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블리자드, 데스티니2 PC 버전 배틀넷 서비스 예정
오늘은 게임소식 하나 알려 드릴까 합니다. 지난 18일이었죠.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CEO는 "데스티니2의 PC 버전을 블리자드의 배틀넷을 통해 독점으로 서비스 할 것이다"라고 밝혔는데요. "데스티니2" 는 데스티니의 후속작으로, 번지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신작 FPS 인데요. 전작과 다르게 이번엔 블리자드를 통해서 "데스티니2" 를 PC 판으로 만나 볼 수 있게 될거 같습니다.
블라자드는 배틀넷을 통해 "월드오브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디아블로3", "하스스톤", "오버워치" 와 같이 블리자드 게임들만 서비스를 해왔었는데요. 블리자드 게임외의 외부 IP로서는 처음 배틀넷에 서비스되는 게임이 되겠네요.
그리고 블리자드는 "블리자드가 개발하지 않은 게임을 지원하는데 있어 우리는 현재 오직 데스티니 2에 대해서만 집중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나올 액티비전 게임들에 대한 필요성이나 기회를 잠재적으로 평가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장기적으로나 단기적으로나 Battle.net에서 타사의 게임을 지원할 계획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말하고 있네요. 이로써 이제 액티비젼의 대표 콘솔 FPS "데스티니" 신작을 블리자드를 통해 PC 에서 만나 볼 수있게 될거 같아 보이네요.
이미지 출처 : www.destinythegame.com
블리자드에서 개발하지 않은 게임을 블리자드 플랫폼에 추가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라는 질문에 블리자드는 아래와 같이 답변을 하고 있는데요.
"우리는 데스티니를 매우 좋아했으며 데스티니2가 훌륭한 게임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블리자드는 자사의 게임들을 지원하기 위해 오랫동안 사용해 온 성공적인 글로벌 인터넷 인프라를 갖추고 있습니다. 처음으로 PC 버전을 준비하고 있는 데스티니2를 위해 새로운 네트워크 클라이언트를 만드는 것은 게임 개발 기간을 불필요하게 연장시킬 수 있습니다. 우리는 다른 모든 이들과 마찬가지로 데스티니 2를 가능한 한 가장 빠르게 즐기고 싶기에, 우리의 자매 회사에 이번 출시를 위해 블리자드의 PC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을 제안했습니다."
블리자드는 "데스티니 2" 가 배틀넷에서 서비스하게 되는 만큼 배틀코인도 사용 할수 있게 될거 같아 보입니다. 번지에서 데스티니 2의 서버들을 관리하게 될거라고하며 블라지드는 로그인, 소셜 기능과 같은 블리자드 플랫폼과 관련된 기능들을 위해 사용될 것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블리자드를 통해 서비스되니 한글화도 내심 기대하게 만드네요. 그 동안 블리자드는 서비스 게임의 한글화를 참 잘해준터라 기대하게 됩니다. PC 버전 출시 일정은 아직 확실하지 않으며 추후 공지가 올라오면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 블리자드 최근소식 : http://kr.blizzard.com/ko-kr/news/?d=2017-5#181803
- 데스티니 2 공식 게임 사이트 : https://www.destinythegame.com/ko/home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