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간단하게 얼마 전에 새로 출시한 STCOM의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그래픽카드 제품에 대한 간단한 개봉기를 올릴까 합니다. 여기서 우리는 PALIT 라는 회사를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도 있습니다. 평소 컴퓨터 부품에 관심이 있다고 해도 국내 유통 부품들만 봐온 분이라면 다소 생소한 이름 일 수도 있습니다.
간략하게 PALIT에 대해 알고 넘어갈까요? Palit Microsystems은 1988년에 설립되어진 역사가 제법 긴 하드웨어 부품 회사인데요.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NVIDIA, ATI 의 그래픽칩셋을 기본으로한 그래픽카드를 제조하는 회사로 세계적으론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Palit Microsystems은 Palit 및 Gainward 두 브랜드를 제작 유통하고 있는데요. 그리고 다른 회사의 그래픽카드를 OEM 생산도 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올해 2017년 6월 STCOM에서 국내 유통을 시작한 브랜드 이기도 하죠.
그럼 간단하게 PALIT에 대해새는 알아봤고 그럼 지금 부터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그래픽카드 개봉기를 시작해 볼게요.
◆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그래픽카드 스펙
이미지 출처 : stcom.co.kr
▼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박스에서 꺼내어 박스 앞에 세워두고 한 컷 찍어봤습니다. 막상 제품을 꺼내니 어디서 많이 본듯한 제품이었습니다. 어제도 조립의뢰하신 분이 장착하신 이엠텍의 XENON 지포스GTX1050 STORM X Nano D5 2GB 제품과 외관이 브랜드 로고 부분 말고는 똑같더군요.
정확히 이엠텍이나 PALIT에 문의는 안 해봤지만 STCOM 직수입 유통인거 같고 이엠텍은 OEM인지 브랜드를 리네이밍 한건지는 정확히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다른 점은 외관 외에 PALT 제품과 달리 이엠텍 제품은 살짝 팩토리오버 된 제품인거 외에는 거의 동일하더군요.
성능 상에는 거의 미미한 차이이니 가격과 서비스가 마음에 드는 회사 제품을 선택하시면 될거 같아요. 일단 저는 이번에는 가격과 박스 디자인에서 조금 더 끌리는 PALIT에 한표를 드립니다. 블랙 색상이 왠지 더 믿음이 가고 끌리는건 저만 그런가요? ㅎㅎ.
▼ 제품 박스 전면에는 STCOM 의 3년 무상 스티커가 대문만하게 붙어 있더군요. 정확히 저 TITANIUM 서비스가 어떤 서비스인지는 모르겠습니다. 무상 서비스라는건 알겠는데 말이죠. 그 밖에 PALIT의 브랜드 네임과 GTX1050 STORM X 2G GDDR5라고 정확히 제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 제품 박스의 측면에는 제품의 시리얼 넘버와 제품명 바코드 등이 표기 된 스티커가 붙어있습니다.
▼ 박스의 뒷면에는 주요국가의 언어로 사양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 주고 있는데요. 국내 유통이지만 한국어 안내가 없다는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유통 초창기니 인지도와 판매가 늘면 넣겠죠. PALIT 외에도 다른 하드웨어 부품 중에도 오랜 국내 판매에도 아직 박스에 한국어가 없는 회사들도 많으니깐요. 모든 하드웨어 회사들이 블라자드 CEO처럼 한국을 사랑하면 좋겠는데 ㅎㅎ.
▼ 박스의 양 옆으로는 봉인 테이프가 발려져 있어 제품이 개봉 제품인지 아닌지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팁 아닌 팁 스티커가 자국이 두 자리가 있거나 스티커에 기포 자국이 심하게 있거나 접힌 흔적이 있다면 개봉 제품 일수도 있습니다. 100%는 아니니 참고만 하세요. 한번도 떼지 않은 스티커라면 정말 깔끔하게 붙어 있습니다.
▼ 아무래도 보급형 제품라인 보니 박스안에 포장 박스는 무지박스로 되어 있군요. 그 외에 제품은 정전기 방지 팩에 들어있는 모습이네요.
▼ 제품의 구성물은 아래와 같은데요.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본 제품과 제품 가이드 설명서, 그리고 드라이버CD 일반적인 보급형 그래픽카드 구성물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 케이스 뒷면에 노출되는 브라켓 쪽은 흔히 말하는 벌집형 구조로 공기 순환을 도와 그래픽카드의 열이 잘 순환되는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모니터 출력 단자는 DVI-D 포트와. DP포트. HDMI포트 이렇게 3가지 형식이 지원됩니다. 구매시 자신의 모니터와 어떻게 연결 할 건지 참고 하시고 구매하세요.
▼열을 배출하는 90mm 쿨러는 TURBOFAN BLADE 라는 기술 적용으로 하나의 쿨러가 장착된 쿨링 구조지만 제법 괜찮은 쿨링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그래픽카드의 사이즈는 가로 166mm, 세로 112mm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대부분의 케이스에 장착이 가능합니다.
▼ 그래픽카드의 제품 뒷면에는 시리얼넘버와 제품명 바코드가 붙어있는 스티커들이 붙어있습니다. AS등에 이용되기도하니 억지로 제거하지는 마세요. 전원부 등의 뒷면 마무리 공정이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된 느낌이 들었어요.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의 측면 모습입니다. 권장 파워는 300W 이상의 파워를 권장하고 있스 습니다. 허나 대부분 유저들은 일반 적으로 정격 500W 파워를 많이 조립하시는 편이죠, 정격 400W 파워로도 충분합니다. 단, 소비전력은 구성 시스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그냥 넉넉한 정격500W 파워를 사용 하는게 좋겠습니다.
이 제품은 G4560이나 이번에 새로 나오는 라이젠3 CPU들과 조합한다면 롤,서든어텍,디아3,피파 등의 게임과 많은 유저들이 즐기고 있는 오버워치를 즐기기에도 좋을거 같아요. 물론 구성 시스템 사양에 따라서 게임내의 옵션 설정을 하시면 더 쾌적하게 하시겠죠. 다시 말씀 드리지만 전 협찬을 받아 리뷰한 것이 아닙니다. 친절한박팀장의 개인적인 PALIT 지포스 GTX1050 STORM X D5 2GB 박스 개봉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