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갤럭시S10 잠금모드 활성화로 내 폰의 정보를 보호하자.

친절한박팀장 2019. 3. 25. 20:03
반응형

이번 글은 갤럭시S10 출시 후 화면 잠금 방식이 기존의 패턴 위주에서 갤럭시S10의 초음파 지문 인식 기능을 활용한 생체 인식을 방법인 지문 인식과 얼굴 인식을 통한 화면 잠금을 많이 사용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아무래도 사용이 편해 그런 것 같아요. 저도 지문 인식과 비밀번호 방식을 사용 중 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지문 인식이나 얼굴 인식 그리고 패턴 등의 잠금 방식이 취약점이 있습니다. 먼저 패턴은 옆에서 푸는 걸 눈여겨 보거나 화면의 패턴 푼 흔적 등을 보게 되면 잠금 해제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문은 내가 자고 있거나 술에 골아 떨어져 있을 때 누군가 내 지문을 각도가 잘 맞게 화면에 인식하면 충분히 푸는 것이 가능합니다. 얼굴 인식도 그렇구요. 

그래서 오늘은 갤럭시S10의 설정 중 "잠금모드" 활성화 하여 내가 자고 있을 때 지문 인식이나 얼굴 인식을 이용해 폰의 잠금을 푸는 것을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또 모임 등의 자리에서도 자리를 비웠을 때 내폰의 잠금을 강화해 정보를 보호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할까 합니다.    

▼ 잠금모드 활성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설정 전에 우측 면의 전원 버튼을 지긋이 누르면 나타나는 모습 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원끄기", "다시시작", "긴급모드" 이렇게 3가지가 있습니다. 여기에 "잠금모드"를 추가해 볼 거에요. 

방법은 먼저 "설정"으로 들어가셔서 "잠금화면"을 선택해 주시고 나타나는 화면에서 "보안 잠금 상세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보안 잠금 상세설정에서 맨 아래 "잠금 옵션 표시"탭의 스위치를 이용해 "잠금 옵션 표시"를 켜 주시면 설정은 끝이 납니다. 

설정을 마친 후 우측 전원 버튼을 지긋이 다시 눌러보면 안 보이던 "잠금모드"라는 버튼이 나타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잠금 모드를 눌러서 활성화 시켜주게 되면 전 지문 인식과 비밀번호를 사용 중인데 활성화 후 지문 인식 자리에 지문이 보이지 않습니다. "잠금을 해제하려면 화면을 미세요"란 멘트가 나타나게 됩니다.  

 시키는대로 화면을 밀어보면 지문 인식이 아닌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잠금이 풀리게 됩니다. 어느 웹에도 등록한적 없는 나만 아는 비밀 번호를 설정해 둔다면 절대 내가 잘 때나 자리를 비웠을 때 그 누구도 폰의 잠금을 해제하지는 못 하겠죠. 훔쳐가면 모를까 ㅎㅎ.

이렇게 비밀번호를 해제하면 잠금모드는 다시 비활성화되고 다시 전원 버튼을 눌러 잠금이 되더라도 지문으로 간단하게 잠금 해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어때요 갤럭시S10 보안 관련 꿀팁이 아닐까 싶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