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5월 18일 강정호 2심 항소심 기각 메이저리그 복귀 불투명

daily life /daily life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18. 15:34

본문

반응형

■ 메이저리거 강정호 항소심 기각, 집행유예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저도 메이저리그를 좋아하다보니 아침이나 오전중에 메이저리그 채널을 틀어 놓곤 하는데요.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소속의 강정호 선수의 2심 항소심 재판이있어 이리저리 검색을 하던 중에 판결이나서 알려 드립니다. 지난해 음주운전 사고를 내고 달아나 메이저리그를 좋아하느 분들이나 그렇지 않은 야구팬들과 사회적 물의를 일으켰었죠. 지난 1심에서는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기도 했었습니다.

일간의 좋아하는 팬들께서는 "너무 심한거 아니냐? 야구를 하지말라는 거냐?"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하고 또 다른 국민들은 "법의 형평성으로 잘 판단된다거다. 형이 너무 가벼운거 아니냐? 이러니 우리나라가 음주운전을 많이 하는거다 "등의 반을를 보이기도 하더군요. 이런 반응을 나타나게 한 이유 중 하나가 강정호 선수가 2009년과 2011년에 이미 음주운전 전력이 있었던거죠. 이번이 3번째 음주 운전 (삼진 아웃) 이어서 그 반응이 더 차가운거 같습니다. 음주운전은 살인 행위와 다름없는 일인데 이걸 3번이나 했으니 사회적으로 반응이 차가울 수 밖에 없는거죠.

▶이 때가 좋았지.........

저도 야구도 좋아하고 강정호 선수도 좋아하지만 이번 사고의 영상을 보더라도 저 상황에 다른 차량을 들이 받거나 지나가는 행인을 받았다고 생각해보시면 결코 무거운 형이 아니라고 생각되기합니다. 아래 영상은 유튜브 업드된 사고 당시 CCTV 동영상이라고 합니다.  어~ 헉! 소리가 나는 장면이죠. 인명사고가 없어 천만 다행입니다.

● 5월 18일 강정호 2심 항소심에서도 1심과 동일한 판결 

오늘이죠 18일 조금전 강정호 선수의 2심 항소심 판결이 났는데요. 2심 항소심에서도 1심 판결을 그대로 인정해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다고 합니다. 삼진 아웃에 걸린것과 교통사고 발생 후 사후 처리가 없이 도주한게 판결에 큰 요인이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제가 알기론 징역형이면 비자발급이 거절되어1 미국으론 가지 못하는것으로 아는데 맞는진 모르겠네요. 그럼 강정호 선수는 이제 메이저리그 복귀는 힘들게 되는걸까요?

아래의 영상은 사고 당시 강정호 선수의 블랙박스 영상입니다. (출처: 한국일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