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엔씨소프트 리니지M 공식 서비스 전 사전 다운로드 설치 방법 정식 서비스 D-1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20. 14:55

본문

반응형

엔씨소프트의 대표 게임인 리니지가 새로운 모습으로 모바일 게임으로 정식 서비스 되기 이제 하루가 남았군요. 구글 마켓에 리니지m 의 검색결과 리니지m의 정식 서비스에 앞서 사전 설치가 가능한 걸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간단하게 모바일 리니지m 의 사전 설치 방법 등에 대해 알아 볼까 합니다. 

엔씨 소프트는 6월 21일 부터 정식 서비스되는 리니지m을 오늘 6월 20일이죠. 리니지M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렸는데요. 그래서 저도 리니지m 사전 예약을 했던 유저라 얼른 사전 설치를 하러 가봤습니다.

먼저 리니지m의 사전 설치는 구글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현재로서는 스마트폰에 리니지m을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는 있지만 게임을 하지 못하니 참고하세요. 공식 일정은 6월 21일 부터 서비스가 정상으로 됩니다. 

▼ 먼저 저는 구글스토어로 사전 예약을해 구글 스토어로 이동하였습니다. 이동 후 리니지M 이라고 검색하면 쉽게 접근이 가능 하세요. 6월 21일 00시 정식 서비스 오픈예정이라고 안내되어 있네요. 설치를 눌러 줍니다. 벙식 서비스는 6월 20일 23시 59분에서 6월 21일 00시 00분으로 넘어가는 자정에 정식 서비스 오픈 예정입니다.

▼ 리니지M 의 설치 버전은 37.71MB 로 큰 용량이 아니더군요. 설마 이걸로 가능해? 했지만 역시나 설치 후 업데이트가 무려 1.8G 정도 되더군요. 사전 예약자 분이라면 미리 업데이트 해두시면 정식 서비스시 접속이 조금 빨라 지겠죠.

▼ 리니지M의 사전 설치 버전이 다되면 망설일 필요없이 열기를 눌러 줍니다. 아직 게임은 안되지만 웬지 설레더군요 ㅎㅎ. 예전에 데스나이트 첫 변신 했을 때의 기분이랄까요.

▼ 인트로 영상을 찍진 못햇지만 역시 엔씨소프트 답게 인트로가 멋졌습니다. 그리고 실행 후 엔씨소프트에서는 게임플레이의 원활한 플레이를 위해서 권한을 필요로 하는데요. 저장공간과 선택적으로 마이크등의 권한을 필요로 합니다. 필수는 꼭 하셔야 게임이 가능하며 선택은 안하셔도 되고 만약 하셨더라고 철회 할 수가 있습니다.

▼ 그리고 사진과 미디어, 파일에 접근을 허용할건지 말건지를 정하라고 하는데 전 허용을 하고 설치를 하였습니다. 거부를 하고 해볼걸 그랬나요...

▼ 권한 허용을 하게되면 알림 팝업과 함께 추가 리소스 다운로드를 진행할지를 묻게 됩니다. 물론 해야되겠죠. 용량이 1.8G정도 되네요. 모바일 게임치곤 제법 큰 용량입니다. lte 연결시엔 데이터 사용료가 발생 할 수도 있으니 와이파이 연결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 추가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는 동안에는 간략한 게임 기능들에 소개하는 화면이 뜨는데요. 이것만봐도 초기에 진행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을걸로 보여지더군요. 모바일 게임을 자주 하신 분들이라면 리니지M은 조작이 쉬워 빠른 적응을 할 수 있을거 같아 보였어요,

리니지M의 아크셀레터는 화면에 나타난 몬스터들을 순서대로 드래구해서 선택해 놓으면 캐릭터가 알아서 드래그해서 골라놓은 순서대로의 몹들을 잡는 기능인거 같습니다. 편하겠네요.

▼ 리니지하면 빠질 수 없는게 강화 시스템이이죠 저도 한 때 +9레이피어를 러쉬로 날리고 가슴 아파햇던 날들이 있었습니다.  아주 옛날이지만요. 제가 처음 리니지를 시작할땐 성형 가입 조건이 7검5셋이었는데 지금 리니지하는 분들이 보면 웃겠지만요. 강화시스템은 리니지pc 버전과 크게 다르지 않을걸로 보여지더군요.

▼ 리니지pc 는 몬스터 공격후 마우스를 화면 아래로 내려서 계속 공격이 됐던걸로 기억이 나네요. 리니지M은 몬스터를 터치 후 공격키를 누르거나 몬스터를 두번 더블터치하면 공격아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 리지니M의 모든 추가 리소스 다운로드가 끝나게되면 게임 이용 약관을 묻게 됩니다. 이건 머 게임 하실려면 필수 정도는 체크 하셔야되구요, 광고성 push 알림은 필요하신 분들만 체크 하시면 될 거 같아요. 필수만 체크하고 시작하실분은 필수 체크후 시작하기를 누르시면 되세요. 모두 동의 하시는 분들은 모두동의하고 시작하기 누르시면 되시구요.

▼ 리니지M의 게임 이용 약관 동의 후 아래의 화면이 나타나더군요. 캐릭터를 지킬려면 계정 연동은 필수 겟죠. 계정 연동 방법에 대해 안내하는 글을 화면을 눌러 확인 하 실 수 있었습니다.

▼ 그리고 안내글을 닫고 정식 서비스 중이라면 게임이 진행되어야 겠지만 사전 다운로드 기간이라 "서버 점검으로 인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라는 문구를 보이면 더 이상의 게임 진행은 불가능 햇습니다.

이번 사전다운로드는 리니지M의 사전예약자가 500만명이라는 기록적인 수치를 보여줘서 아마 정식 서비스시에 몰리는 다운로드로 인한 서버 다운을 막기 위함이 아닐까 예상이 되어지네요. 

1998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원작인 리니지의 명성과 인기를 이어갈지도 관심이 가는 부분입니다. 원작의 혈맹 시스템과 공성전 pk등을 어떻게 모바일에서 풀어갈는지도 궁금해집니다. 이번 사전 다운로드는 12세 이용가로 결정되어 경매장이 막힌채로 출시가 되는듯 합니다. 이 부분도 앞으로 어떻게 해결이 될지도 궁금하네요. 여러가지로 정말 모바일 게임이지만 환영하는 게임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리니지M의 사전 다운로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