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어떻게 만들까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9. 1. 19. 19:22

본문

반응형

오늘은 오랜만에 윈도우10 사용법 중 기초 중에 기초인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어떻게 만드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려 합니다. 예전에도 한번 비슷한 글을 포스팅 한 것 같은데 그땐 너무 복잡하게 쓴 것 같아 이번엔 간단하게 올려 둘게요.

어떤 컴퓨터든 윈도우10을 처음 설치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바탕화면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바로 내PC(내 컴퓨터), 네트워크, 제어판, 휴지통, 내문서 아이콘들인데요. XP 시절부터 쭉 사용해 오던 친숙한 아이콘들이죠. 

직접 설치 했던 안 했던 클린 설치를 하면 바탕화면 아이콘이 없거나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바탕화면에 나와 있는 경우가 있어요. 뭐 그대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 하지만 아래처럼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만들어진 바탕화면의 내PC 아이콘 위에서 우 클릭해 속성을 보게 되면 아래와 같이 내 컴퓨터의 기본 정보 즉, 운영체제가 뭔지 몇 비트인지 그리고 장치 관리자 설정 부분이나 정품 인증, 고급 시스템 설정 부분을 볼 수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의 속성 창

▼ 바로가기가 아닌 "windows설정"을 통한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통해 만들어진 내PC 아이콘 위에서 우 클릭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내 컴퓨터의 기본 정보와 장치관리자 등을 볼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통해 만들어진 내PC의 속성창

▼ 그럼 어떻게 진입 하느냐 "윈도우키+ I" 단축키를 통해 윈도우 설정으로 이동 하셔서 "개인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그리고 난 후 좌측 메뉴 중 "테마"를 선택하신 후 설정 창의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좀 아래로 내리거나 잘 찾아 보시면 아래와 같이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선택해 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 아이콘 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바탕 화면에 꺼내고 싶은 아이콘의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하신 후 적용하면 바탕 화면에 해당 아이콘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 아래와 같이 말이죠., 어때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포맷을 처음 하신 후 바탕화면 아이콘을 찾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