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글쓰기 할 때 자동 임시 저장 완료가 안될때 해결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9. 17:49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오늘은 제가 블로그 글 쓰기 하던 중에 며칠 전부터 원래 블로그 문서 작성 중에 시간 간격으로 자동으로 글을 저장해주는 기능이 있는데요. 

이게 생각보다 중요하거든요. 플러그인 실행이 안되었을 경우 힘들게 작성한 문서가 임시 저장되어있는 줄 알고 다음에 올려야지 하고 창을 닫고 다음에  다시 글 쓰기로 들어갔는데 작성해둔 글이 저장이 안되어 깊은 빡침을 받는 일이 발생합니다. 

매번 블로그 글을 작성 할 때마다 플러그인을 "이번만 모든 플러그인 실행"을 클릭해서 사용하셔도 되세요. 하지만 사람인지라 까먹을 때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며칠 전부터 몇 개의 글을 이것 땜에 날려 먹어서 자동으로 작성한 글들이 임시 저장되게 만드는 해결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으니 본인이 해결되는 방법으로 하시면 되시겠습니다.

● 자동 임시 저장 완료가 안될 때 해결 방법. 첫 번째 방법.

▶먼저 블로그 글 작성 할 때마다 임시 저장 목록 위에 저런 " 이 페이지에서 다음 플러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라고 뜨시는 분들만 따라하시면 되시겠어요. 크롬에서 새 창을 하나 여시고요, 크롬 주소 창에  chrome://flags 또는 about:flags를 주소 창에 치고 엔터를 치시면 들어가 집니다.

▶chrome://flags 을 크롬 주소줄에 입력하신 후 엔터를 치시면 위와 같은 실험실 설정 사이트가 나오세요. 여기서 시작 전에 "기본 값으로 재설정"을 클릭해 기본 값으로 돌려 줍니다.

▶기본 값 재설정을 하신후 "컨트롤 + F" 하셔서 찾을 검색어에 "flash"라고 치신후 엔터를 하시면 플래시 관련 설정 부분을 찾습니다.

▶그럼 위와 같이 플래시 관련 부분 설정 탭이 나오시는데요, 다른건 그냥 두시고 우선 빨간 박스 친 부분의 "기본 값"이라고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셔서 아래의 이미지처럼 "사용 설정됨"으로 변경 하세요

▶플래시 설정을 "허용"으로 된 경우 모든 플래시 컨텐츠 실행의 설정을 사용설정됨으로변경하시면 화면 아래에 자동으로 크롬 창을 지금 다시 시작하라는 버튼이 생기세요. 

그럼 클릭하시면 다시 크롬 창이 시작하면서 적용이 되십니다.  크롬을 다시 시작해 적용 후 안되시는 분은 "플러그 차단 관리"를 클릭하신 후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허용" 시켜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해결이 되신 분은 그냥 그대로 사용하시면 되겠구요. 만약 이 방법으로 했는데 안된다 그럼 아래의 방법을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동 임시 저장 완료가 안될때 해결 방법. 두 번째 방법.

▶먼저 우선 크롬의 설정 탭으로 이동하세요.

▶그럼 여러가지 설정 부분이 있지만 그중에 화면 아래로 내리시면 위 이미지의 빨간 박스 친 부분에 "고급 설정 표시"라고 있습니다. 그걸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가 나타납니다.

▶나타나는 하위 메뉴 중에서 개인 정보의 "콘텐츠 설정"이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컨텐츠 설정 창이 뜨세요.

▶"컨텐츠 설정" 창에서 조금 아래로 내리시면 "플래시" 관련 부분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처음에 들어가시면 아마 "플래시 관련의 가운데 부분인 "사이트에서 플래시를 실행하도록 허용하기 전에 확인(권장)" 부분에 선택이 되어있을 거에요. 여기서 위의 이미지처럼 빨간 박스 친 부분을 선택하신 후 창 아래의 완료 버튼을 누르시면 적용이 되십니다.

▶적용이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면 이제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으로 들어가시면 플러그인 차단 마크가 뜨던게 사라진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마음 편하게 글 작성하시고 임시 저장해 두셨다가 원하는 시간에 발행하시면 되시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 글 작성 시 자동 임시 저장 플러그인 활성화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려드렸습니다.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