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리니지M 경매장, 거래소 시스템 이용 가능 18세 심의통과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6. 19:13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박팀장 입니다. 오늘은 오랫만에 리니지m의 소식인데요. 원래 리니지m 출시전 가능 할줄 알았던 경매장이 심의 문제로 보류되어 그 동안 이용이 불가능 했는데요. 출시 후 리니지M의 경매장 이용이 안되는것만으로 한창 올라가던 엔씨소프트의 주가가 한때 많은 낙폭을 보여주기도 했었죠. 그러던 리니지M이 18세버전의 심의가 통과되어 새로 리니지M 18세 이용 버전을 받게되면 이제 경매장, 게임 내의 메뉴에는 거래소 라고 되어있죠, 거래소의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래는 엔씨소프트의 주가 차트인데요. 보시면 리니지M 18세 이용버전 심의 통과 발표전인 7월 4일 주가가 375,000원이었는데 반해 18세 이용 심의 통과 발표 후 경매장, 거래소 이용이 가능하다는 뉴스 이후 오늘 7월 6일 주가 시세가 405,000원으로 발표 전 후 대비 주가가 약 30,000원 정도 올라 그 인기를 보여주고 있네요. 저도 엔씨소프트는 조금 가지고 있는터라 관심이 갑니다.

그 동안 리니지M의 경매장, 거래소가 이용이 불가능햇지만 리니지M의 경매장, 거래소의 서비스가 가능해질것을 대부분은 예상하고 있었을거에요, 하지만 경매장 이용시 사용되는 화폐단위에 대해서는 여러 의견이 있었는데요. 누구는 아데나가 경매장 거래시 화폐가 될것이다, 누구는 다디아가 경매장 거래화폐가 될것이다 등으로 나뉘었는데요 저도 아데나가 되었으면 한 유저인데요. 무과금으로 플레이 중이라 다이아로는 경매장 이용이 힘들거 다이아가 경매장 이용 화폐가 된다면 무과금 유저들은 경매장 이용을 거의 하기 힘들게 될테니깐요.

아데나는 어떻게든 모아서 사용해 볼 수 있는데...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기업이라 수익을 생각하지 않을순 없나봅니다. 경매장의 거래 화폐단위는 아데나가 아닌 다이아만 이용이 가능한걸로 확인 되었어요. 마음이 아픕니다. 하긴 아데나가 사용가능 화폐가 된다고 해도 문제의 여지는 있었죠. 앱 게임 특성상 G메일이나 페이스북 아이디, 등만 있다면 다 계정으로 24시간 돌릴 수 있어 여건만 된다면 많은 아데나는 금방 모을 수 있어 이것도 좀 그렇긴한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다이아가 사용 재화였네요. 그래도 무과금 유저인 저에겐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리니지M의 경매장, 거래소를 살펴보니 무과금 유저도 다이아를 사지 않고도 리니지M의 경매장, 거래소를 통해 직접 사냥해 모은 아이템들을 경매장으로 팔아 다이아를 모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아직까진 팔수 있는 아이템들이 그다지 많지 않아 보이지만 가능성은 보였습니다. 뇌신검등의 필드에서 드랍되는 아이템이나 상점에 팔지 않는 마법서나 스킬북, 인기잇는 제작 재료 등을 팔아서 무과금 유저들도 다이아를 만들 수 있을거 같아 보이네요. 전 아직 기감을 글케 돌아다녀도 먹어보진 못했지만요. 무과금 유저들 파이팅입니다.

◆ 리니지M 경매장 사용이 가능한 18세이용 버전 설치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해요.

▼ 전 스마트폰을 이용해 서 설치를 해봤어요, 짬날때 컴퓨터 없을때 가끔 해야되니깐요. 먼저 기존 리니지M을 업데이트 하시면 기존의 앱 로고가 아닌 파란 바탕의 리니지M(12)로 바뀌게 되더군요. 아래의 버전으로 접속시엔 거래소 이용이 불가능 합니다.

▼ 아래의 화면은 리니지M(12) 버전 접속해서 거래소를 클릭시 나타나는 메세지입니다. "거래소를 이용 할 수 없는 버전입니다" 가 뜨는걸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 외에는 리니지M 18세 버전과 모두 동일합니다.

▼ 경매장 이용이 가능한 리니지M 18세 버전을 다운로드 하실 분은 성인인증이 가능한 G메일 계정이 있으셔야 합니다. 구글스토어에서 리니지M 검색하시면 리니지M(12)와 리니지M 두개가 있는데요. 붉은색 바탕의 리니지M 어플을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 리니지M 18세 버전을 설치하기를 클릭하면 성인인증을 거쳐야 설치가 되는데요. 이건 머 알아서 인증 받으시면 됩니다.

▼ 성인인증 후 설치가 완료되면 기존에 보던 리니지M 로고가 보이게 됩니다. 이건 근데 리니지M(18)이라고 안되어있네요 ㅎㅎ. 실행해 봅니다.

▼ 두둥 인트로 화면에서부터 청소년 이용불가 게임물이라고 청소년 이용불가라고 뜹니다.

▼ 처음 리니지M을 설치했을때와 마찬가지로 업데이트를 해주어야 하며, 업데이트 후 약관 동의후 시작하면 됩니다. 접속이 정상 적으로 이루어지면 기존의 사용하시던 계정과 계정연동을 해주셔야 정상적으로 원래 캐릭터를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 인게임 접속 후 메뉴의 거래소를 누르니 거래소가 진짤로 열렸습니다. 무기, 방어구, 장시구, 스킬북, 소모품, 기타, 등으로 나우너쟈있는데요. 아직 많은 거래 물품은 보이지 않으며 우선 한손검을 검색해보니 한손검 종류들이 나타나게되는데요. 여기서 거래 금액이 궁금한 아이템의 판매목록을 눌러 줍니다.

▼ 뇌신검의 판매목록을 검색해 보았는데요. 제일 싼 금액이 3500 다이아 였어요, 전 못삽니다. 판매 금액을 눌러 높은 금액순 정렬, 낮은금액순 정렬로 보실 수 있네요. 아이템 이름을 직접 검색을 이용해 검색하셔도 나오더군요.

간단하게 쓸려다가 길어졌네요. 이렇게 오늘은 리니지M 18세버전 설치 방법과 경ㅁ매장, 거래소 이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무과금 유저가 경매장을 이용해 다이아를 모을 수 있는 방법을 알게되면 공유 하도록 할게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참고로 우리가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데이 젤 판매는 이벤트 성 입니다. 

용사님들의 더 강력한 장비 마련을 위해 이벤트로 진행 된 강력한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판매가 연장되어 안내드립니다. 연장된 판매는 2종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판매 연장 대상

 - 기란 마을에 위치한 NPC 데이젤이 판매하는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 상점에서 1일 수량 한정으로 판매하는 상점 장비 강화 주문서 상자(각인)

■ 판매 연장 기간

- 7월 5일 ~ 별도 공지 시까지 - 리니지m 공식홈 발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