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여러장의 사진 이미지 jpg, jpeg, png, pdf 파일 이미지 압축 방법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15. 02:53

본문

반응형

이번 글은 요즘 블로그나 개인 사이트들을 많이 들 운영하시잖아요. 저 또한 이 블로그 말고도 2개가 더 운영중이구요. 블로그를 나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미지 최적화에 많이 신경쓰시는거 같아요. 저도 처음엔 무작정 찍은 사진이나 스샷 캡처 이미지를 그대로 올리곤 했는데 나중엔 그게 블로그의 로딩 속도에도 영향을 주게 되더군요. 그래서 이미지 압축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찾아보기도 했었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이미지 압축 사이트는 무설치로 사이트에서 바로 이미지의 압축과 결과 물을 확인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예전부터 자주 이용하던 곳인데 여기가 장점이 무손실 압축도 압축이지만 jpg, jpeg, png 파일은 한꺼번에 20장까지 업로드해 압축을 할수 있어서 여러장의 이미지를 블로그에 올리시는 분들에겐 시간 단축을 하실 수 있는 요긴한 사이트인거 같아 소개합니다. 

이 이미지 압축 사이트는 영어, 일어, 뿐만 아니라 한국어 지원도 가능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용량을 줄이려는 이미지나 이미지들을 파일 업로드를 통해 추가 후 진행하면 되는데요. 각 이미지들은 1회 업로드시 20장의 이미지를 한꺼번에 압축이 가능합니다. 

▶ 그럼 간단하게 jpg, jpeg, png, pdf 등의 파일을 한번에 20장까지 동시 압축이 가능한  사이트의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볼게요. 우선 http://compressjpeg.com/ko/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그럼 아래의 그림처럼 코끼리 로고가 보이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1번에 보시면 20장까지 한번에 압축이 가능하다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 탭도 보이구요. 이미지 파일 형식을 고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제가 변환한 jpg 사진을 이용해 안내해 드릴게요.


▶ 파일 업로드를 통해 직접 파일을 선택해서 추가하셔도 됩니다. 드래그 방법으로 변환할 파일들을 끌어서 위치에 올려 놓아도 추가가 가능합니다.

▶ 우선 이미지 압축 전 저의 jpeg 파일 19장의 크기 입니다. 이 파일을 무손실로 압축해 볼게요.

▶ 말씀드린 파일 업로드나 드래그로 이미지를 추가하시면 이미지의 목록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이미지의 압축률도 보여주는데요. 저의 이미지는 거의 70% 이상의 압축률을 보여주었습니다. 20장을 한번에 압축 시에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금방 됩니다.

▶ 모든 이미지 파일의 압축이 끝나게되면 "모두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그럼 클릭하셔서 이미지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다운로드 파일은 압축파일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완료된 파일 다운로드 후 다른 이미지를 게속해서 압축 하실려면 "줄을 제거하다"를 클릭해 파일들을 제거한 후 다시 파일 업로드를 해 진행하시면 됩니다.

▶ 이미지가 압축된 파일을 다운로드해 압축 파일을 풀어서 사용하시면 되세요. 저의 19장의 jpeg 파일의 압축 전 15M였던 이미지들이 압축 후 3.93M로  이미지가 압축된 걸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이나 이미지를 블로그에 올리시는 분들은 한번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