라도 더 원활하게 플레이 하고 싶다면 그래픽카드를 GTX1060 6G나 GTX1070으로 변경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긴 하나 금액이 만만치 않습니다.

위 견적 구성에서의 가격 변화도 얼마든지 가능 합니다. SSD의 용량을 128G 정도로 낮추시면 CPU를 라이젠 1600으로 변경이 가능 할거 같구요. 그리고 메인보드를 오버를 하지 않는 다면 A320 메인보드를 사용하시면 약간의 가격 다운이 가능해요. 

그리고 케이스를 저렴한 2만원 대를 사용하게 되면 또 이득을 보실테고 견적은 얼마든지 변화 할 수 있으니 구매시 참고하셔서 하시면 될 거 같아요. 가장 합리적인 견적은 제가 봤을 땐 라이젠3 1200 이나 1300X를 기반으로 한 GTX1050Ti 4G 이상의 견적이 아닐까 보여지네요. 모든 조건엔 SSD를 사용한다는 조건이구요. 

현재 메모리는 금액이 예전에 비해 많이 올라 있어서 4G X2개 구성이 조금 더 저렴합니다. 처음에 8기가로만 플레이를 해보시고 추후에 메모리는 언제든지 추가가 가능하니 사용해본 후 하시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게임 방송을 같이하시는 분들이라면 메모리는 16G 이상을 하시는 것이 좋으실 거에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