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내보내기 그리고 가져오기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16. 00:27

본문

반응형

크롬 북마크 (즐겨찾기) 내보내기 그리고 가져오기 방법

얼마전에 사무실의 저의 컴이 프로그램 이상으로 버벅여서 포맷을 했던 적이있었는데 이게 문제가 되었어요. 글쎄 제가 크롬을 주로 이용하는데 크롬의 북마크 즉 즐겨찾기를 백업을 안했지 머에요. 계정동기화도 안되던터라 여러날을 전 세계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크롬으로 북마크를 해둔게 다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들은 그러시지 마시라고 다들 크롬 즐겨찾기 백업 방법은알고 계시지만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 글에서 즐겨찾기를 백업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 드릴려고 합니다.


크롬 즐겨찾기 내보내기 방법

▶ 처음으로  크롬 창을 여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크롬 설정 아이콘을 클릭 합니다.



▶ 크롬 설정에서  북마크에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열립니다. 하위 메뉴에서 "북마크 관리자" 클릭 합니다.


▶ 북마크 관리자가 열리면 빨간 박스 친 "정리" 를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가 드롭되는데요. 하위 메뉴에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를 클릭 합니다.


"HTML 파일로 북마크 내보내기" 클릭하면 북마크를 저장할 위치를 확인하신 후 저장버튼을 눌러서 크롬의 즐겨찾기를 북마크 파일로 백업하시게 됩니다. 



▶ 백업 한 북마크 즉 즐겨탖기 파일을 새로 운영체제를 설치한 컴퓨터에 옮기는 것은 포맷후 크롬 설치 후 북마크 관리자로 가신 후 정리를 클릭 후 "HTML 파일로 북마크 가져오기" 를 클릭 하시면 크롬 북마크 복원이 오나료가 됩니다. 이상 간단하게 크롬의 북마크 즐겨찾기의 백업 방법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