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 추석 기차표 확인하고 예매하자.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8. 8. 24. 21:08

본문

반응형

벌써 2018 추석이 성큼 다가왔네요. 저도 오늘 친구의 전화를 받고 레츠코레일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보고 2018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을 확인 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20대 초반에 서울에 잠시 거주 했을 때 추석과 같은 명절이 다가오면 인터넷으로 추석 가차표를 예매했던 기억이 나네요. 추석 기차표 예매가 얼마나 힘든 일인 것을 알기에 오늘 저의 블로그를 자주 들러 주시는 분들과 함께 공유 하려 합니다.  

혹시 명절에 서울에서 지방으로 내려가는 분들 중 기차를 이용하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즐거운 추석 귀성길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번 추석 연휴는 정해진 기간은 9월 23일 부터 9월 26일 총 4일지만 22일 금요일 연차를 사용하면 최대 6일의 연휴까지 챙길 수도 있으니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전 아쉽게도 해당이 안되네요. 그럼 천천히 보면서 함께 알아 보도록 해요. 

▼ 먼저 예매 기간인 8월 28일과 29일 예매가 가능한 대상노선이 다른데요. 8월 28일 부터는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의, 경원, 경북, 동해남부선 그리고 8월 29일에는 호남, 전라, 강릉,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이 예매가 시작 된다고 합니다. 

2018년 9월 추석연휴 기간

▼ 그리고 모바일을 통해서도 추석 기차표 예매는 가능 합니다. 그리고 모바일이든 인터넷으로 예매하든 예매 시작 당일이 되기 전에 반드시 미리 회원 번호와 비밀번호를 꼭 알아 두세요. 당일 날에는 사람이 한꺼번에 몰려 짜증이 폭발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꼭 모바일로 밖에 못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인터넷으로 하시는 것이 확률이 높고 빠릅니다. 

▼ 예매 기간은 코레일이 공지 내용대로 2018년 8월 28(화) 부터 8월 29일(수) 이렇게 이틀 간이며 대상 기간은 총 6일 2018년 9월 21일(금) 부터 9월 26일(수) 까지 입니다. 무궁화호 이상의 모든 기차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캡쳐 : 레츠 코레일

▼ 다시 한번 말씀 드리지만 웹 사이트의 경우 반드시 코레일멤버십 가입 회원만 이용이 가능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꼭 기차표를 예매하기 전 회원번호와 8자리와 비밀번호를 꼭 확인해 두세요. 그것이 조금이라도 빨리 티켓을 구할 수 있는 방법 입니다.  

그리고 명절 승차권은 ktx 마일리지와 일반 열차 할인 쿠폰 적립 대상에서 제외 된다고 하네요. 또 보다 많은 국민에게 예매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예약 요청 횟수는 6회로 제한되며, 3분 경과 후에는 재 접속 해야 한다고 합니다. 

▼ pc 웹사이트 모바일 예매는 오전 7시부터 오후 3시까지, 그리고 지정역 및 대리점 예매는 오전 9시부터 오전 11시까지 별도의 시간이 정해져 있으니 미리 숙지하시고 이용에 차지 없으시면 좋겠네요. 

결제 기간은 8월 29일 수요일 오후 4시부터 9월 2일 일요일 24시 까지 입니다. 예매 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로 제한되며 1회당 6매 이내, 4인 동반석 1세트는 4매로 산정이 됩니다. 결제를 깜빡하고 못 하시면 바로 자동으로 취소 되니 잊어버리지 말고 결제 하세요.  

캡쳐 : 레츠 코레일

▼ 코레일에서 명시한 명정 승차권 위약금 안내 입니다. 

캡쳐 : 레츠 코레일

▶ 레츠코레일 2018 추석 기차표 예매: http://www.letskorail.com/ebizprd/prdMain.do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