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마라도 배시간 및 요금 운진항출발 및 송악산항출발 확인하고 떠나자.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21. 19:03

본문

반응형

요즘 여행가기 좋은 날씨죠. 백년손님의 박서방과 장모님 때문에 더더욱 유명해진 마라도 여행도 가볼만한데 말이죠. 예전에 마라도를 장동건 형이랑 와이프인 고소영씨가 출연한 영화 "연풍연가"를 통해서 보고는 참 괜찮은 섬이다 언젠가 한번은 가봐야지 하고 마음에 두고 있던 섬이 바로 마라도 였는데요. 

나이가 들고 일상에 찌들어 아직도 시간이 나지를 않네요. 제주도는 몇 번 가보았지만 마라도까진 가질 못 했거든요. 그러다가 잠시 잊고 있었는데 매주 목요일 SBS에서 밤 11시 10분에 하는 "백년손님"이라는 프로에서 언제부터 육지의 사위인 박서방이 마라도 장모님을 찾아가기 시작 한 후로 매주 목요일마다 즐겨보고는 했는데요. 

백년손님에 나오는 사위들 중에 어리숙해 보이지만 마음 착한 박서방과 욱하는 불같은 성격의 욱여사 장모님이 티격태격 하는 것이 재미도 있고 다른 사위와 장모에 비해서 개인적으론 재밌더군요. 

그래서 올해에는 못 가지만 내년엔 꼭 가보리라 마음 먹으며 토요일이고 시간이 나서 그동안 몰랐던 마라도 가는 항구와 배시간 그리고 마라도 배 요금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혹시 제 블로그를 찾아 주시는 분들 중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올려두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그럼 아름답고 신비로운 섬 속의 작음 섬 마라도를 방문할 계획을 갖고 계신 분들을 위해 마라도 배시간 및 배요금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 마라도를 갈 수 있는 배편이 출발하는 항구는 저도 몰랐는데 두 군데가 있더군요. 모슬포항에서 가파도와 마라도를 갈 수 있었는데 2017년 7월 12일부터 운진항에서 마라도 가는 배편이 출항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송악산에 "마라도가는여객선"이라는 곳에서도 마라도가는 배의 배편이 출항을 한다고 합니다.

▼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 홈페이지의 동지사항을 보니 2017년 7월12일부터 새로운 곳인 기존의 모슬포항 바로 옆에 현재 운진항 "가파도마라도정기여객대합실"의 주소인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모슬포항여객선대합실인 운진항 쪽으로 변경이 되었다고 하네요.

기존의 모슬포 북항인 하모항에 있던 여객선 대합실을 모슬포 남항인 운진항으로 이전해 지난 7월 12일부터 운항 중이라고 하네요. 

운진항의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매표소에는 모슬포 수협에서 운영하는 수산물 직매장도 있어서 제주도 수산물을 구매 할수도 있다고 해요.  

마라도로 가는 배가 출항 하는 곳은 모슬포 운진항 말고도 송악산 "산이수동항"의 "마라도가는여객선매표소"도 있습니다. 참고로 송악산의 산이수동항에서 가파도행 배편은 없다고 합니다. 


■ 아래는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매표소의 운진항 출발 마라도행 배편의 운항시간표 입니다. 운진항에서 마라도가는 배편은 하루 왕복 5회 출항하는 것으로 나와있네요. 마라도 외에도 가파도로 가는 배편도 왕복 4회 운영하니 가파도를 여행 하실 분들은 참고 하세요. 

마라도까지 배로 걸리는 시간은 약 30여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라도에 도착하게되면 마라도를 구경하고 맛보고 즐기고 사진찍고하는 총 구경 할 수 있는 시간은 약 1시간 30여분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출발과 마라도 여행 다시 돌아오는 시간을 합하면 총 2시간 30여분 정도의 시간이 마라도 여행 시간이 된다고 볼 수 있겠네요. 생각보다 좀 짧네요.  

▼ 아래는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매표소의 마라도 배요금입니다. 마라도 배 편도와 왕복 가격은 성인 기준 17,000원인데요. 여기에 "해상공원입장료" 별도로 붙게 되니 총 가격은 18,000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소셜서비스를 통해 구매하면 1,000~2,000원 정도 할인된 가격에 구매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단체로 마라도를 여행 하시는 분들은 소셜서비스 등을 이용해 구매하시면 제법 많은 할인을 받겠네요.  

방문 하루 전쯤에나 전화로 매표소로 전화해 예약을 하시는 것이 방문 당일 혼잡함을 피할 수도 있고 여러모로 편합니다. 인터넷이나 소셜서비를 통해 구매를 하셨더라고 해당 매표소로 전화해 예약 확인을 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예약은 전화로 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마라도행 배를 타기 위해 챙기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바로 신분증입니다. 본인을 증명 할 등본이나 의료보험증, 여권 등 신분증, 증명서를 지참하셔야 마라도행 배 탑승이 가능합니다. 만약 없을 시에는 탑승이 못한다고 하니 잊어버리지 마시고 챙겨 가세요.

▼ 운진항에서 출항하는 여객선의 모습입니다. 모슬포2호와 21 삼영호가 운행 중이네요.

이미지 캡쳐 : http://wonderfulis.co.kr

이미지 캡쳐 : http://wonderfulis.co.kr

미리 예약을 하셨더라도 배 출발 시간 못 해도 30여분 전에는 미리 오셔서 차분히 여러가지 체크도 하고 여행 계획도 다시 한번 확인하시면서 기다리는 것이 좋습니다. 딱 맞춰오면 자칫하면 배를 못 탈수도 있거든요. 

여객선은 좌석 번호가 따로 없는 것 같아요. 많은 여행객들이 다 앉아서 갈수 있을 정도의 의자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아무데나 편히 앉아서 가면 되나봐요.  


■ 마라도 송악산 마라도가는 여객선 운행 시간과 요금표

이미지 출처 : http://www.maradotour.com

■ 송악산 "마라도가는여객선" 매표소의 마라도행 배시간 입니다.  

송악산 산이수동항의 마라도행 배시간인데요. 마라도가는여객선은 마라도로 바로가는 배편으로 운진항에서 조금 더 가깝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직항이죠. 배편도 운진항보다는 여유가 있습니다. 

그리고 운진항 매표소의 배시간표와 다르게 마라도에서의 체류시간을 표기해 두었는데요.  작게는 1시간40분 정도 체류이며 많겐느 2시간 10분 정도 마라도에서 체류 할 수 있네요. 배편에 따라 마라도에서 체류 할 수 있는 시간도 조금씩 다르니 참고하셔서 예약하시면 되실 것 같아요. 

▼ 송악산항의 마라도행 베요금표 입니다. 운진항과 가격차이가 없는 것으로 보여지고요, 여기 역시 성인 기준 왕복 17,000원이고 해상공원입장료가 붙으면 역시 18,000원입니다. 함께 가시는 분들의 연령에 맞는 요금을 확인해 보시면 되겠어요. 

운진항에서 출발 하든 송악산항 에서 출발 하든 출발하는 배시간만 다를 뿐 요금은 동일하니 여행오셔서 잡은 숙박시설에서 가까운 곳으로 배편을 예약을 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 여행가기 좋은 날이다.

▶운진항 가파도마라도 정기여객선대합실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최남단해안로 120

주 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하모리 646-20

TEL : 064 -794 – 5490.-  http://wonderfulis.co.kr/

▶마라도가는여객선 매표소

도로명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송악관광로 424

지번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133-3

전화번호 : 064-794-6661-  http://www.maradotour.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