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 버튼 제거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20. 03:16

본문

반응형

■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 버튼 제거 방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저도 티스토리 블로그로 옮겨온지 그리 오래되지 않아 하나 하나 알아가는 중인데요. 오늘은 글을 작성하고 블로그를 꾸미다보니 글 하단의 공감 버튼과 sns 글 보내기 버튼이 자리를 너무 많이 차지하는거 같아서 제거 할 수는 없을까 생각하다가 html/css 의 css 부분에 공감 버튼 제거하는 소스를 추가해서 없애는 방법을 알게되어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저 처럼 티스토리 초보인 분들은 같이 알고 필요에 따라서 적용하시거나 하시면 될 거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공감 버튼의 자리가 애매한 위치에 자리잡고 있어서 작성한 글의 제일 하단에 노출되긴 하지만 작성한 본문에 해당되어 노출되어져서 하단의 광고 노출까진 스크롤을 더 내려야하는 불편함이 있더군요. 티스토리 유저들이 많이들 사용하시는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하시는 블로거 같은 경우 스킨의 종류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의도치 않게 정책위반의 근거가 될 수도 있어 주의하셔야 하는데요. 아주 간단하고 쉬우니 잘 보시면 누가나 할 수 있어요 저도 했으니깐요.

공감 버튼은 글을 발행 할때 보호글이나 비공개시에는 생기지 않는거 같아요. 공개로 발행시에만 생기는거 같습니다. 글이 노출이되면 글을 읽고 마음에드는 사람들이 공감버튼을 눌러 베스트 공감 부분에 노출이되기도 하는데요. 베스트 공감도 다 하는 사람이 하더군요. 일반적인 블로거들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css 소스 수정으로 제거시에도 데스크탑 버전에선 사라지지만 티스토리 앱에서는 공감버튼이 노출이되니 염려 안하셔도 됩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공감버튼 없애는 방법

▶먼저 공감 버튼 제거 전의 모습니다. 글 하단에 위치하긴 하지만 하단의 애드센스 광고를 보기위해선 다시 스크롤을 더 내려야하는 수고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공감 버튼 밑의 sns 글 내보내기 아이콘들이  광고 바로 위에 붙어있어서 정책 위반에 재수 없으면 걸릴 수도 있는 모양새 입니다.

▶그리고 저의 다른 블로그인데요. 이 블로그 스킨은 공감 버튼과 애드센스광고가 바로 붙어있는 모양이라 광고 노출에는 문제 없어 보이지만 정책 위반에 더 위험에 보이는 모습이죠? 이제 공감 버튼을 제거하는 방법을 시작해 볼께요.

▶첫번째로 관리자로 접속하셔서 꾸미기의 HTML/CSS 편집을 클릭합니다. 공감 버튼 제거 소스는 아래와 같은데요. 제 블로그가 마우스 우클릭이 잠겨있어 파일로 올려 드릴께요. 아니면 직접 입력하셔도 되세요.

/*공감 버튼 비활성화*/

div.daum_like_wrapper {display:none;}

공감버튼 없애기 소스 : 

공감버튼없애기소스.txt

▶HTML/CSS 편집으로 이동하셔서 CSS 탭으로 변경 하신 후 가장 맨 아래 적당한 부분에 /*공감 버튼 비활성화*/

div.daum_like_wrapper {display:none;} 첨부파일의 소스를 복사한것을 붙여넣기하고 저장하시면 됩니다.정말 간단하죠.

▶공감 버튼 소스 수정 후 본문 하단의 모습니다. 글이 끝남과 동시에 광고가 나타나는걸 알수 있습니다. 애드센스 정책위반에서도 안전해 보이는 모습니다. 그리고 처음에 보았던 sns 글 내보내기 버튼도 사라져 위험요소도 제거한 모습니다. 제 블로그 같은 경우 광고 하단에 글 내보기 아이콘들 있어서 마땅히 필요치도 않았거든요. 이 부분은 플러그인으로 가능하니 아래의 방법을 보시면 되세요.

관리자의 플러그인 설정으로 이동하셔서 플러그인 메뉴들 중 글 보내기 부분을 클릭하시면 SNS글보내기 플러그인이 있어요. SNS글보내기를 클릭하여 설정해지를 해주시면 본문하단에서 sns 아이콘들이 사라진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이 필요하신분은 해지하지 마시구요. 

▶위의 모습은 공감버튼을 제거하는 소스 수정 후 티스토리 앱의 모습입니다. 글 하단에 태그와 공감 버튼이 나타나네요. 일반적인 유저들은 검색엔진을 통해 모바일 크롬이나 인터넷 창으로 보시기 때문에 공감버튼이 없는 모습으로 보이시고 티스토리 앱을 이용해서 보시는 분들에게는 소스를 수정해도 그대로 공감버튼이 살아있는 모습입니다.

공감 버튼 제거는 자신의 블로그 스킨 스타일에 따라 사용 목적에 따라서 원하시는 분들은 제거하시고 필요하신 분들이나 상관 없으신분들은 그냥 사용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원래대로 데스크탑에서 공감버튼을 나타나게 하고 싶을때는 공감 버튼 제거 소스를 CSS 부분에서 삭제하고 저장하시면 다시 공감 버튼이 보이게 됩니다.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