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YZEN 7 1700 박스 개봉기

hardware/간단한 소개와 리뷰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28. 21:32

본문

반응형

AMD RYZEN 7 1700 박스 개봉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법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라이젠 중에 가장 많이 조립해본 CPU인 라이젠7 1700 의 박스를 개봉해보는 간단한 소개글을 올려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에는 라이젠 조립완료 사잔이 많이 없지만 찾아오시는분들중엔 제법 많이들 의뢰하셔서 사가셨어요. 블로그그의 조립완료 사진은 순수 블로그를 통해 의뢰하신분들의 사진만 올리고 있습니다.  그런 먼저 라이젠 1700 의 스펙부터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AMD RYZEN 1700 SPECIFICATION

-제조사 : AMD

-브랜드분류 : AMD(라이젠 7)

-소켓 구분 : AMD(소켓AM4)

-코어형태 : 옥카(8)코어 

-스레드형태 : 16 스레드 

-연산체계 : 64비트 

-동작속도 : 3.0GHz 터보시 3.7GHz

-L2캐시 : 4MB, L3캐시 : 16MB

-설계 전력 : 65W, -제조공정 : 14nm

-패키지형태 : 정품박스 , 레이스 스피이어 쿨러 포함LED


우선 간단하게 라이젠 1700의 스펙은 위와 같습니다. 옥타코어와 16스레드에 우선 압도 당하게됩니다. 그리고 인텔의 특정 k버전의 cpu 에만 허락되어지던 오버클럭이 라이젠 전 라인업에서 가능하다는 점도  인기에 한몫을 하고 있죠. 인텔과 비슷한 패키지 구성으로 인텔은 언제가부터 k버전에 cpu번틀 쿨러가 빠진 구성으로 판매가 되고있죠. 이번 라이젠도 라이젠 7 라인업중엔 1700을 제외한 1700x,1800x는 쿨러를 제공하지않는 구성입니다. 하지만 멀티팩이라는 이름으로 레이스 맥스 쿨러가 추가된 패키지를 구입하실수도 있습니다. 순정으로 쓰실분들은 레이스 스파이어나 레이스맥스 쿨러가 꽤 괜찮게 나왔으니 멀티팩을 구매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오버클럭에 초점을 두고 구매하시는거라면 사제쿨러를 따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박스패키지 외관은 확실히 인텔보다 좋아보이는거 같아요. 아마도 다음번 인텔도 박스 패키지 디자인에 신경을 좀 쓰지않을까 싶어요 ㅎㅎ 개인적으로 말이죠. 측면에 라이젠 1700 cpu의 윗면이 보이는 구성입니다.박스 위쪽엔 제이씨현의 정품스티커가 붙어져있습니다. 그리고 박스는 바코드로 봉인되어 있는 모습니다. 봉인씰에는 간단한 스펙이 표기되어있습니다.

▶반대쪽 측면엔 번들 쿨러의 이미지와 라이젠 7이라고 커다랗게 표기되어있는 모습니다.


▶박스를 개봉하면 먼저 Wraith SPIRE 쿨러가 눈에 들어옵니다. 사이드엔 cpu와 제품 보증서와 amd 라이젠의 로고 티커가 들어있는 박스가 있는 모습니다.


▶박스에서 모든 구성품을 꺼낸 모습니다. Wraith SPIRE 쿨러와 cpu 그리고 제품증서와 스티커 그리고 LED 연결선이 들어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품의 모습은 제법 괜찮게 나왔다는 느낌을 주네요.

▶Wraith SPIRE 쿨러에 LED가 들어오게하려면 이 연결선을 메인보드 rgb헤더에 연결을 해주셔야 합니다. 꽂으실테는 잭의 머리에 보시면 작은 화살표가있습니다. 이 화살표가 rgb헤더에 12v 부분에 연결하셔야 정상적인 작동이 가능 하십니다.


▶라이젠 1700 cpu와 Wraith SPIRE 쿨러를 기가바이트의 AB350-게이밍3 메인보드에 장착한 모습니다.

▶모든 연결이 제뎌로 되었다면 위의 이미지처럼 전원 인가시 멋진 LED를 보실수 있습니다. LED의 변환은 메인보드마다 다르니 구입하시는 메인보드 유통사에 문의하시면 자세히 알려 주실꺼에요.

▶AMD 라이젠 7 시리즈의 다른 제품들과 비교해도 코어클럭을 제외한 부분에서는 다른것은 없습니다.  65W 밖에 안되는 TDP가 더 매력적인 하이엔드CPU입니다. 8코어 16스레드 CPU를 약40만원정도의 가격에 고를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여러가지 가격적 가성비에서 라이젠 7 시리즈중 가장 많은 선택을 받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인텔 i7과 라인업과 굳이 비교를 한자면 게임성능에서 조금 낮은 능력을 보여주지만  그러나 게임시를 빼고는 멀티테스킹 작업에선 압도적인 성능을 뿜고 있는건 맞는거 같아요. 아직까지 메모리들과의 호환문제와 바이오스 문제 그리고 운영체제별로 다른 성능과 설치시 오류를 뿜어주시지만 선택해볼만한 CPU임에는 확실한거 같아요. 간단하게 라이젠 7 1700의 박스 개봉기를 마치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