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일 방문자 통계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8. 20:55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일 방문자 통계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볼텐데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다른 블로그들은 어떤지 어떤 글들을 작성하고 포스팅하는지 궁금해 많은 블로그 들을 방문해보게 되는데요. 

저도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할 때는 저와 비슷한 성향의 블로그를 비롯해 많은 블로그들을 보고 글의 작성법이나 글의 주제나 모티브 등을 많이 배우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검색을 통해 방문해보면 일반적으로는 방문자 그래프가 사이드바에 노출이 되어있는데요. 글은 참 많고 다양한 블로그인데 방문자수가 현저하게 낮은 경우가 있는 반면 작성된 글은 200개 정도인데 일 방문자가 막 5000 이상 또는 1만 카운터도 나오는 블로그가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글이 적고 방문자가 많다면 먼가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하고 그런 블로그의 글들은 유심히 보게 됩니다. 작성 방법이라든지 주제나 키워드 같은거 말이에요. 

그런데 요즘은 보면 사이드에서 방문자통계 플러그인을 제거하는 블로그들이 많아 진 거 같아요. 이런 경우 간단하게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 일 방문자 통계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오늘 알아볼까 해요. 

단, 통계는 전부 볼 수 있는 것은 아니고요. 그 블로그의 8일간의 일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마우스 우클릭을 막아놓아서 복사가 안돼요. 그래서 텍스파일을 첨부해 둘게요. 텍스트 파일 다운받아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제 블로그 주소를 인용해 예를 들어 볼게요. http://friendcom.tistory.com 제 블로그 주소입니다. 전 현재 사이드바에 방문자 통계 플러그인을 빼둔 상태에요. 그리고 방문자 통계 플로그인도 사용하지 않는 상태입니다. 

▼ 저 처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 페이지의 플러그인 설정에서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설정 하지않고 사이드에도 등록이 안 되어 있다면 지금 알려 드리는 방법으로도 일 방문자 통계는 볼 수가 없었습니다.

 

▼ 이런 블로그들은 알려 드리는 방법으로 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웹페이지가 존재하지 않는다고 떠서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 자 그럼 어떨 블로그가 오늘 알려 드리는 방법으로 티스토리 블로그 일 방문자 통계를 볼 수 있느냐?

우선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블로그 여야지만 확인이 가능 합니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 사용 후 사이드바에 등록이 안되어 있어도 가능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제 블로그 주소를 인용해서 설명해 드리면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가 friendcom.tistory.com 이라면  블로그 주소 뒤에 바로 "/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부분을 복사해 붙여 넣기하면 알 수 있습니다.  

똑 바로 입력하면 "http://friendcom.tistory.com/plugins/StatGraph/count/count.php" 식으로 주소창에 입략 후 엔터를 치셔야 합니다.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 미사용 블로그는 볼수가 없을테고 방문자 통계 그래프 플러그인을 사용하는 블로그는 아래와 같이 8일간의 일 방문자 통계 그래프를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글이 300개도 안되는 블로그인데 일 방문자가 만명을 가볍게 찍어주는 블로그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처음엔 놀라웠죠 이렇게도 가능하구나하고그래서 블로그를 하나 더 만들 생각으로 파고 있는 중입니다. 몇 몇 블로그들을요. 제 블로그가 우클릭이 안돼 텍스트 문사로 첨부해 놓았으니 다운 받으셔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티스토리블로그방문자그래프확인방법.txt

어때요 간단하죠. 티스토리 블로그 일 방문자 통계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 블로그 초보자 분들은 같은 블로그 입문자 블로그를 보지 마시고 활성화된 블로그를 보고 또 보고 공부하시면 될거 같아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