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팀그룹 LED 메모리 DDR4 8G PC4-19200 CL16 Delta Red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8. 6. 20. 21:58

본문

반응형

오늘은 최근에 라이젠5 2600과 gtx1060 6g, b350 마더보드와 함께 조립한 팀그룹의 새로운 LED 메모리 DDR4 8G PC4-19200 CL16 Delta Red 의 간단한 개봉기를 포스팅 하려 합니다. 

저는 예전부터 팀그룹의 T-Force 나이트호크와 DELTA RGB, Elite, VULCAN 등의 메모리를 많이 사용해 왔는데요. 해외에서는 출시 한지 좀 되었지만 국내에서는 지난 3월인가 출시 되었던 걸로 기억을 합니다. 

아마 처음 "TeamGroup DDR4 8G PC4-19200 CL16 Delta Red" 모델을 보신 분들은 아벡시아와 똑같네 방열판만 바꿨네 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맞습니다. 

팀그룹의 국내유통사인 바이픽스의 너무 친절하신 상품관리부 박대리님(실명을 밝히기가 그래서)에게 문의를 하니 오늘 소개하는 팀그룹의 Delta 모델은 아벡시아(AVEXIR)의 CORE 시리즈와 기술적 제휴를 통한 동일한 제품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국내에는 이번에 출시되었지만 제조사의 공식 출시된 것은 조금 되었지만 이유가 국내에서 AVEXIR와 Teamgroup  메모리의 수입사가 동일해 먼저 국내에 출시되어 판매하던 AVEXIR CORE 시리즈와 혼란을 예방하기 위해 이번 델타 모델의 출시를 미루었다고 합니다. ​

그럼 팀그룹의 LED 메모리 중 가성비 쩌는 "Teamgroup DDR4 DELTA LED" 메모리를 개봉하면서 좀 더 이야기 하도록해요.  

▼ 제품의 패키지 모습인데요. 기존의 팀그룹의 메모리 패키징에서 자주 보아오던 방식이라 낯설지는 않네요. 제품이 새 것인지 알 수 있는 봉인 스티커와 전면에 Breathing Light LED 색이 무엇인지 알 수 있는 스티커가 붙여있습니다. 

저는 레드를 구매해서 붉은색이 붙여져 있네요. 그 외에 제품의 기본적인 스펙이 표기되어 있는 스티커가 붙여있습니다. 그냥 군더더기 없는 포장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시겠어요. 

▼ TeamGroup DDR4 8G PC4-19200 CL16 Delta LED Specification 

Module : Type 288 Pin Unbuffered DIMM Non ECC

용량 : 4GB / 8GB / 16GB(국내 출시된 것들)

Frequency : 2400

CL-값 : CL16-16-16-39

전압 : 1.2V~1.4V

Heat Sink : Aluminum heat-sink

LED : LED Breathing Light

오버 클러킹 기술을 지원하는 X.M.P 2.0 지원

보증 기간 : Lifetime Warranty

▼ 패키지의 뒷면에는 제품의 간단한 스펙 등을 보증 기간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 모델은 다른 팀그룹 메모리들도 그렇듯이 Lifetime Warranty보증을 제공합니다.  

▼ 개봉을 한 모습인데요. 구성품은 간단합니다. DELTA LED 메모리 1개와 제품보증서 같은 것이 하나 들어 있습니다. 

▼ 이번 PC가 16G 듀얼채널 구성이라 2개를 구매했었는데요. Delta Red 제품 2개를 꺼내 놓으니 히트싱크가 무광이 아닌 유광이었어요. 

디자인 또한 아벡시아와 달리 스타워즈에서 본 듯한 문양 같은 것이 새겨져 있어 나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상단의 Breathing Light LED 부분은 아벡시아 CORE와 동일한 디자인을 보여주네요.

▼ 팀그룹 홈페이지 상의 제품 크기(133.4mm(L)x40.3mm(W)x6.7mm(H))입니다. 국내 사이즈 표기는 아주 약간 다른데요. 여러대를 장착해 보았지만 일반적인 대중적인 공랭 쿨러를 사용 시 전혀 문제가 되지 않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원래 외국에 먼저 출시된 DELTA LED는 3가지 색상이 있습니다. 레드, 화이트, 블루 그러나 국내에는 화이트와 레드만 유통이 되고 있습니다. 블루 LED가 유통이 될지는 모르겠네요. 

▼ "MSI B350M 박격포" 마더보드에 장착을 한 모습니다. 화이트 마더보드나 블랙 색상의 마더보드에도 방열판의 붉은 색이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조립 완료 후 전원을 넣어 본 모습니다. 밝은 조명이 밝아 이쁘게 안 나왔지만 주변 조명이 어두워지면 LED가 빛을 발합니다. 별도의 설정으로 LED 타입을 커스텀 할 순 없지만 만족할만한 LED를 보여주었습니다. 

▼ 처음 부팅시에는 기본 클럭인 PC4-19200 2400Mhz로 잡힐거에요. 하지만 간단하게 마더보드의 기능으로 2667MhZ 또는 3000Mhz까지도 오버가 가능 했습니다.   

▼ 아래는 팀그룹의 국내 공식 수입원인 바이픽스의 무상서비스에 관한 내용입니다. 공식 홈페이지는 http://www.buyfix.co.kr 입니다. 

Teamgroup의 "Delta"라는 아이덴티티를 이어 출시 된 제품이지만 AVEXIR와는 관계가 없는 자체생산 제품이라고 합니다. 기술적 제휴로 인해 탄생 된 모델인 만큼 이전의 Avexir Core 시리즈 보다 성능이나 수율면에서는  딱히 좋아졋다 아니다라고는 말하기 그렇습니다. 

하지만 지금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메모리 중 LED 제품 중에서 8G 중에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진 것은 분명한 메리트 일 것입니다.

거기다 어느 정도의 오버 또한 가능하기 때문에 저렴하게 LED 메모리를 사용 할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은 협찬을 받은 것이 아닌 개인적으로 구매해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