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Always On Display) 시계 없애는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10. 23. 18:53

본문

반응형

오늘 글에서는 몇 일전에 어머니의 예전 스마트폰이 터치가 되지 않아 AS갔더니 액정과 센서를 교체해야 되는데 10만원이 넘는 금액이 들더군요. 

그래서 어머니가 스마트폰도 오래 쓰셨고 여행이나 산행도 가끔 가시니 이쁜 사진 많이 찍으시라고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를 하게되었어요.

처음엔 삼성의 갤럭시 A7 2017 권해드렸지만 저의 실수로 갤럭시노트8과 LG V30을 보여드리고 말았지 머에요. 그러더니 어머니가 전화만 되면 되신다던 분이 갤럭시노트8을 마음에 들어하시기 시작했어요. 어쩌겠어요. 바꿔드려야지 큰 맘먹고 갤럭시노트8을 기기변경을해 집으로 왔습니다.

이것 저것 만저보고 알려 드리는 중에 스마트폰을 만지지 않는데도 잠금화면이라고 그래야 하는건지 대기화면이라고 해야하는건지 모르겠지만 시계가 계속 떠 있는거에요. 

처음이라 스마트폰을 자주 만져서도 그렇겠지만 어머니가 배터리가 좀 빨리 닳는다고 하셔서 대기 화면 때문이라고 단정 할 순 없지만 어머니에게 크게 필요치 않는 기능이라 끄기로 했어요. 

이걸 Always On Display 를 줄여서 "AOD" 기능이라고 하는데요. 전 S7, S8을 사용하지 않아 잘 모르겠더군요. 저도 갤럭시노트8을 처음 만져보는 입장이라 이리 찾고 저리 찾고 하다가 참 쉽게 변경이 가능 했는데 어렵게 찾았지 머에요;;; 

그래서 저처럼 헤매지 마시라고 간단하게 올려 두기로 할게요. 참고하셔서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 시계 없애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갤럭시노트8 대기화면(잠금화면) 시계 없애는 방법

▼ 설정이 너무 많아 헤매였으나  대기화면의 시계나 홈버튼이 뜨지 않게 하는 옵션은 생각보다 쉬운데 있었습니다. 먼저 "설정"을 선택한 후 "잠금화면 및 보안"을 선택해 주세요.

그럼 아래의 우측과 같이 잠금화면 빛 보안의 설정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Always On Display"를 선택합니다.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Always On Display" 의 기능은 갤럭시노트8의 대기 화면에 홈 버튼과 시계 그리고 기타 다른 정보를 표시 할지 말지를 선택하는 옵션입니다. 

여기서 아래와 같이 "Always On Display"의 스위치를 사용 중으로 변경하면 노트8의 대기 화면에서 어떤 식으로 시계나 다른 기능 알림을 표현할지를 선택할수 있는데요. 표시되는 테마는 6가지 정도 준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디지털시계 방식과, 아날로그시계방식 그리고 현재시간과 세계시간이 나오는 방식, 캘린더와 시계가 나오는 방식,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해 시계와 함께 나오는 방식 마지막으로 Edge 시계로 화면의 양 옆 가장자리에 시계를 나오게 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선택하면 적용 예시 화면을 볼 수 있으니 보시고 마음에 드는 방식을 고르시던지 저처럼 끄시면 되세요. 저 처럼 대기화면에 시계등의 표시를 원하지 않는 분들은 "Always On Display"의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하시면 노트8 사용을 안 할때 대기화면에서 시계등이 표시가 되지 않으며 조금이라도 배터리를 아끼실 수 있습니다.

 "Always On Display"를 통해 대기 화면에서 표현되는 좌측이 디지털 시계 방식 우측이 아날로그시계방식입니다. 

▼ "Always On Display"를 통해 대기 화면에서 표현되는 좌측이 세계시간 방식 우측이 캘린더형식 시계방식 입니다.

▼ "Always On Display"를 통해 대기 화면에서 표현되는 좌측이 이미지적용 시계 방식 우측이 Edge 시계방식 입니다.

아 참 그리고 꼭 "Always On Display"의 스위치를 끔으로해서 대기 화면의 시계를 끄지 않아도 스위치는 켬으로 해두고 대기 화면에서의 시계를 보이게 하고 싶은 시간대를 설정해 필요한 시간대에만 대기 화면에 노출되게 할 수 있는 옵션 또한 있었습니다. 

아래의 우측의 2번의 "항상 표시"의 스위치를 켬으로 하시면 시간설정 필요 없이 24시간 시계나 다른 설정 기능이 대기 화면에서 표시가 되며 "항상 표시"의 스위치를 끔으로 변경하면 "시간 설정"이 활성화가 됩니다.

"시간설정"을 선택하면 우측의 화면 처럼 대기 화면에 시계가 나오게 하고 싶은 원하는 시간대의 시작 시간과 종료 시간을 지정한 후 확인을 하시면 지정한 시간대에만 대기 화면에서 시계가 보이게 됩니다. 

저희 어머니의 갤럭시노트8를 "Always On Display" 옵션을 이용해 더 이상 대기화면에서 시계가 나타나지 않도록 변경 한 모습니다. 오히려 블랙이 매끈해서 더 보기 좋다고 하시네요. LED VIEW 커버를 주문해 놓았는데 오면 LED 뷰커버도 간단하게 리뷰를 올려 놓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