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쓸만한 중고컴퓨터 구매 후 간단한 언박싱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9. 12. 3. 18:0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 것 같네요. 다들 잘 지내셨는지 모르겠네요. 벌써 2019년도 크리스마스가 있는 12월이 되어버렸네요. 모두들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건강이 최고이니 건강 챙기시구요. 오늘 글은 다름 아닌 매장에서 그냥 사무용으로 쓸 중고컴퓨터를 찾고 있었는데요. 

중고사이트부터 여러 업체를 알아봤는데 제품 검수 과정이나 무상AS등을 고려해서 기존에 제가 자주 이용한 컴퓨존에 "쓸만한PC"라고 있어서 그 중 가격이 저렴한 중고컴퓨터를 구매하게 되었고 나름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어서 간단하게 박스 개봉 겸해서 저 같이 중고컴퓨터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 작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참고로 지원이나 협찬을 받아 작성한 글이 아님을 미리 공지해 드립니다. "

▼ 신품 조립PC를 구매 할 수도 있었는데 매장에 잠깐 잠깐 사용 할 컴퓨터 이고 제가 컴퓨터를 고장 유,무를 판단 할 줄 알아 외장 그래픽카드가 있는 20만원대의 중고 컴퓨터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무엇보다 케이스와 SSD를 신품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 맘에 들었습니다. 

아래는 택배 온 박스를 개봉 한 것인데요. 저는 케이스 박스만 올 줄 알았는데 큰 박스에 케이스와 키보드,마우스, 파워선과 3개월 무상 AS 스티커가 들어 있는 박스와 함께 뽁뽁이로 이중 포장이 되어 안전하게 배송 되어진 것 또한 마음에 들었어요. 

▼ 비싼 것은 아니지만 키보드,마우스 세트와 파워선과 서비스 스티커까지 들어있더군요. 파워선 저거 은근히 안주는 곳 많거든요, 막상 사려면 또 귀찮고 말이죠. 

▼ 마우스와 키보드가 다 일 줄 알았는데 케이스 박스를 개봉하니 장패드 딱~!하고 중고PC를 덮고 있는게 아니겠어요.ㅎㅎ

▼ 케이스 측면의 아크릴을 연 후 모습인데요. 케이스 내부에도 뽁뽁이가 한번 더 들어있어 쿨러나 그래픽카드가 흔들리거나 하는 것을 방지해 주어 배송 중 던지거나 하더라도 괜찮을 정도였습니다. 

다만 한 가지 아쉬운 것은 신품 케이스가 파워선을 케이스 측면으로 숨겨지게 조립 할 수 있는 케이스인데도 그냥 내부로 다 보이게 조립이 되어 있어 케이스 내부 공기 순환을 막았다는 것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전 사진을 찍은 후 다시 재 조립을 했다는 ㅎㅎ

▼ 그리고 설명에는 SSD 하나만 있다고 했는데 제가 문의까지 했었거든요, 이 중고컴퓨터 SSD와 HDD가 함께 들어 있냐구요, 분면 SSD만 들어 있다고 했는데 500G 하드디스크가 함께 들어 있어 누구 말이 맞는지 모르지만 기분은 좋았습니다. 

▼ 내부 부품들이야 PC방에서 나왔든 어디서 나왔든 제대로 된 검수 과정과 청소를 제법 한 듯 했습니다. 케이스를 새것으로 갈아서 그런지 담배 쩌는 냄새는 나지 않았어요. 가장 맘에 들었던 점이네요. 

소음도 나름 조용 했습니다. 지금 실 사용 한 달 정도 되어 가는데 아직까지 문제 없이 잘 사용 중입니다. 리니지2M도 한 계정 돌리고 있는데 잘 돌아가더라구요. 중고PC 구매를 생각하는 분들은 컴퓨존 쓸만한PC를 선택지에 넣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