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JPG, jpeg, PNG, SVG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6. 03: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이번에 알려 드릴 이야기는 블로그나 사이트 관리하시고 글 올리시고하실때, 많은 분들이 사진이나 이미지 파일들을 첨부하게 됩니다. 

하지만 직접 찍은 사진이나 다운 받은 이미지 파일들이 용량이 커서 부담이 되는 때가 가끔 있습니다. 포토샵을 다룰 줄 아시는 분들은 포토샵을 이용하겠지만, 저처럼 포토샵을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직관적이고 빠른 jpg, png 파일의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jpg, png 파일 용량 줄이기 - 이미지 용량 줄이는 방법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사이트인  https://compressor.io/compress 입니다. 이 사이트는 파일 사이즈 제한은 최대 10MB까지만 허용이 됩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우선 이미지를 첨부하기 위해 "SELECT FILE"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jpg 나 png 이미지 파일 중에 용량을 줄이고 싶은 파일을 첨부하시면 되세요. 첨부하실 파일을 선택 후 열기 버튼을 이용해 첨부해 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파일을 압축하는 단계를 거쳐 위의 압축 결과물 이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그러면 위의 결과물을 보신 것과 같이 압축 전 1.15MB 였던 파일이 파일의 용량을 줄인 후 617.32KB로 46%정도 용량이 줄여진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jpg 용량이 줄여진 파일을 다운로드 해야겠죠. 위의 빨간 박스 친 "download your file"를 클릭해 다운로드 하시면 이미지 파일 용량 줄이기가 완료되는 것 입니다.

▶jpeg 용량이 줄여진 파일을 다운로드한 후 원래 원본 파일과 압축 후 파일의 속성을 통해 용량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제 큰 용량의 이미지 파일이라도 우선 한번 줄여서 블로그나 사이트에 올려 용량의 압박에서 벗어나 보시는건 어떠세요?. 간단한 방법으로 jpg, jpeg, png, svg 파일등의 이미지 파일 용량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