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팅 다음 검색에 누락 될 때 해결 하는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12. 7. 20:54

본문

반응형

오늘은 어제 제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 작성 한 포스팅이 다음 검색에서 누락이 되어서 검색에 누락이 된 포스팅을 제대로 검색에 반영이 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해 포스팅을 작성 한지가 어느덧 1년이 되어 가는군요.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이 블로그는 올해 4월 부터 포스팅을 시작하여 1일 1포스팅이라도 하자라는 마음으로 운영을 해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한 초기에는 글만 쓰면 다음에 검색이 자동으로 되는 줄 알았었죠. 하지만 조금씩 알기 시작하니 그게 아니었어요. 난 정말 정성을 드려서 작성한 포스팅이 작성 후 다음 검색에 반영이 안되는 경우도 생기더군요.

이처럼 기껏 작성한 블로그의 글들이 검색에 반영이 안된다면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 입장에서는 허탈하기 그지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 제가 어제 작성 한 글이 다음 검색에 누락이 되어서 고객센터를 통해 누락 된 포스팅을 검색에 반영했던 방법을 공유 할까 합니다.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팅 다음 검색에 누락 될 때 해결 하는 방법

▼ 먼저 다음에 검색 누락을 요청을 할 것이니 당연히 다음의 고객센터로 이동해야겠죠. http://cs.daum.net/ 고객센터로 이동 후 고객센터 서비스 탭 구분에서 티스토리가 아닌 "검색"을 선택해서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그런 후 아래와 같이 검색 관련 세부 서비스 탭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작성한 글이 다음에 노출이 안되었으니 "검색결과미노출"을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 아래는 검색결과미노출의 몇 가지 왜 검색에 누락이 되었는지에 대한 몇 가지 도움말 들이 있습니다. 도움이 되신다면 한번씩 읽어 보는 것도 좋아요. 하지만 전 바쁜 사람이니 ㅎㅎ 바로 하단의 "문의하기"를 선택해 다음 단계로 이동 합니다. 


▼ 검색결과 미노출의 문의하기를 누른 후 문의 분류에는 대분류를 "블로그,카페검색문의"로 하시고 소분류를 "내블로그검색(RSS)문의"로 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후 문의 제목을 간단하고 명확하게 "포스팅한 글이 다음 검색에 반영이 안됩니다." 노출이 안됩니다. 등으로 하신 후 내용에는 자신의 블로그 주소와 RSS 주소, 그리고 짧게 검색 누락된 내용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때 누락된 글의 전체 주소를 입력하면 좀 더 처리가 빠르게 되는 것 같아요. 

▼ 첨부파일은 굳이 필요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문의 접수 후 문의 한 것을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은데요. 휴대폰으로 답변 알림메일을 설정해 두시면 고객센터로 부터 답변메일이 오면 휴대폰으로 문자가와 확인이 빠르더라구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문의접수"를 눌러 주시면 티스토리블로그 포스팅 다음 검색에 누락에 한 요청 문의는 완료가 됩니다. 이제 답변이 오기를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기를 기다리시면 됩니다.

▼ 저 같은 경우 보통 다음날 문자로 아래와 같이 문의한 질문에 대한 답변이 왔다고 문자가 왔어요.  

▼ 문자를 보고 메일을 확인 하였는데요. 김소희 담당자 분이 답변을 주셨네요. 이름도 이쁘죠. 고등학교 때 첫사랑 이름과 같군요. ㅡ.,ㅡ;; 우선 저의 블로그는 정상적으로 검색 결과에 노출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다행입니다. 

그리고 어제 작성 한 검색에 누락 된 최근 글에 대한 답변도 있었는데요. 제 생각과 같이 누락 된 것이 맞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해당 글을 재수집 요청해 지금은 검색에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고 있다고 하네요. 김소희씨 사랑합니다. 

확인 할 수 있는 링크까지 덧붙여 주셨네요. 절대 번거롭지 않아요 소희씨 그리고 추후에 노출이 안될때도 문의하라는 문의하기 링크도 덧붙여 주셨네요. 빠른 처리 감사할 따름입니다. 

▼ 다음에서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하고 검색하셔서 최신글 지정으로 보시면 최신 글 순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글들이 정상적으로 다음 검색에 반영이 되고 있는지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글은 다행스럽게 모두 다음의 검색에 정상적으로 반영이 되고 있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글이 다음에서 마저 검색에 누락된다면 정말 마음 아프거든요,

상위 노출이야 힘들어도 검색에서는 누락이 안되어야 그래도 블로거 입장에서는 글을 작성 할 마음이 생기게 마련이니까요. 간혹 글을 작성해도 다음이 정한 검색 원칙에 위배되면 검색에서 누락이 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혹시 자신의 블로그 글이 누락이 된 것이 있다면 이 방법을 통해 검색결과 반영을 요청해 보세요. 다음이 생각보다 빠르게 처리를 해주시는 것 같아요, 그리고 질문과 문의 내용은 최대한 정확하고 간결하게 하는 것이 팁 아닌 팁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