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간단하게 유튜브 동영상 뮤직비디오 다운로드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3. 02:45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제가 뮤직비디오를 자주 틀어놔요. 그런데 이 영상을 폰에서도 볼 수는 있지만 폰에 저장해 언제든 필요할때 검색없이 바로바로 보고 싶을때가 있어요. 그래서 유튜브에 올라온 동영상을 간단하게 설치 프로그램 없이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유튜브가 머냐? 동영상을 직접 올리거나 혹은 다른 사람의 동영상을 보거나 공유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인데요. 유튜브는 사용자(You)와 텔레비전 브라운관(Tube)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라고 합니다. 누가 지었는지 참 이름 잘 만들었어 그죠? 전 세계 사람들이 언제 어디서든 자기가 좋아하는 주제의 영상을 보거나 공유하죠, 실시간 스트리밍도 가능한 전 세계 최대의 동영상 공유 사이트 입니다.

유튜브에서 이런 저런 뮤직비디오나 동영상을 보다보면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이 딱 나타날때가 있어요.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유튜브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한 후 자신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에 저장을 해서 소장할 수가 있습니다. 감상용으로 말이죠. 영문 사이트지만 방법이 아주 간단하니 잘 보시고 따라 해보세요. 

▶우선 유튜브 접속후 마음에 드는 소장용 동영상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저는 요즘 자꾸 눈이가는 에이프릴 의 [MV] APRIL(에이프릴) 따끔(Lovesick) Music Video"따끔" 을 이용해 다운로드 방법을 안내해 드릴께요. 에이프릴 참 이쁘죠. 주소창에 해당 동영상 주소를 복사합니다. 

[MV] APRIL(에이프릴) 따끔(Lovesick) Music Video"따끔"

▶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복사하셨으면 이제 동영상을 추출할 사이트로 이동을 해야겠죠. 글 맨 아래에 사이트 주소를 안내해 놓았습니다. 이 사이트는 저도 처음 사용해 보았지만 별도의 회원가입을 요구하지 않고 바로 이용이 가능해서 좋았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 추출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위에 보이는 이미지 처럼 추출할 동영상 주소를 복사해둔것을 붙여넣기하시면 됩니다. 그럼 자동으로 아래의 화면으로 이동되더군요. 

▶ 동영상 사이트 주소입력하면 위 이미지와 같이 추출할 동영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다른건 무시하시고 "download video in browser" 을 클릭하시면 아래의 다운로드 형태를 선택하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위 화면이 나타나면 다운로드 옆의 드롭 박스 메뉴를 보시면 저품질, 중간품질 과 more 버튼을 누르시면 동영상을 원하는 방식으로 다운받을 수 있는 형식들이 나타납니다. 음악만 추출을 원하시면 "Audio MP4"를 택하시면 되세요.

MP4  포맷의 1080p, 480p 는 영상 다운로드는 되나 소리를 지원하지 않더군요,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가능한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중간품질의 영상을 받으셔도 화질은 괜찮습니다. 중간 품질로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는 현재 무료이며 회원가입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소리가 잘 나오는걸 확인했어요. 

고화질의 동영상 다운로드는 아니지만 무료로 괜찮은 화질과 사운드까지 추출 가능하고 외국 사이트라 느릴줄 알았는데 아주 빠르게 영상이 추출되더라구요. 전 당분간 소장용 뮤직비디오 다운로드에 이용하기로 했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가시기전에 APRIL(에이프릴) 따끔(Lovesick) Music Video"따끔" 뮤직비디오 한번 보고 가세요.

유튜브 동영상 추출 사이트 바로가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