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장치관리자 빨리 실행하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18. 20:10

본문

반응형

지금 시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나이와 직업, 학력에 관계없이 컴퓨터를 사용합니다. 물론 안 하는 문들도 있겟지만요. 하지만 컴퓨터 사용을 하는 많은 사람들 중 꽤 많은 분들이 그냥 컴퓨터를 사용이나 이용만 할 줄 안다는 것입니다. 

아직 까지도 "내 컴퓨터의 사양을 보려면 어떻게 봐야 하죠?", "장치관리자는 어떻게 실행하나요?" "시스템 정보는 어디서 볼 수 있어요?" 등과 같은 질문을 하는 분들이 꽤 있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 등으로도 볼 수 있지만 간단하게 이번 글에서는 윈도우 기능으로 볼 수 있는 방법 중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10에서 장치관리자, 시스템 정보 창을 빨리 실행하고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볼까 합니다. 이미 알고 계신 분들은 다른 글들을 봐주시기 바래요.  

▼ 장치 관리자 및 시스템 창을 가장 빨리 찾아 실행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단축키를 이용하거나 안 하셔도 무방합니다. 단축키는 "윈도우키 + X"를 누르시면 됩니다. 

▼ 그러면 아래 처럼 윈도우 키 위로 메뉴들이 나타납니다. 단축키 사용이 아니더라도 윈도우 버튼에서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하셔도 동일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이 메뉴들은 많은 사용자들이 윈도우를 사용함에 있어 가장 사용 빈도가 높은 메뉴들이기도 합니다. 보이시는 "장치관리자"를 선택하시면 바로 장치관리자 창이 실행이 됩니다.  

▼ 윈도우 기능 중 하나 인 검색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아래의 돋보기 모양이나 검색하는 창이 없다면 윈도우 하단의 작업 표시줄 인 검은 바 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검색"으로 마우스로 가져가시면 "검색아이콘표시"와 "검색상자표사"가 있으실 거에요. 검색 창에 "장치 관리자"라고 입력하면 결과가 나타납니다. 선택하면 장치관리자 창이 바로 실행이 되게 됩니다. 

▼  아래 방법은 많이 알려진 방법 중 하나죠. 내PC아이콘 위에서 우클릭 후 "속성"을 클릭하면 나타나는 "시스템"창에서 "장치관리자를 선택하는 방법입니다. 

혹시 바탕화면의 내PC가 바로가기 표시가 있는 아이콘이라면 우클릭 속성을 해도 시스템창은 열지 못합니다. 이럴 때는 예전에 작성한 바탕화면 아이콘 만드는 방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2017/08/31 -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 윈도우10 포맷 후 바탕화면 내컴퓨터 아이콘 만드는 방법

또는 내PC 파일 탐색기를 열어 내PC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속성을 하시면 굳이 바탕 화면에 아이콘이 없어도 시스템 창 열기는 가능합니다. 

▼ 끝으로 아래는 시스템 창을 여는 가장 빠른 방법입니다. 역시 단축키가 갑이죠. "윈도우 키+Pause"를 사용하면 바로 "시스템" 창이 열리게 됩니다. 

▼ 여기서 왼쪽의 "장치관리자를 선택해서 장치관리자를 실행해도 됩니다. 장치관리자 자신의 컴퓨터의 장치들 중 알고 싶은 탭을 더블 클릭 하시면 해당 장치들을 알 수 있습니다. 

주로 보는게 디스크 드라이브, 디스플레이 어댑터, 사운드, 비디오 및 게임 컨트롤러, 그리고 프로세서와 네트워크 어댑터 등을 보게 됩니다. 시스템 창에서는 윈도우 버전과 프로세서 그리고 메모리 용량 및 운영체제 시스템의 종류 정도를 알 수 있습니다. 어땠는지 모르겠네요. 

간단하게 윈도우10 에서의 장치관리자 및 시스템 창을 빠르게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나름대로 적는다고 적었는데 몰랐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더 자세하고 장치들의 스펙이나 버전들을 알고 싶다면 cpu-z, gpu-z 등의 관련 프로그램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