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D RYZEN 출시 가격 가격비교에 뜨다

hardware/하드웨어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3. 22:0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입니다. 해외 사이트에서 온라인 예약 구매 기사가 뜬게 며칠 전인거 같은데 이제 우리나라 온라인에서도 예약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는 모습이 보이기 시작하더니 PC부품 대표 가격 비교 사이트 모 사이트에도 라이젠의 서밋 릿지 버전의 CPU인 1700.1700X,1800X 버전의 CPU들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나에서도 예약구매가 이벤트가 이루어지고 있으나 이벤트 사은품이 키캡?. 그리고 가격인데요. 이 가격이 정식 출시후 더 오를지도 관심이 가네요. 

만약 출시 이후 내려간다면 빠른 구매이 이외에는 큰 메리트가 없어 보입니다. 만약 시간적 여유가되시면 정식 출시후 가격동향을 살펴보신 후 구매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결정은 본인들의 몫입니다. 

가격은 라이젠 중의 상위 모델들이다보니 실상 가격은 아직 있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소문대로만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준다면 만족할만한 수준의 가격대로 보여지나 조금만 더 내렸으면 하는.... 

그리고 이지미에도 보시면 아시지만 현재까지의 루머르 토대로 ? 작성한 것으로 실제와 다를수 있다는 문구가 눈에띄는건 왜인지, 아무튼 올라온 정보의 대부분은 지금까지 루머와 여러기사에서 본거와 크게 다르지 않은 스펙임을 알수 있습니다.

이미지출처 : 다나와

위에서보는 "서밋 릿지"는 데스크탑용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그림에 나와있는 서밋 릿지는 데스크탑용 라이젠을 말하는것이 되겠네요. 

작년에 나온 브리스톨 릿지부터 AM4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향후 나올 레이븐 릿지까지 AM4 플랫폼을 사용하게  될것으로 보여집니다. AM4의 소켓은 1331핀으로 이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쿨러팩의 분류는 일반적으로 멀티팩이라 분류 된 것은 R7의 1700X,1800X에는 "Wraith Max"레이스맥스라 불려지는 쿨러가 포함 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X가 붙지 않는 1700 제품은 "Wraith Spire" 레이스스파이어가 포함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쿨링 능력이 개선됐다고 가정하면 R7의 라인업의 멀티팩 1700X,1800X는 따로 별도의 쿨러들을 구매 안 하셔도 오버클럭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문대로의 성능이라면요 쿨러가 말입니다. 

1700X와 1800X의 정품은 냉각기가 빠져있는 without CPU cooler 버전인 것 같습니다. TDP가 140W라 소음이 예상되기는 하나 유출 본에 따르면 극 저소음 이라는 말이 있어 구매를 해보고 써봐야 정확한 답을 알수 잇을것 같습니다.  

정식출시후 실 조립과 실사용을 해봐야 어느정도의 성능이고 쿨링 능력인지 알수 있겠지만 라이젠을 볼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하루 하루 느끼고 있네요. 

갈수록 라이젠 조립을 문의하시는 분들도 늘고 있고 말이. 저도 출시초기 2대 정도만 라이젠 조립을 받아볼까 계획 중입니다. 문의 주시는 분들이 계시면 연락 해주세요.  또 새로운 기사 같은게 보이면 포스팅 하겠습니다.

 

 Wraith Max

 

Wraith Spir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