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만드는 방법 플러그인 적용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5. 31. 20:39

본문

반응형

■ 티스토리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만드는 방법 플러그인 적용 방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애드센스 입문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반응형 광고 만들기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에 입력하고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까 합니다. 저도 예전에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직 후 광고는 어떻게 생성하고 어떻게 블로그에 노출시키는지에 대해서 참 많이 검색했던 기억이 나네요. 애드센스 승인이나신 초보 입문자들도 간단하게 광고 단위 생성과 플러그인 입력으로 가능하니 쉽게 할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우선 애드센스 관리자 페이지로 로그인을 해야겟죠. 광고 단위 생성은 티스토리 블로그나 사이트 운영자나 똑같습니다. 사이트는 개별적으로 html에 입력하여 광고를 게재하면 되구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좀 더 간퍈하게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마련해 놓고 있는 유일한 블로그인데요. 

티스토리 역시 플러그인 이외에도 html 수정을 통한 광고 게재도 가능합니다. 그 방법에 대해서도 하나씩  올려 드리도록 할께요. 오늘은 광고 단위 생성과 반응형 플러그인을 이용한 광고 노출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릴께요. 자 그럼 시작할께요.

◆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만드는 방법

우선 애드센스 페이지로 접속을 하시게되면 죄측 메뉴들 중에 "내 광고"가 보일거에요. 클릭하시면 하위 메뉴들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광고 단위"를 클릭해 주게되면 아래 이미지 처럼 광고 단위 메뉴가 보이게됩니다. 

저는 이미 광고 단위가 많이 생성되어 있어서 이미 만들어진 광고 단위가 보이네요. 광고 단위를 만들기 위해서는 빨간 박스 부분의 "새 광고 단위" 를 클릭 합니다.

▶아참 그리고 처음 애드센스 승인되신분은 아래의 이미지 없이 바로 새 광고 만들기로 넘어갈꺼에요. 아래는 일정 시간 트래픽과 페이지뷰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사람들에겐 "일치하는 콘텐츠"라는 광고 형식을 만들게 해주는데 이게 처음 승인 받은 분들에게도 뜨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전 일치하는 콘텐츠가 생기기전에는 바로 아래의 과정없이 새 광고 만들기로 넘어갔거든요.

티스토리 블로거 들에게는 아직 일치하는 콘텐츠에서는 광고 수익 설정이 안되어 대부분이 관련글 형식으로 이용중이신거 같더군요. 이건 추후에 글을 한번 올리도록 하구요. 저희가 택할 것은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를 선택해 주시면 되세요. 

▶새 광고 만들기에 들어오게되면 아래의 화면을 마주하게 됩니다. 우선 임의로 번호를 정해봤는데요. 

1번에는 추후 관리하기시기 쉽게 광고의 이름을 정하는 곳입니다. 영어, 숫자, 특수기호, 띄어쓰기 등 다 가능하시니 편하신대로 입력하시면 되세요.

2번은 광고 크기를 설정하는 곳인데요, 게재 형식을 보게되면 권장크기와 수직, 가로배너, 직사각형, 맞춤크기, 링크광고 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반응형 광고코드 만들기이니 권장크기의 반응형을 선택해 주시면 되세요.

3번은 광고 유형을 선택하는 방식인데 텍스트 광고만은 말 그대로 텍스트 광고만 노출이 되게되며, 디스플레이 광고는 이미지 형태의 광고만 출력이 되세요. 대부분이 사용하는 권장유형인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로 만드시면  되실꺼 같아요. 

그리고 난 후 모든게 정해지셨으면 4번의 저장 및 코드 생성을 클릭해서 광고단위를 완료하게 됩니다.

▶광고코드 생성이 되게되면 아래의 팝업창이 뜨면서 광고 단위가 성공적으로 만들어 졌음을 알려 줍니다. 반응형 단위로 생성시에는 비동기, 동기 식의 설정이 없고 웹 페이지의 공간 크기에 따라서 자동으로 사이즈가 조절되게 되어집니다.

▶ 이제 반응형 광고 코드를반드셨으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적용을 해봐야겠죠? 그럼 완료창에서 광고 코드 위를 마우스로 한번 클릭하면 광고코드 전체가 복사가 가능하게 선택이 되세요. 그럼 그 위에서마우스 우클릭하시거나 복사를 해 두세요.

▶광고 단위 만들기 코드 복사 후 닫기를 누르시면 내 광고 목록에 방금 만든 광고 단위가 나타나게 됩니다. 혹시 모르고 닫기를 바로 눌러 코드를 복사하지 못했다면 만드신 강고단위 아래 "코드 가져오기" 를 클릭하시면 해당 광고 코드를 확인 할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에 반응형 플러그인에 적용하기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하셔서 좌측의 메뉴중에 플러그인 설정을 클릭합니다.

▶ 그럼 플러그인 설정에서 맨 위의 수익 부분을 클릭 하신 후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중에 반응형을 선택합니다. 선택하신 후 반응형 광고가 나타났으면 하는 위치를 선택해주시는데요. 상단만 출력할지 아니면 하단만 할지 아니면 상,하단 다 출력할지를 선택하신후 광고 단위 입력란에 복사해둔 반응형 광고 코드를 붙여넣기 하신후 "확인"을 눌러 주시면 적용이 완료됩니다.

상,하단 모두 출력시엔 같은 광고 코드를 입력하셔되지만 따로 해주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간혹 같은 코드를 해놓으면 한쪽 부분이 빈 공간으로 광고가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있더라구요. 이렇게 간단하게 구글 애드센스의 반응형 광고 만들기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반응형 플러그인을 이용해 광고를 적용시키는 방법까지 알아봤어요, 어떻게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입문자들에겐 유용한 정보라 생각합니다. 다음엔 반응형 말고 모바일 플러그인과 데스크탑 플러그인 적용등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할께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