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냅북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및 사이트맵 등록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9. 23. 00:05

본문

반응형

이번 글에서는 요즘 블로그 하는 분들이 많이들 하고 계시는 SNS 북마크 서비스 개념의 하나인 스냅북을 방문자와 페이지뷰를 늘리기 위해서 네이버웹마스터 등록 외의 구웹마스터도구 등록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합니다. 

스냅북은 멀티도메인을 사용하는 것 같아요. snbook.me, sbook.kr을 사용하는것 같은데 질문을 했더니 웹마스터에는 하나만 등록해도 된다고는 하는데 하나만 등록할 시 다른 하나에서 페이지뷰 발생이나 클릭 발생시 경고 알림을 받게 되는데요.

알림 메세지는 "지난 7일 동안 귀하의 광고 코드가 귀하가 소유하지 않은 웹사이트에 여러 차례 게재되었습니다. 수익 손실을 방지하려면 사이트 관리에서 이 사이트를 인증된 사이트 목록에 추가하세요. "라는 알림을 받게 됩니다. 전 그래서 두 가지 도메인 모두 애드센스 내사이트의 추가해 두었습니다.

스냅북 메뉴얼에는 네이버웹마스터등록 안내만 되어있어 스냅북 운영팀에게 문의를 했죠. 구글웹마스터도 등록이 가능하냐 물론 도메인이니 등록은 되겠지만 확인하고 하려고 질문을 했더니 답장이 왔네요. 구글사이트 등록용 메타태그와 애드센스 승인용 스크립트 코드 추가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전 애드센스는 상태이지만 요즘 들리는 소문엔 스냅북으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는 분들도 더러 계신거 같아요. 스냅북을 이용한 애드센스 승인 방법은 스냅북의 메뉴얼에 보면 잘나와 있답니다. 

자 그럼 오늘 하려고했던 스냅북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및 사이트맵 등록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 스냅북 구글웹마스터도구 등록 및 사이트맵 등록 방법

▼ 먼저 구글웹마스터도구에 등록을 위해서는 http://www.google.co.kr/webmasters/tools 에 먼저 접속해 로그인을 하셔야겠죠. 로그인 하시면 화면 우측 상단 쪽에 보시면 아래와 같이 "속성추가"가 있을 거에요. 선택해 주세요

▼ "속성추가" 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에 http://를 포함한 자신의 스냅북 웹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눌러 줍니다.

▼ 그럼 이제 웹마스터 도구 등록 할 때 익수한 메타태그를 등록 할 차례인데요. 상단의 권장방법과 대체방법이 있어요, 우리는 대체 방법 탭을 선택 후 "HTML태그" 체크해서 나오는 메타태그 전부를 복사해 메모장에 옮겨 둡니다. 아직 확인 누르면 안 되는거 아시죠. 이 창은 닫지 말고 스냅북 사이트로 이동하세요.

▼ 메타태그를 입력해 소유자 인증하려면 등록을 위해 스냅북 사이트를 방문해 로그인 합니다. 로그인후 화면 상단의 "" 있어요. 그걸 누르시면 스냅북의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메뉴들 중에 "Setting"을 눌러서 당름 단계로 이동합니다.


▼셋팅으로 들어온 후 "스냅북설정"에 HTML 메타태그 등록"을 선택해 줍니다. 

▼ 메타태그 등록 창의 모습입니다. 메타태그 등록전 스냅북의 이름, 사이트등록 설명문구, 자신의 스냅북 사이트 주소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 하신 후 메모장에 복사해둔 구글웹마스터 등록 메타태그를 HTML 태그 창에 붙여넣기 해 주세요. 전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도 등록을 한 상태라 2개의 메타태그가 있네요. 그런후 SAVE를 눌러 저장해 줍니다.

▼ 다시 구글웹마스터 등록창으로 가서 "확인"을 눌러주면 아래와 같이 해당 사이트의 소유자임이 확인되었다는 메세지를 보게 됩니다. 구글웹마스터도구에 스냅북 사이트 등록은 끝이 났습니다. 하지만 사이트맵 등록도 해주어야겠지요. 

▼구글웹마스터에서 자신의 스냅북 사이트를 클릭해보면 아래와 같이 sitemaps라고 있어요 빨간 박스 부분을 클릭합니다.

▼그럼 우측 상단에 "SITEMAP추가/테스트"버튼을 눌러 줍니다. 참고로 스냅북의 사이트맵 주소는 자신의 스냅북 사이트 주소 뒤에 "sitemap.php"만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스냅북 운영팀에 문의한 결과에요. 그런후 ㅈ[출을 눌러 사이트맵 등록을 마무리해 줍니다.

이렇게 자신의 스냅북 사이트를 구글 웹마스터도구 등록 방법과 사이트맵 등록 방법까지 알아 봤네요. 네이버웹마스터 등록과 구글웹마스터등록 후 아직 구글은 접수중이라 미비한거 같고 네이버웹마스터와 SNS를 이용하니 가입한지 몇 몇 일 안됐지만 조금씩 방문자는 증가하는 편이네요.

앞으로 스냅북이 어떻게 전개가 되고 발전이 될진 모르겠지만 좋은 시도 같아 보입니다. 애드센스 승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은 정답이 될 수는 없지만 제가 스냅북으로 승인을 받은게 아니라서 한번 도전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