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노출시 한글 광고만 나오게 하는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31. 02:38

본문

반응형

■ 티스토리 애드센스 광고 노출시 한글 광고만 나오게 하는 방법

블로그를 시작하고 애드센스를 시작하면서 광고를 게재하게 되는데요. 일정기간이 지나면 자신의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한글 광고가 아닌 영문 광고나 일본어 광고 중국어 광고들 외국어 광고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만약 자신의 컴퓨터가 아닌 방문자가 블로그 접속시 외국어 광고가 뜬다고 가정을 하면 외국어를 잘 모르시거나 전혀 모르시는분들은 머야? 하며 무시하고 클릭 조차 하지 않을것이며 관심도 주지 않을것입니다. 물론 외국에 능통하신 분들아리면 필요에의해 클릭을 할 수도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광고 노출은 접속자의 pc나 모바일 태블릿의 환경에 따라 다 다르기 때문에 나한테 외국어 광고가 자주 보인다고 다른 사람에게도 그런건 꼭 아닙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국내 타겟 블로그이고 국내 사용자가 많다면 블로그 방문시에 한글 광고가 더 자주 뜬다면 아무래도 관심을 더 가지고 수익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매우 높게될 것이다. 

그래서 오늘은 조금이라도 애드센스의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 방문자 접속시 한글 광고 노출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 볼까 합니다. 그리고 이 방법을 적용한다고 하여도 100% 한글 광고는 아니더군요. 하지만 확실히 빈도는 수는 한글 광고 노출이 높아진걸 느꼈습니다. 이 방법 외에도 애드센스 광고 심사 센터로 원하지 않는 광고를 차단하는 방법이 있고요, 또 광고주url 을 차단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건 손이 많이 가더라구요.  

▶ 왜 구글 애드센스는 국내 접속인데 외국어 광고가 나올까? 그리고 한국어 광고만 나오게 할 수는 없는가?

저도 애드센스를 처음 시작하고 이 부분에 대해 많이 고민도하고 생각도 하고 여기저기 알아봤었습니다. 외국 아이피 접속시엔 그사람 언어 광고가 나오고 국내 아이피 접속땐 국내 광고만 나와준다면 참 좋겠지만 그렇진 않더군요. 애드센스는 광고 방식이 무수히 많더군요. 블로거나 사이트의 환경이나 방문자의 환경에 따라서 자동으로 언어를 선택해 노출되는 장식인거 같았습니다. 

저는 국내 거주자이지만 외국 포럼이나 사이트를 자주 방문해서인지 모르겠는데 유독 영어권 광고가 많이 나오더군요. 쿠롬의 인터넷 기록 삭제하면 처음엔 한글 광고가 좀 나오다가 몇일  사용하게되면 여지없이 또 영어광고가 많이 나오더라구요. 그래서 간단한 코드 추가로 한글로된 광고가 나오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자신의애드센스 광고코드에 data-language="ko" 언어를 한국어로 하겠다는 코드를 추가만 하시면 되는데요. 이 부분은 저도 여러 방법으로 알아보았는데 애드센스에서 허용을 한다고 합니다. 일주일 사용해 본 결과 100% 한글만 나오는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체감할 정도의 확률로 한글광고가 자주 나타납니다. 지인들에게도 의견을 받았는데 예전보단 좋다는 전달을 받았습니다. 

자신의 광고코드를 보시면 원래는 data-language="ko" 이 부분이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입력을 하게되면 입력할 부분은 바로 대부분 style="display:block" 다음이나 바로 아래에 입력하는데요. ins 구분 안에만 넣으셔도 적용이 됩니다. 

자신이 html 에 애드센스 광고 코드를 입력하였다면 html/CSS 로 이동하셔서 입력해 둔 애드센스 광고코드를 찾습니다. 그리고는 위 이미지처럼 ins 구분 안에 data-language="ko" 를 입력하시고 저장을 하시면 됩니다. 각 광고 코드마다 적용을 해주셔야 모든 광고들이 한국어 위주로 노출이 되겠죠. 저는 데스크 탑에서 보이는 사이드바에는 적용을 하지 않고 모바일이나 데탑으로 볼때 나타나는 본문 상단과 본문 하단의 광고 코드에만 적용해 사용중입니다. 효과는 괜찮은거 같습니다. 정확히 100%는 아니지만 전보단 만족스러운 결과를 보여줘서 사용중입니다. 

여러분들도 애드센스 광고 출력이 한글로 된 광고가 많이 나왔줬으면 하는 분들은 적용해 한번 사용해 보세요. 효과가 없으시다면 다시 data-language="ko" 부분만 지우고 사용하시면 되세요. 그리고 적용 후 바로 기능이 작동되는건 아니고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뒤에 기능 적용이 되는거 같았습니다. 

다음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 광고 입력시 데스크탑에선 본문 상단 좌측에 광고가 나오고 모바일로 볼때는 사이즈가 해상도에 따라 변경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지금의 제 블로그가 이 방법으로 상단 광고를 노출하고 있거든요. 그럼 오늘 애드센스 한글 광고만 노출되게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