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비레이크 윈도우7 설치 가능?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3. 17:59

본문

반응형

요즘 인텔 7세대 CPU  카비레이크 출시후 카비레이크도 윈도우7 설치가 가능하냐? 라는 질문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제가 조립하고 보내드린 PC들을 테스트 해본결과를 바탕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카비레이크 윈도우7 설치가 가능한가? 저의 대답은 가능하다 입니다.

먼저 기존의 100시리즈 메인보드와 새로 출시된 200시리즈 모두 가능은 합니다. 처음엔 200시리즈 메인보드들이 카비레이크와 윈도우10 조합을 최적화해서 출시되어 윈도우7용 정식 드라이버를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처음에 설치할때 까다로웠습니다. 하지만 사람들의 요구등을 반영해 100시리즈 메인보드들은 바이오스 업데이트등으로 100시리즈 메인보드에 카비레이크 cpu장착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리고 제조사와 유통사들의 홈페이지들에도 200시리즈 메인보드들이 윈도우7용 드라이버들이 정식으로 등록 되었습니다.

단, 한가지 새로운 내장그래픽 드라이버 입니다.현재는 정식드라이버가 없어 베타드라이버로 윈도우7 설치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론 외장그래픽을 별도로 장착하신다면  이것도 문제될게 없습니다. 간단하게 요약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카비레이크 + 100시리즈 메인보드 조합시 윈도우7 설치후 정상작동이 가능한지?

답: 내장 VGA를 제외한 모든 기능의 사용이 가능하십니다.

2. 카비레이크 + 200 시리즈 메인보드 조합시 윈도우7 설치후 정상작동 가능한가?

답: 마찬가지로 내장 VGA를 제외한 모든 가능이 정상적으로 사용가능 하세요.

현재 카비레이크 제품의 윈도우7 사용시 문제가 된다면 내장 VGA입니다. 정식 드라이버 지원 문제로 알고 계시다시피 내장 VGA는 메인보드가 아닌 CPU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링크를 클릭하시어 기가바이트에서 제공하는 베타버전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해 사용하시면 되시겠습니다. 해당 드라이버는 다른 메인보드에도 적용이 가능합니다.

http://download.gigabyte.asia/FileList/Driver/mb_driver_vga_intel_21.20.16.4508_w7.zip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