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구글 번역기 만드는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12. 02:3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글은 티스토리 블로그들을 보다 보면 블로그에 번역기를 달고 있는 블로그들이 제법 많이 보이더군요. 왜 달고 있지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가만히 생각해보니 제 블로그도 날이 갈수록 국내 분들 뿐 아니라 외국에서 접속이 조금씩 늘어가는 추세더군요. 외국에 계신 한국 분들 일수도 있고 정말 외국 분들 일수도 있고, 저도 외국사이트를 보러 가면 번역을 해서 보곤 하거든요. 그때마다 완전한 번역은 아니지만 구글 번역기를 편하게 사용했던 적이 많았습니다. 

그러면 저의 블로그에도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만들어서 달아 놓으면 외국 분들이 오셔서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이용해 완전하게 번역은 안되지만 뜻은 전달 받고 가지 않을까 싶어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봐요.

◆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드바 구글 번역기 만드는 방법

▼ 가장 먼저 구글의 웹사이트 번역기를 추가 할 수 있는 https://translate.google.com/manager/website/ 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웹사이트 지금 추가"를 클릭합니다.

▼ 웹사이트 정보 입력란 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웹 사이트 URL"란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추가할 자신의 블로그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웹사이트 언어는 단어는 당연히 한국어 겠구요. 그리고 다음을 클릭해 이동 합니다.

▼ 다음 단계인 "플러그인 설정" 단계로 넘어오게 되는데요. 여기서 번역 언어는 모든 언어로 선택합니다. 특정 언어만 하고 싶으신 분들은 특정 언어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표시 모드는 전 가로가 맘에 들어 가로 형식을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나머진 신경 안 쓰셔도 되시고, 바로 "코드 받기"를 클릭 합니다.

▼ "플러그인 추가" 단계인데요. 여기서 아래에 보이는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코드를 복사하여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이드바에 추가하시면 끝이 나게 됩니다. 코드는 미리 복사해 메모장에 붙여 넣기 해 두세요.






▼ 그리고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로 접근 하신 후 꾸미기 메뉴에서 "사이드바"를 클릭해서 사이드바 관리 창을 여시기 바랍니다.

▼ 사이드바 설정에서 "HTML 배너출력" 모듈을 추가해 줍니다. 사이드바1에 보시면 구글 번역기라고 되어있는데 제가 이름을 짓고 스샷을 찍었네요. 처음에 "HTML 배너출력"을 하게 되면 사이드바에도 "HTML 배너출력"라고 되어있으세요. "편집"을 누르셔서 좀 전에 복사해둔 구글 번역기 코드를 HTML소스 부분에 붙여 넣기 하시고, 이름을 구분하기 쉽게 지어주신 후 확인을 누르신 후 "저장"을 꼭 누르셔야 적용이 됩니다. 

▼ 아래는 제 블로그에 사이드바 부분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 추가된 모습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이렇게 간단하게 블로그에 구글 웹사이트 번역기를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시길 바래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