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각각 다른 배경화면 설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8. 4. 19:53

본문

반응형

제가 아마 듀얼 모니터 방식을 사용하기 시작 시기가 아마 윈도우10 나오고 부터 사용했을 거에요. 모니터 2개를 사용해 보다 넓은 화면을 이용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았던 기억이 나네요. 그래서 오늘은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각각 다른 배경화면 설정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하지만 처음 아마 듀얼 모니터를 사용한 분들은 두 모니터에 똑같은 배경화면이 세팅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을거에요. 처음엔 그냥 사용하죠 대부분 하지만 사용을 하다 보면 문득 두 모니터에 다른 배경화면을 사용할 수는 없을까 하는 의문이 들 때가 있어요. 

그리고 요즘은 1인 개인방송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사무실에서도 대부분 듀얼 모니터를 많이 사용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렇게 사용 목적이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배경화면을 달리하고 싶을 때가 있으신 분들을 위해 준비 했습니다. 물론 아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늘 저의 글들은 모르는 분들을 위한 글이라 것 아시죠. 

윈도우10 듀얼 모니터 각각 다른 배경화면

윈도우10은 더욱 더 듀얼 모니터 설정이 쉬운 운영체제인데요. 초보자도 누구나 장치만 지원이 된다면 손 쉽게 설정이 가능 합니다. 듀얼모니터 설정 방법은 다음에 세팅하는 날이 있으면 한번 포스팅 할게요.

▼ 먼저 각각 다른 배경화면 설정을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으로 가야겠죠. "윈도우키+ I" 을 눌러서 "개인설정"을 눌러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 그런 후 "배경" 메뉴에 보시면 등록되어 있는 사용자 사진과 밑에 "찾아보기"라고 있을 거에요. 누르셔서 배경화면으로 사용 할 사진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 모니터가 2개고 배경화면이 2개가 필요하니 당연히 2장의 사진을 찾아보기를 통해 추가해 주시면 되겠죠. 한번에 한장만 추가가 되니 2번 추가하시면 됩니다. 

아래를 보면 위 배경이 찾아보기를 통해 추가 전 배경 목록이구요. 아래가 2장을 추가한 배경 목록입니다. 2장이 추가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이 2장을 각기 다른 모니터에 적용을 시켜야겠죠. 

▼ 자 그럼 적용은 어덯게 하느냐?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적용하고 싶은 배경화면 사진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모든 모니터에 대해 설정"이라고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1번 모니터 배경화면에 사용할지 2번 모니터에 사용할지 지정해 주시면 바로 적용이 됩니다. 

▼ 아 그리고 자신의 2개의 모니터가 1번인지 2번인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윈도우 설정에 "시스템"에 "디스플레이" 설정을 보시면 "식별"이라는 모니터 식별 기능이 있습니다. 눌러 보시면 해당 모니터가 몇 번인지 화면 아래쪽에 나타나게 됩니다. 

사용 목적과 개인 취향에 맞게 또는 방의 인터리어 색상에 맞게 마음대로 모니터마다  각각 다른 배경화면 설정해 보는 것도 나름 재미가 있습니다. 전 매 계절이나 마음에 드는 자동차 모델들이 나타나면 바꾸고는 하거든요. 기분 전환 겸 말이에요. 여러분도 한번 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