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니지M 마족의검? 마족의활? 무기 제작 요령 및 방법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27. 16:38

본문

반응형

오늘은 요즘 제가 다시 예전 리니지의 향수에 젖어 즐기고 있는 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신작인 모바일 리니지M의 초반 무기 선택과 제작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볼까해요. 전 모바일 게임은 주로 과금을 히지 않고 즐기는 일명 무과금 유저인데요. 레벨 업과 아이템에선 과금 유저들을 따라 잡을 수 없겠지만 전 그냥 즐기는 스타일이라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오늘은 리니지m 무기 중에 초반에 무기 선택 중 마족의검과 마족의활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의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한 글이니 어설퍼도 이해해 주세요. 

전 리니지M을 처음 시작 할 때 요정을 선택했어요. 예전에 아주 오래전에 리니지에서도 요정을 실버까지 키웠던 기억이있어 요정을 선택했습니다. 그래서 무기 선택 과정에서 마족의검과 마족의활 중 고민을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처음에 제작 정보를 보지 않고 게임을 하는 바람에 요정은 이미 크로스보우를 +6강화해서 사용중이라 나중에 불요정으로 할때와 기사를 할 때를 대비해 마족의검을 제작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마족의검(각인)

▶ 마족의검 이블리버스는 어떤 기능일까요? 이블리버스는 체력을흡수하는 발동 능력인데요. 추가로 마법데미지까지  준다고 하는데 혹자들의 말로는 +1 강화 이상에서 발동이 잘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1 강화부터 증발 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 무기가 없는 저로서는 쉽게 강화를 못하겠더군요.

▲마족의활 (각인)

▶이블트릭은 어떤 가능일까?  이블트릭은 일정 확률로 MP를 즉, 마나를 흡수한다고 합니다. 자동플레이가 아닌 수동으로 가끔 하시는 분들중에 스킬 사용을 하시는 분들에겐 좋지 않을까 생각되지만 얼마 정도의 마나를 흡수하는지는 만들어보지 않아 확인을 못했어요. 저 같은 경우엔 요정이 6크로스보우가 있어 마족의검을 제작했어요 기사도 쓰고 불요정 할때도 쓸려구요. 아참 만약 요정만 하시는 분들은 마족의활 착용시 가드대신 방패를 착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패 하나만차도 기본 +4짜리면 -6~-7방을 더 벌수 있으니 방어면에서도 효과적일 수 있겠네요.

마족의 무기들은 고유 발동 스킬과 일반 무기 대비 높은 능력치를 보여주는 무기라 많이들 선택하시는 걸로 알고 있는데요. 저 처럽 뒤늦게 아시거나 모르시는 분들도 분명 계실꺼에요. 마족의검을 제작하기 위해서는 리니지M의 출석을 하게되면 주어지는 보상 중 5일째 보상인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가 필요하니 이제 시작하시는 분들은 출석체크를 빠짐없이해 꼭 재료를 받으세요. 

전 처음에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 받아놓고도 이게 어디다 쓰는건지 몰라 몇 일을 들고 다녔다는ㅡ.ㅡ;; 삭제라도 했으면 어쩔뻔 했나 몰라요. 그럼 마족의검 무기제작에 대해 간단히 알아볼가요.

▲ 출석 보상은 출석 체크를 꼬박꼬박 하셔야 받으실 수 있어요. 5일차 출석 체크 보상으로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 아이템이 주어집니다.  그 밖에 젤, 데이 등도 주니 출석 체크는 매일 하세요. 

▲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는 위의 네모난 빨간 박스의 이미지 처럼 생기셨어요. 전 받아놓고도 어디에 쓰는지 몰라 사냥만 한 터라 얼떨결에 재료가 넉넉히 모여 있더군요. 

▲ 머족의검 무기 제작을 하기 위해서는 게임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X를 누르게 되시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X" 누르셔서 그 중에 "제작"을 선택해 주세요.

▲ 제작으로 들어오게되면 상단의 "무기", "방어구", "악세사리", "기타" 메뉴가 있으며, 오늘은 무기를 제작을 할거라 무기를 선택해 줍니다. 그 중에 한손검을 선택하게되면 한손검의 제자무기 리스트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특이 사항은 마족의검이 2가지가 있다는 것인데요. 확인 해 보시면 둘다 무기의 능력치는 같습니다. 다만 제작하는 재료가 조금 다른데요. 위의 이미지가 출석체크 보상으로 주어지는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를 이용해 제작이 가능한 것입니다. 

아래는 또 다른 마족의검 제작 방법인데 고급 철이 아닌 최고급 철, 그리고 축복의 가루가 20개 아닌 200개,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이 아닌 희귀 제작 비법서, 아데나가 5만이 아닌 50만이 들어가는 제작입니다. 두 가 지 방법 중에 위의 이미지의 도면을 선택해 제작하면 되시겠어요. 

▲ 전 제작 부분을 이번에 무기 제작하며 처음 봤는데요.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를 이용한 마족의검이 아닌 희귀제작 비법서를 이용한 마족의검 제작에는 재료도 재료지만 아데나가 꽤 많이 들어 가게 됩니다. 철괴를 이용한 제료템인 최고급 철만 보더라도 최고급철 4개를 만들기 위해서는 많은 양의 철괴와 아데나가 들어가게되어 초반에 만들기는 좀 버거우니 재료와 아데나 비용이 작게 들어가는 마족의검을 선택해 제작하세요.

▲ 우선 마족의검 제작을 위해서는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을 준비해야겠죠. 우선 첫 번째 재료인 고급철을 한번 누르게되면 제작버튼이 뜹니다. 제작을 눌러 보시면 고급철의 재료는 철괴10개와 5만 아데나가 들어가게됩니다. 고급철 2개니 철괴20개와 10만아데나가 필요하게 됩니다. 제작할 고급철의 수량을 선택 하신 후 제작 버튼을 누르게되면 아래와 같이 제작이 완료가 됩니다. 재료템은 실패가 되는지는 모르겠어요, 실패한 적이 없어서 말이죠.






▲ 그리고 또 하나의 재료인 "축복의가루" 인데요.축복의가루는 일반 삭제하거나 버리실려고 햇던 아이템을 잡화상점에 파는 "용해제"를 구매해서 버릴 아이템들을 용해시켜 축복의가루를 만드시면 됩니다. 사냥시에 자주 용해할 템들을 먹게되니 여유있게 들고 사냥터를 가셔서 사냥하면서 템 드시면 바로바로 용해시켜서 축복의가루를 만드시면 되세요. 

▲ 용해시키는 방법은 용해제를 한번 누르게되면 사용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여기서 한번더 누르게되면 용해시킬 아이템을 선택하라고 합니다. 그럼 용해시킬 아이템을 선택하게되면 아래와 같이 정말 용해 하겠냐고 묻게 됩니다. 차고 있는 장비는 용해가 안되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전 제작을 모르고 사냥만 했던 터라 아데나와 축복의가루 철괴 그리고 이벤트로 받은 마법 무기 제작 비법서(이벤트)이 모두 준비되어 바로 마족의검을 제작할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마족의검 제작을 해볼까요. 우선 이벤트로 받은 마족무기제작비법서로 제작이 가능한 마족의검을 선택 후 제작에 필요한 재료가 모두 있는지 확인 합니다.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제작"버튼을 눌러 제작을 하시면 됩니다. 

▲ 두~둥 "마족의검"이 제작이 되었습니다. 마족의검은 기사/요정/군주 3클래스가 착용이 가능한 무기입니다. 창고를 공유해 옮겨가며 사용을 하셔됩니다. 그리고 마족의 무기는 특성상 +1 강화부터 증발 할 수도 있다고 하니 강화시 참고 하시면 될거 같아요. 노강화 자체로도 능력치가 좋아 무리없이 사냥 가능 하세요. 전 요정은 +6크로스보우가 있어 마족의검을 선택했어요. 기사도 하기에 기사도 쓰고 불요정을 했던 유저라 리니지M에서 불요정 할 때도 쓸려고 마족의검을 택했습니다. 지금은 기사가 쓰고 있는데 만족하고 사용 중입니다. 무과금 유저들에겐 꿀템이니 제작해 사용해 보세요.

▲ 저의 기사가 "마족의검"을 착용한 모습입니다. 무과금 유저라 6검 4셋에 만족하며 업글 준비중이에요. 신발은 부츠에 바르긴 머해서 그냥 신고있어요. 오늘은 이렇게 리니지M의 무과금 유저들에겐 꿀템 무기인 마족의검 제작에 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기본 능력치는 높은데 사용해본 사람들 말로는 +6짜리 무기보다 약하다는 말도 있고 괜찮다는 말도있고 전 원래 기사 무기가 없던 터라 잘 모르겠더군요. 데스나이트 변신은 언제쯤 뽑히게 될런지;;;; 모두 득템 득업 하시길 바레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