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 도전해보자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7. 2. 20:26

본문

반응형

오늘 저는 그동안 미뤄왔던 제 블로그의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를 해 볼 생각입니다. 기존엔 그냥 일반 저의 개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블로그 글 등을 게시해 왔었는데요. 예전에 사용하다 잠시 안 한 페이스북 페이지를 저의 블로그 글들과 일상으로 사용하려고 페이지를 만들어 보려 해요. 

저도 하도 예전에 만들어봐서 다시 한번 짚어볼 겸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합니다. 우선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는 개인 계정이 필요합니다. 

방법은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페이지를 개설 할 수 있으며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 이후 프로필과 커버 사진 등의 변경과 설정 등을 해주시면 바로 사용이 가능 합니다. 페이스북은 PC에서 활용 시 익스플로러 보다는 크롬에서 좀 더 친화적인 것 같아요,

▼ 그럼 빠르게 페이지를 만들어 봅시다. 저는 PC에서 만들어 볼 거에요. 먼저 페이스북의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후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 이런 모양이 있죠. 눌러 보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 로그아웃 등과 같이 메뉴들이 드롭됩니다. 그 중에 "페이지 만들기"도 보이시죠. 선택해서 이동 하시면 됩니다.

▼ "페이지 만들기" 선택 후 "비지니스 또는 브랜드"와 "커뮤니티 또는 공인" 두 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드는 목적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아무래도 회사나 브랜드를 부각시켜 이익과 연결 시키기 위해서는 "비즈니스 또는 브랜드"가 좋겠죠. 저는 개인블로그 이기 때문에 "커뮤니티 또는 공인"으로 선택해 진행했습니다.

▼ 그런 다음 페이스북 페이지에 사용 할 페이지의 대표 이름을 정해 준 뒤 카테고리 부분에 자신의 대표 카테고리 하나를 입력하시면 아래로 여러 카테고리들이 나타나더군요. 자신의 페이지 성향에 맞는 카테고리를 지정해 주세요. 

▼ 자 지정이 완료되었다면 할 일은 "계속"을 눌러 주는 것이겠죠.

▼ 그런 다음 총 2단계의 과정으로 "프로필사진"추가와 "커버사진"추가를 지금 단계에서 하거나 혹은 건너뛰기 한 뒤 페이지 생성 완료 후 진행 하셔도 됩니다. 이 단계를 마무리하게 되면 페이스북 페이지 생성은 완료가 됩니다.

▼ 위의 과정에서 프로필 사진과 커버 사진을 업로드 하지 않으시고 건너뛰기 하신 분들은 페이지 생성 후 아래의 1,2번을 이용해 프로필과 커버 사진을 업로드 해주시면 됩니다. 

PC에서의 프로필 사진은 170X170, 180X180 괕은 정사각형이 좋습니다. 그리고 커버 사진은 PC에서의 최적 사이즈는 820X300, 850X350 정도를 많이 사용 하시는 것 같아요. 크기는 참고만 하세요. 저는 사운드가 있는 동영상을 커버로 업로드 해 놓고 사용 중인데 예쁘네요. 모바일에서 더 깔끔하게 나오는데 PC에서 좀 그러네요 ㅎㅎ.

▼ 그런 다음 아래처럼 페이스북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 보시면 "설정"이라고 있어요. 들어가시면 페이지에 관련 된 여러가지 기본적인 설정 메뉴들이 있습니다. 하나 하나 천천히 읽어 보시면 아마 쉽게 이해가 될 거에요. 

페이스북 페이지 만들기는 생가보다 어렵지 않죠. 하지만 누구나 만들 수 있듯 누구나 관리하고 운영하는 것은 또 다른 것 같아요. 저도 좀 더 자세히 하나씩 공부해보고 저의 블로그의 정보 글 외에도 좀 더 다양한 정보들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저도 언제 "좋아요"를 막 눌러 주는 팬들이 생길지는 의문이 들지만 한 가지 한 가지 하다 보면 언젠간 저도 팬들이 늘겠죠. 파이팅 해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