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오랜만에 블로그를 통해 무료조립을 의뢰해주셔서 조립이 완료가 되어 올려 봅니다. 오늘 시스템 구성은 바로 요즘 한창 말도 많고 인기도 많은 배틀그라운드의 추천견적 정도 생각하시고 보시면 되시겠어요.
무료조립을 의뢰 하신분도 배틀그라운드 중급 옵션 정도로 쾌적한 플레이를 하고 싶다고 하시고 기본적으로 견적을 몇가지 뽑아서 저랑 얘기를 했는데요.
의뢰자분이 가장 중요시한 것이 가격이라 하지만 사람 맘이 어디 뜻대로 안되죠. 견적을 맞추다 보면 여기서 조금 올리고 저기서 올리고 하다보면 어느새 처음 생각했던 가격은 안드로메다로 가버리죠. 최대한 시스템 구성시엔 자기가 잡아놓은 금액 안에서 필요에 맞게 딱 구매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입니다.
그럼 오늘 가성비를 겸비한 배틀그라운드 중급 옵션 컴퓨터 사양으로 조립 완료된 것을 한번 만나볼까요. 하나하나 부품들 살펴보면 얘기해봐요.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요. 바람도 많이 불고 옷들 따듯하게 입으시고 목도리 두르는것 잊지마세요.
요즘 감기 걸리면 어휴 걸려봐서 아는데 오래 가더라구요. 배틀그라운드 중급 옵션 쾌적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이 구성을 자신의 컴퓨터 구매에 참고하시면 될 듯합니다. 사진을 올리다 보니 찍긴 다 찍었는데 마지막의 조립이 완료된 케이스 장착 사진이 어디 갔는지 안보여요. 옮기면서 지워버렸나 ㅡ.ㅡ;; 안타깝습니다.
■ 배틀그라운드 중급 옵션 쾌적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이 구성을 추천 드립니다.
■ 조립완료 시스템의 구성 스펙입니다.
- AMD 라이젠 5 1500X (서밋 릿지) (정품) 쿨러포함
- MSI A320M-G 라이젠 AM4 메인보드
- ADATA Ultimate SU800 (256GB)
- 삼성전자 DDR4 8G PC4-19200 X 2개 16G구성
- PALIT 지포스 GTX1060 Dual D5 3GB 그래픽카드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
- 대양케이스 NEXT USB 3.0 풀 아크릴 Blue LED 미들타워 케이스
▼ 배틀그러운드는 멀티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게임이기도 하죠. 그럼 코어의 수가 많으면 많을 수록 좀 더 플레이를 원활하게 할 수 있다는 말이 되겠죠. 하지만 6코어 이상의 라이젠5 1600 이상이나 인텔의 8세대 CPU를 선택하기엔 금액적으로 약간의 부담을 안게 됩니다.
그래서 선택하게 된 CPU가 바로 라이젠5의 1500X 인데요. 1500X는 4C/8T의 CPU로 오버클럭을 하지 않고 4코어 8스레드 CPU 구성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꽤 괜찮은 선택지라고 볼 수 있죠. 4코어8스레드의 인텔 CPU를 구매하려면 i7-7700을 선택하면 되지만 금액 차이기 제법 나죠.
동일 코어/스레드 제품들과 비교 했을 때 비교적 낮은 가격으로 4코어 8스레드를 맛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코어수와 스레드가 같다고 i7-7700과 성능이 동일한 것은 아니니 오해 없으시길 바래요.
▼ 이번에 사용한 메인보드는 MSI의 A320M-G 모델로 언뜻보면 마치 박격포를 줄여 놓은 듯한 느낌을 받는데요. 의뢰하신분이 오버클럭등에 관심이 없으며 일반적인 사용을 원하셔서 상위 모델 B350 모델이 아닌 A320 모델을 택하게 되었습니다.
작다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무시하면 안돼요. 있을건 다 있답니다. 하위 모델들에서 보기 힘든 전원부 방열판과 M.2 슬롯 그리고 mystic light sync 까지 품고 있는 녀석이에요. 메모리는 32G까지 확장이 가능하며 이번 구성에선 DDR4 8G 2개를 사용해 16G 구성을 했습니다.
작지만 쿨러 추가 장착시에도 부담이 없게 4핀 시스템 팬 헤더의 여유가 있는 제품이에요. 만족하리라 보여지는 메인보드입니다.
▼ 이번 배틀그라운드 중급 옵션 구성에서는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모리죠. 바로 삼성전자 DDR4 8G PC4-19200 X 2개를 사용해 16G 듀얼구성을 했습니다. 8G 로도 플레이시 게임에 장애를 줄 만큼은 아닙니다.
하지만 조립 후 윈도우 셋팅 후 바탕화면 진입과 동시에 약 2~2.5G 메모리를 점유하게되며 첫 진입시 약 5~5.5G 정도를 점유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전과 약 1시간여 정도의 플레이시 8G에 가까운 메모리 점유율을 보이게되며 이로써 약간의 자체 서버렉 외에 시스템적인 사양의 문제로 렉이 발생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시스템 구성시에 메모리를 16G 구성을 해주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 이제 SSD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죠, 요즘은 더 빠른 M.2를 사용하는 분들도 점점 늘어나는 것 같지만 아직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250G 이상의 SSD 구성하시는 것이 유리해 보이는 것은 금액적으로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이번 구성에 사용된 SSD는 ADATA의 Ultimate SU800 (256GB) 제품으로 읽기와 쓰기가 각 560MB/s, 520MB/s이며 3D TLC NAND가 적용된 제품입니다. 3년의 무상 AS를 보증하는 제품이라 안심하고 사용해도 될 듯합니다.
SU800 제품들 중 128G 제품과 256G 제품을 주로 사용해 보았는데 아직 까진 호환 등의 문제가 제가 무료로 조립해드린 구성에서는 없어서 만족하고 사용 중인 제품 중 하나입니다.
▼ 배틀그라운드를 중급옵션 사양으로 GTX1050을 선택하기엔 다소 무리가 있어 상의한 결과 PALIT 지포스 GTX1060 DUAL D5 3GB 제품을 선택하였는데요.
GTX1060은 사용하고 싶고 한데 3G 제품들 중 가격은 저렴한 제품을 고르다 보니 이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어요. PALIT 지포스 GTX1060 DUAL D5 3GB 제품은 STCOM 에서 AS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라이젠 1500X, 16G, GTX1060 3G, SSD256G 구성이면 배틀그라운드 증급옵션으로 플레이 하셔도 무난하게 닭을 잡을 수 있으실 거에요.
최대 모니터 출력은 4대로 모니터 여러 대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하며 DVI-Single Link 1개와 HDMI 2.0 1개, DP 3개로 총 5개의 출력 포트를 품고 있는 제품입니다. 4K뿐 아니라 8K도 해상도 (7680 x 4320 @ 60Hz)까지 DP포트를 연결하여 출력하면 가능하다고 합니다.
▼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 제품에 대해서는 이제 컴퓨터 구매하려고 좀 알아보신 분들은 한번쯤은 들어보고 찾아보셔서 아실거라 생각하고 자세한 말씀 안드리도록 할게요.
아 참 그리고 이번에 무상AS 6년으로 늘리면서 파워의 케이블들도 변화가 있었는데요. 기존과 같이 24핀 파워케이블은 동일한 모습을 하고 있구요. 그 외의 SATA전원 케이블 보조전원 케이블 등 모든 케이블이 플랫 케이블이라고 하는 납작한 모습을 띄고 있는 케이블들로 변경 되었습니다.
플랫 케이블로 변경 되면서 아무나 조립을 하더라도 올바르게만 조립한다면 비교적 깔끔한 선정리가 된 것첨 보여져서 외관상으로 좋아 보이는 것 같아요.
각 부품들이 장착되어 조립이 완성 된 사진을 잃어 버렸는지 삭제가 되었는지 못 찾아서 올리지 못해 아쉽지만 부품들 소개만으로도 배틀그라운드 중급 옵션으로 쾌적한 플레이를 원한다면 이 구성은 어떠세요?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