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구글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설문 간편하게 열어보자.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8. 12. 18. 20:01

본문

반응형

오늘 얘기하려는 구글의 구글 드라이브 접속을 통해 새로 만들기를 사용이 가능한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설문에 관한 얘기인데요. 오늘은 구글 드라이브를 접속하지 않고 웹 브라우저의 구글 계정 로그인만 되어 있다면 가능한 빠른 이용 방법에 관한 것입니다. 

원래라면 아래의 그림처럼 구글 계정 로그인 후 구글 드라이브를 접속해 새로 만들기를 통해서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레젠테이션 또는 설문지 등을 새로 작성하거나 수정 또는 공유를 할 수가 있는데요. 

하지만 매번 이렇게 여러 단계를 거쳐서 작업을 하기가 귀찮을 때가 있습니다. 물론 사무실의 경우 구글 드라이브를 접속이 되어 있지만 아래의 오늘 알려 드리는 구글의 몇 가지 웹 문서의 새로 만들기 url 주소만 기억하고 있다면 빠른 새 문서 열기가 가능해 집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문서, 스프레드시트, 프리젠테이션, 설문 등의 단축 url 중 가장 짧은 주소 하나씩 외워 두면 됩니다. 외운 주소를 웹 브라우저 주소 창에 그냥 입력 후 엔터를 치시면 해당 문서의 새 문서가 열리게 됩니다. 

▼ 먼저 문서는 웹 브라우저 상에 가장 짧은 doc.new 라고 입력 하신 후 엔터 하시면 제목이 없는 새 문서 창이 열리게 됩니다. 물론 구글 계정은 해당 웹 브라우저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겠죠. 안되어 있다면 아마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라는 창이 먼저 뜰 거에요. 

doc.newdocs.new, document.new

■ 그리고 스프레드시트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엑셀과도 호환이 됩니다. 제일 짧은 주소는 sheet.new 라고 입력 하신 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sheet.new, sheets.new, spreadsheet.new

■ 그리고 파워포인트와 호환이 되는 프레젠테이션의 가장 짧은 url은 slide.new 입니다. 기존의 프리젠테이션 파일을 열어 협업하는 분들과도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slide.newslides.newdeck.newpresentation.new 

■ 마지막으로 여론조사나 가 종 리서치를 할 때 많이 사용되는 구글의 설문의 짧은 주소는 form.new 라고 입력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form.new, forms.new 

꼭 크롬이 아니어도 됩니다. 익스플로러나 마이크로소프 엣지 등의 웹 브라우저에서 계정만 로그인되어 있다면 동일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