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10에서 GTX1060,GTX1070 류의 그래픽카드 드라이버 설치오류 해결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3. 21:44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박팀장입니다. 윈도우10 이 생각보다 보급이 많이 되었고 사용하는 분들이 많아진건 맞나 봅니다. 6세대나 7세대 컴퓨터를 구매 후 프리도스인 제품들은 직접 설치하거나 가까운 동네 수리 방에 맞기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요즘은 포맷하는 방법이 인터넷의 각종 카페나 블로그에 잘 정리가 되어있어서  어지간히 관심이 없지 않고직접 거의 포맷을 하시는 편입니다.  

정품 CD나, 어둠의 경로로 구하신 iso 파일 등만 있으면 부팅디스크 만들어서 하는건 일도 아니죠, 하지만 포맷 이후가 문제입니다. 포맷 후 각종 드라이버 설치입니다. 

데스크탑 기준으로 칩셋, Intel Management Driver, 사운드드라이버와 네트워크 드라이버, 그리고 내장그래픽 사용시 내장 그래픽드라이버와 외장그래픽카드 사용시엔 외장그래픽을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요즘 포맷 후 윈도우10의 버전이 1607버전 이전의 버전이나 빌드일 경우  GTX10 시리즈의 드라이버 잡히지 않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드라이버 다운받아 설치중에 위와같은 경고창이 떠버리는거다. "왜 이렇지 난 운영체제랑 맞는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하기를 했는데?""고장인가?" "메인보드 불량인가? 그래픽카드 불량인가? 저기끼워보고 여기끼워보고 쑈를 한적이있었다. 

한참 고민을하다여기저기 테스트후 부품 불량은 아니란걸 알앗다. 머지? 하다가 나의 테스트 운영체제 버전이 낮은빌드란걸 알아낸거다."설마? 이것땜에? 윈도우버전과 호환이 안된다는건가하고?" 운영체제를업데이트하기 시작했다.

방법은 아래와 같으니 차근차근 따라 오시기 바랍니다. 먼저 포맷 후 자기의 윈도우10 운영체제 버전이 먼가부터 확인 해야 됩니다.

이유인즉 지포스 GTX10 계열이 1151버전 업데이트 후 출시가 된 터라 초기 버전 등의 낮은 버전에서는 와 같은 경우를 경험 하실 수 있으실 거에요. 

저도 그랬던 기억이 나고 요즘 GTX10 계열 사가시는분들이 간혹 버전이 낮은 해적판 iso 설치후 안된다고 물어 보시는분들이 있어서 생각이 나는 김에 간단 포스팅 합니다.

먼저 아래의 사진에서 윈도우 작업표시줄에보시면 조그만한 돋보기 모양이 있습니다. 여기서 "winver" 이라고 치시면 자신의 윈도우 빌드 버전을 알수 있습니다.

       


 1.자신의 윈도10 버전과 빌드 확인하기

1."winver"을 검색하신후 클릭하시면 바로 옆의 그림같이 자신의 빌드 버전이 나타나게됩니다. 전 업그레이드가 마친번전이라 1607 버전으로 나타나네요 그렇지않고115* 이하의 버전의 빌드거나 하신분들은 윈도우10의 윈도우10

업데이트 가능으로  윈도우 버전을 업데이트 하시면 되겠습니다. 업데이트 방법은 아래사진의 톱니바퀴 모양인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옆의 화면처럼 "업데이트 및 복구"가 나타납니다. 그걸 클릭해 주세요.

2. 윈도우 업데이트하기.

런후 아래 그림에서처럼 "windows 업데이트" 항목의 옆에보면 업데이트 확인버튼이있습니다. 전 업데이트가 마친후라 최신상태로 나타나네요.


3. 업데이트 진행하기 

업데이트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시에 아래 그림처럼 업데이트와 다운로드와 설치가 진행됩니다. 여러가지 환경에따라 약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아주 낮은 버전의 빌드 일경우 시간이 다소 걸릴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진행하세요.

지금 업데이트 한다면 마지막 버전인 1607 버전까지 업데이트 되실 거에요. 1607버전의 기능 업데이트까지 마치셔야 그래픽드라이버가설치가 가능 하시니 꼭 포맷후엔 끝까지 버전 업을 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 다운로드와 설치시에 몇 번의 재부팅을 하셔야 되니 참고 하시구요. 1607 까지의 기능 업데이트가 완료 되셧다면 "winver"을 확인하시고 내 버전이 1607이면 거짓말처럼 그래픽드라이버가 설치가 되는 경험을 하실 수 있으실거에요. 그럼 다들 잘 업데이트 하셔서 편안한 게임 즐기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