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YouTube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13. 01:31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많이 사용하고 계시는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의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자신 혼자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굳이 지우거나 하지 않으셔도 되겠지만 공용 PC나 친구의 컴퓨터 등에서 동영상 검색 후 검색 기록을 삭제하지 않았다면 이상한 단어의 검색어라면 조금 난감할때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보여주기 좀 그런 단어의 검색을 하셨다면 검색기록 삭제로 깔끔하게 해결 하면 되세요. 방법은 아주 간단하더군요. 저도유튜브로 동영상만 볼줄 알았지 지우거나 해본 적이 없었거든요. 자 그럼 유튜브 시청기록 및 검색기록 삭제 방법을 알아 볼까요.

▼ 먼저 유튜브 접속을 해야겠죠. https://www.youtube.com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이동 한 후 아래의 이미지의 유튜브 로고 옆의 3선 메뉴 바를 클릭하시면 메뉴 중에 "최근 본 동영상"이라고 있습니다. 클릭을 합니다. 

▼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하면 화면 우측으로 자신이 시청한 동영상이 보입니다. 동영상 위를 보게되면 "시청기록", "검색기록", "댓글" 등이 있는게 보이죠. 여기서 지우고 싶은 기록들을 선택하셔서 삭제를 진행하게 됩니다. 예를 들어 검색기록을 삭제해 볼게요. 

▼ 검색기록 탭을 클릭한 후 바로 아래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 "검색 기록 모두 지우기"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검색기록을 정말 지울거냐? 묻는거죠. 그냥 무시하시고 검색기록 모두 지우기를 클릭합니다. 그럼  찰나의 시간이 지나면서 검색기록이 모두 삭제 되게 됩니다. 

▼ 아래에 모든 검색기록이 삭제 된 모습이네요. 시청기록과 댓글 역시 동일한 방법으로 삭제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검색기록 일시 중지를 클릭 하게 되면 검색을 해도 검색단어가 기록에 남지 않으니 참고 하세요. 이상 간단하게 유튜브의 동영상 시청기록과 검색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