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아이콘 숨기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8. 8. 18:22

본문

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요긴하게 사용 할 수 있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바탕화면을 깔끔하게 아이콘 숨기거나 또는 나타나게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얘기해 보려고 합니다. 

저 같은 경우도 블로그와 사이트운영 그리고 리뷰 등을 작성하다 보면 많은 이미지와 문서로 바탕화면이 총체적 난국이 올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깔끔한 스크린샷을 찍고 싶든지 아니면 바탕화면 전체를 아이콘이 없이 두는 분들도 계십니다. 그리고 간혹 설정을 잘 못 건드려 모든 아이콘들이 사라져 당황하셨던 분들도 계실 거에요. 그런 분들에게 필요하지 않을까 해서 올려둡니다.  

▼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바탕화면에 깔려 있는 아이콘들을 모두 사라지게 하는 방법부터 말씀드릴게요. 바탕화면에 바닥에 마우스 우클릭해서 나타나는 메뉴 창에 "보기"에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에 체크를 해제 하시면 바탕화면의 모든 아이콘들이 사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이것은 사라진것이지 삭제가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그럼 이번에 사라진 아이콘들을 나타나게 해봐야겠죠. 위의 방법에서 "바탕화면아이콘표시"을 눌러 체크 해제가 아닌 이번엔 체크를 해주시면 사라졌던 아이콘들이 뿅하고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 윈도우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해제로 아이콘을 모두 사라지게 한 모습입니다. 깔끔하죠. 이렇게 사용하는 분들도 꽤 있더군요. 전 가끔 스샷 찍을 때 이용하는 편입니다. 

▼ 그리고 혹시 바탕화면 아이콘 검색으로 들어오신 분들은 컴퓨터, 내문서, 네트워크, 휴지통 제어판 등을 만드는 방법을 알고 싶었던 것이라면 아래에 짧게 올려 둘게요. 먼저 바탕화면 아무 곳에서 우클릭 후 "개인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 "개인설정"에서 좌측 "테마"메뉴 선택 후 설정 창의 사이즈에 따라 다른데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 메뉴가 우측에 위치할 수도 있고 아니면 아래로 내리시면 위치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찾으셨다면 선택해 주세요.

▼ 그런 후 원하는 아이콘들을 체크박스를 체크 한 후 "적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