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hat GPT 이번 주 로또번호 6개를 추천 해주겠니?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23. 2. 10. 17:18

본문

반응형

요즘 가장 핫한 챗봇 중 단연 원탑이라고 할 수 있는 chat GPT 이용해 재미난 질문을 던져보았습니다. ai 챗봇에게 "이번 주 로또번호 6개를 추천해 주겠니?"라고 한 번 질문을 던져 보았습니다. 결과가 재밌어요. 당연히 우리나라 6/45 로또에 대한 정보는 있지만 과거 당첨 번호를 토대로 한 것이 아닌 난수를 임의 적으로 ai 세팅대로 뽑아주는 것이지만 자동이든 수동이든 당첨은 복불복이잖아요 ㅎ

아직은 AI 채팅이지만 데이터 쌓이고 이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학습이 계속 이루어지면 로또의 과거 당첨 번호를 토대로 새로운 형식의 난수 조합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날이 올 수도 있을 것 같네요. 그렇다면 현재 나와있는 있는 로또 관련 앱들은 없어지겠죠? 그리고 영어로 질문하는 것이 답변이 빠르고 비교적 자세하고 정확하게 답변해 주는 것 같아요. 한글로 질문하면 ai도 번역기 돌려서 한글을 영어로 번역하는지 딜레이가 길고 끔 오역으로 인한 이상한 답변이 나오기도 합니다. 답변은 파파고나 구글번역기 등으로 한글화 해서 보시면 될 거 같아요. 

▼ 먼저 저의 첫 질문 "이번 주 로또번호 6개를 추천해 주세요."라고 질문하니 ai의 답변은 "죄송하지만 언어 모델 AI로서 복권 번호를 예측하거나 당첨을 보장할 수 있는 능력이 없습니다. 복권 번호는 무작위로 생성되며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확실한 방법이 없습니다." 이런 답변을 주었습니다. 당연한 말이겠지만요. 

그리고 두 번째 질문은 "1부터 45까지의 숫자 중 6개를 선택해 달라"라고 질문하니 자신 있게 "물론입니다. 다음은 1에서 45 사이의 6개 난수입니다." 이러면서 6개의 로또 번호를 뽑아 주었습니다. 물론 난수 임의 선택이겠지만요. 해당 번호는 다음과 같아요. "19, 28, 33, 41, 43, 44"

chat GPT 이번 주 로또번호 6개를 추천 해주겠니?

▼ 그래서 토요일 복권도 살 겸 4세트 더 뽑아달라 해서 다섯 게임정도 사보려고 4세트를 더 만들어 달라고 해봤습니다. 그러니 당연히 자신 있게 "3, 9, 12, 22, 34, 44", "5, 14, 23, 27, 33, 39", "6, 13, 21, 30, 37, 45", "2, 10, 15, 20, 25, 42" 이렇게 4 조합을 더 chat gpt를 이용해 만들어 보았습니다. 내일 토요일 구매할 예정입니다. 혹시 1등 걸리면 대박이겠죠? ㅎㅎ

▼ 당연히 안 되겠지 하고 "1등에 당첨될만한 조합을 알려달라"라고 해봤더니 역시나 ai의 답변은 "죄송하지만 복권 당첨을 보장할 수는 없습니다. 숫자는 무작위로 뽑히며 어떤 숫자의 조합도 다른 어떤 조합보다 뽑힐 확률이 높지 않습니다. 복권의 결과는 순전히 우연에 의해 결정되며 당첨 번호를 예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복권은 항상 책임감 있게 그리고 자신의 수입 범위 내에서 이루어져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알려주네요.

chat GPT 이번 주 로또번호 6개를 추천 해주겠니?

▼  그래서 궁금증이 생겨 한 가지 더 질문을 해봤습니다. 알려준 번호 조합들이 어떤 근거로 만들어졌는지?  chat 봇의 답변은 자기는 AI 언어 모델이니 개인적인 취양이나 복권 구매 능력 없다. 자기는 질문에 답하고 정보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컴퓨터 프로그램일 뿐이다.라고 위의 대답과 비슷한 대답을 알려 주네네요.

이 글을 쓰는 목적은 chat gpt는 무궁무진한 발전 가능성이 있는 것 같아요. 오늘 로또 번호 조합은 재미로 알려 드린 거고 이밖에도 많은 활용 방법들이 있으니 참고하시고 찾아서 사용해 보세요. 저도 짬짬이 시간 되면 활용 방법을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chat GPT 이번 주 로또번호 6개를 추천 해주겠니?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