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익스플로러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27. 17:55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 간단하게 유튜브의 바로가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Google Chrome과 Internet Explorer에서 바로가기 추가는 매우 간단한데요. 익스플로러는 예전부터 써오던 브라우저라 많이들 아시지만 같이 올려 드려요. 

유튜브는 요즘 다양한 동영상을 보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하는 동영상 플랫폼 중에 하나인데요. 많은 1인 스트리밍 유저들이 사용하는 사이트이기도 하죠. 센스 있는 동영상만으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라 많이들 이용하시는거 같아요. 전 동영상은 편집이 영 서툴러 아직 못하갯더군요. 그럼 대표 브라우저인 크롬과 익스플로러에서의 Youtube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 우선 제가 많이 사용하는 브라우저인 크롬부터 말씀드릴게요. Google Chrome 창을 먼저 여신후 유튜브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그 후 맞춤설정 버튼인 점3개를 누르신 후 "도구더보기" 누르시고 나오는 하위 메뉴중에 "데스크톱에 추가" 가 있습니다. 데스크톰 추가를 클릭해 줍니다. 

▼ 그러면 아래와 같이 "바탕화면에 추가"라고해서 팝업 창이 하나 뜨게 됩니다. 바로가기 아이콘의 이름을 변경 하실 수 있습니다. 이름 변경을 우너하지 않으시면 바로 "추가"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자신의 바탕화면에 유튜브의 바로가기가 만들어진 걸 확인 할 수 있어요. 

▼ 아랴와 같이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가  만들어져 잇을거에요. 클릭하시면 크롬의 새 창으로 Youtube 사이트로 연결이 되게 됩니다. 북마크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면 더욱 편하겠죠.

▼ 다음으로 설명할 브라우저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인데요. 이건 많이들 아시니 간단하게 올려둘게요. 익스플로러의 바로가기 추가 방법은 크롬보다 더 간단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창을 여신 후 아래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url입력창의 유튜브 아이콘이 보이시죠? 그 아이콘을 마우스로 누른 상태에서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 아무데나 끌어 놓으시면 유튜브의 바로가기가 바로 생성이 됩니다. 아주 쉽죠.  

각 각의 브라우저에서 만든 바로가기는 클릭시 만들어진 브라우저의 창으로 열리게 됩니다. 즐겨찾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편하지만 아주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는 바탕화면이나 작업표시줄에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면 더욱 편리하더구라구요. 간단하게 크롬 익스플로러에서 간단하게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