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카톡 사진 원하는 화질로 묶어보내기

친절한박팀장 2019. 1. 31. 21:34
반응형

오늘은 카톡에 관한 글입니다. 예전부터 카톡에서 사진 묶어보내기가 가능했었는데요. 아직도 여러 장의 사진을 개별적으로 한 장씩 일반 화질로 보내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 공유 합니다. 그동안 여러 장의 사진을 보낼 때 한 장씩 보내져 알림음이 은근히 거슬렸거든요. 그리고 보내는 사진을 원하는 화질로 선택해 보낼 수 있게 되어져 되게 편해졌어요. 이런 업데이트는 잘한 업데이트인 것 같아요.

요즘은 어딜가나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서 공유를 하는 일이 많아졌죠. 예전처럼 문자만 보내기 보다는 문자와 사진을 같이 보내는 경우가 많아진 것 같아요. 그리고 여러 장을 보내는 일도 많고요. 그래서 준비해 봤습니다. 알아두면 편리한 "카톡에서 사진을 원하는 화질로 여러 장 묶어보내기"에 관한 글입니다. 

저도 요즘 이 묶어보내기 기능을 많이 활용하는 편인데 은근히 편해요. 한번에 톡이 가기 때문에 여러 번 알림음이 울리지도 않고 그리고 묶어 보낸 사진들은 또 한번에 내려 받아 저장이 가능하거든요. 물론 개별적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그럼 천천히 카톡 사진 원하는 화질로 묶어보내기 함께 알아 보도록 해요. 

▼ 먼저 카톡을 실행 후 채팅을 입력하는 창의 왼쪽 가장자리 "+"메뉴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메뉴 중 "사진"을 선택해 주면 파노라마 식의 사진 목록이 나오지만 "묶어보내기"를 할 것이 때문에 하단에 "전체보기"를 선택합니다. 

▼ 그럼 나타나는 사진 목록들 중에서 하나로 묶어서 보내고 싶은 사진들을 선택해 붑니다. 카톡을 묶어보내기가 아니더라도 한번에 보낼 수 있는 사진의 장수는 30장이 최대 입니다. 물론 묶어 보내기 또한 30장까지 묶을 수 있습니다. 

▼ 묶어보낼 사진 선택이 완료 되었다면 화면 하단에 "묶어보내기"에 체크를 해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보낼 사진의 화질도 여기서 바로 선택이 가능한데요. 아래 오른쪽 사진을 보면 하단에 우측으로 사진들의 화질을 어떤 화질로 보낼지 선택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 모든 설정이 끝났다면 카톡 상단 우측에 "전송"을 눌러 전송 하시면 됩니다. 원본파일이나 고화질로 보낼 경우 사진 용량이 너무 크면 아래와 같은 경고 창이 뜹니다. 데이터가 무제한인지 와이파이 지역인지 확인한 후 전송 하세요.

▼ 이렇게 묶음보내기로 받은 사진은 클릭하면 아래처럼 보낸 사진을 순서대로 볼 수 있으며 하단에 저장, 전달 버튼을 이용해 묶음사진 전체를 저장할 수도 있으며 혹은 개별적으로 한장씩 저장 할 수도 있습니다. 

▼ 물론 전달도 스마트폰에서는 아래처럼 묶음 전체를 전달 하기를 통해 통째로 원하는 사람에게 그대로 전달도 가능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