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니지M 텔레포트비용, 마을이동비용 줄이는 방법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6. 28. 17:19

본문

반응형

오늘도 리니지M에 관한 팁이라고 해야되나요? 사냥하다 알게 된 유용한 방법을 알려 드릴까해요. 저도 많은 시간을 돌리지 못하는터라 아데나가 잘 모이지 않습니다. 무기와 방어구 강화도 하고 싶고 기술서도 사야하는데 말이죠. 그리고 경매장이 언제 풀릴지 모르지만 미리 조금이라도 아데나를 마련해놔야 마음에 드는 아이템을 살 수 있을텐데 말이에요. 그래서 저 같이 무과금 라이트 유저들에게 유용한 아데나 소모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 중 마을이동비용 즉, 텔레포트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 드릴까 해요. 우선 방법은 원하는 마을로의 이동과 기란마을로 이동하는 방법 두 가지가 있는데요. 

믈론 혈맹에 이미 가입되어 축복 받은 순간 이동 주문서 구입을 한 유저라면 기억해둔 장소로의 바로 이동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전 혈맹가입 전이라 이 방법을 택했어요. 기란외의 다른 마을로 이동하는 방법에는 기본 마을로 바로가는 15,000 아데나 보다 저렴한 6,000아데나에 이동이 가능한 방법이 있구요, 기란마을로의 이동은 단 2,000아데나 혹은 1,000아데나의 비용으로 이동이 가능한 방법이 있습니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알려 드리도록 할게요. 

리니지M 기란 외의 다른 마을로의 이동 비용 줄이는 방법부터 알려 드릴게요.

기란마을에서 타 마을로의 이동 방법 중 글루디오마을 이동하는 방법을 예시로 설명 드릴게요. 먼저 리니지M의 게임 화면에서 우측의 미니맵을 눌러 줍니다. 

▲ 미니맵을 누르게되면 체력바 밑에 보시면 월드맵, 말하는섬, 아덴대륙 등의 마을 이동 관련 메뉴 중 아덴대륙을 누르면 죄측에 각 마을로의 맵 선택과 텔레포트비용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데나가 넉넉하신 분들은 원하는 마을로 이동해도 상관없지만 전 15,000아데나가 아까워서 패스하고 다음 보시죠.

▲ 여기서 마을이동비용을 좀 더 줄여보겠습니다. 아덴대륙 맵 선텍을 내리시다보면 글루디오마을 인근의 글루디오던전입구가 있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텔레포트비용을 보면 5000아데나 인 것을 알 수 있네요. 글루디오마을 직행버스요금의 3분의1 가격이군요. 나름 저렴하긴 합니다. 이동하기를 눌러 이동해 줍니다. 다른 마을 이동시에도 가고 싶은 마을의 주변 사냥터로 이동 후 귀환주문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든 마을에 적용이 가능 합니다.

▲ 글루디오던전입구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옛날에 제가 리니지 할 때는 본던이라고 많이들 불렀는데 말이죠. 온김에 자주 이용하게 될 수도 있으니 미니맵 바로 밑에 기억 버튼을 눌러 기억해 둡시다. 나중에 혈맹 가입을 하게 되면 축복받은 순간이동 주문서를 구매 할 수 있으니 그때를 대비해 자주 가게 될 곳은 미리미리 기억해두는 습관을 가지시면 좋아요.  그런 후 바로 귀환 주문서를 사용해 마을로 귀환합니다.

▲ 짠! 글루딘마을로 이동이 완료 되었습니다. 자 그럼 기란에서 글루디오 마을로의 총 텔레포트비용을 계산해 볼게요. 글루디오 마을을 바로 선택해서 왔다면 1,5000아데나 였지만 우리가 사용한 방법인 글루디오던전입구 이동비용 5000아데나 + 귀환주문서 1000아데나  총 비용 6000아데나 약 3분의1 가격으로 원하는 마을로의 이동이 가능 했어요. 혈맹 가입 전 무과금 유저들에겐 꿀이죠.






◆ 리니지M 다른 마을에서 기란마을로의 가장 경제적인 이동 비용에 대해서도 알아 봅시다.

▲ 자그럼 이번엔 2000아데나 혹은 1000아데나의 텔레포트비용으로 기란마을로 이동하는 경제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 봅시다. 먼저 하이네 마을에서 기란마을로 이동하는것을 예시로 설명 해 볼게요. 이 방법은 시련의던전을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먼저 화면 우축 상단의 퀘스트 옆의 메뉴 버튼을 눌러 시련던전으로 이동해 줍니다.

▲ 시련던전 메뉴로 들어오게되면 각 각의 시련 던전들이 있는데요. 전 위의 클리어한 4개만 하게되더군요. 그래서 항상 2개는 완료가 안된 상태였는데 어떤건가하고 들어갔다가 바로 귀환을 한 적이 있는데 그때 알게 된 방법입니다. 아는 분들은 많이들 알고 계시더라구요, 먼저 완료 안한 시련던전을 들어가 줍니다. 입장비용은 아인하사드 10이 소모가 됩니다. 

참고로 시련던전은 사냥중에는 이동이 불가능 하세요. 세이프트 존에서만 입장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시련던전 중 화염불꽃으로 이동해 줍니다.

▲ 시련던전 입장 후 그냥 귀환주문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귀환주문서를 사용해 보겠습니다.

▲ 짠 기란마을로 이동이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만약 리니지M 접속 후 기란이 아닌 다른 마을인데 기란감옥이나 강화 주문서를 사기 위해 기란마을로의 이동을 하고 싶다면 15,000아데나가 아닌 시련던전을 이용해 아인하사드10개개와 귀환주문서 1장 이렇게만 사용하면 기란마을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아데나로 치면 총 귀환주문서 1장 값인 1,000아데나가 소모되었고 만약 사냥하다가 기란마을로 이동하게 된다면 세이프트 존인 마을로 귀환, 그리고 시련던전 입장 다시 귀환주문서 총 아데나 소모는 귀환주문서 2장의 값인 2,000아데나가 소모되게 됩니다. 15,000아데나보다 꽤 많은 아데나를 절약 할 수가 있네요. 

▲ 참고로 시련던전 입장 후 클리어를 하지 않으면 재 입장시 아인하사드는 소모가 안되더군요. 글을 올리는 지금 이시간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 하세요.

▲ 그리고 분명 기란감옥 이동비용이 무료였던거 같은데 오늘 보니 5,000아데나의 이동비용이 소모되게 바뀐거 같아요. 아닌가 ㅡ.ㅡ;; 이제 기란감옥에서 튕기면 또 5,000원이 들겠군요. 이렇게 오늘은 리니지M의 마을 이동비용인 텔레포트 비용을 줄이는 팁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았어요. 위 방법은 저 처럼 축복받은 순간이동주문서 구입하지 못한 무과금 유저들이 사용하면 마을 이동 비용을 많이 절약 할 수 있을거 같아요. 언제든지 패치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시작하는 무과금 초보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이제 48렙을 향해 달려 갑니다. ㅎㅎ 아직 6검 4셋이지만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