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귀찮은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창 안 뜨게 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7. 12. 21:42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처음에 윈도우10 설치 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User Account Control)을 안 해 놓으면 은근히 귀찮게 뜨는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알림 창을 안 뜨게 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작성 하려 합니다. 

윈도우10의 경우 사용 도중 시스템 이미지로 복구를 하거나 또는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 한 경우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 또는 설치하게 될 경우 아래와 같은 계정 컨트롤 알림 창을 보게 됩니다. 

그냥 뜰 때마다 눌러주면 되긴 하지만 때로는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저 창을 보고 싶어 하지 않는 분들을 위해 어떻게 설정 변경을 해야 하는지 함께 알아 보는 시간을 가질까 합니다. 

▼ 운영체제 설치 후 각종 드라이버나 프로그램 등을 실행하거나 설치 할 경우 아래처럼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을 보게 됩니다. 그럼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설정이 기본으로 설정 되어 있으면 물어보게 되는 작업에는 어떤 것들이 해당 될까요?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경우, ActiveX 컨트롤을 설치하는 경우, 응용 프로그램을 설치하거나 지우는 경우, 사용자 계정을 추가하거나 지우는 경우, setup 또는 install 등의 실행 파일의 실행했을 경우 정도가 되겠네요. 그럼 어떻게 저걸 안 뜨게 하느냐? 창에서 "자세한 내용 표시"를 눌러 주세요.

▼ 그런 다음 "다음 알림이 표시 될 때 변경"을 눌러 주세요. 

▼ 그럼 왠지 낯설지 않은 모습의 계정 컨트롤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항상 알림의 기본 설정은 위에서 두 번째에 되어 있을 거에요. 이대로 두면 거의 모든 새로운 프로그램이나 실행 파일들을 설치 할 때 컨트롤 창이 뜨게 됩니다.

▼ 여기서 항상 알림 바를 맨 아래로 변경한 후 "확인"을 눌러 주면 이제 소프트웨어나 프로그램 실행 파일 들을 실행 할 때 또는 윈도우 설정을 변경 할 때에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창은 뜨지 않고 진행 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아 그리고 사진이 어디 갔는지 안 보이는데 "확인"을 누른 후 "UserAccountControlSettings"라고 "이 앱이 디바이스 변경을 할 수 있도록 설정 하겠냐"는 창이 뜰 거에요. 그럼 "예"를 누르시면 설정이 완료가 됩니다. 

▼ 위의 방법이 아니더라도 윈도우7에서 사용했던 것처럼 기존의 제어판의 이용해서도 가능한데요. 방법은 제어판으로 진입해 "시스템 및 보안"을 선택해 줍니다.  

▼ 그런 다음 보안 및 유지 관리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변경"을 선택하면 위에 했던 것과 같은 창이 떠서 항상 알림의 설정 변경이 가능해집니다.  

하지만 설정을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 끄기"를 했을 경우 편하긴 한데 말이죠. 보안상 조금 불안한 감은 있습니다. 간혹 메일이나 메신저로 받은 파일을 눌렀는데 계정 컨트롤이 끄기가 되어 있다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어 "좃 to the 망" 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거든요. 판단은 개인이 알아서 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