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software/win10 & 컴퓨터 팁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18. 20:52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간단하게 알려드릴 윈도우 관련 팁은 초보자 분들이나 컴퓨터를 사용만 하실 줄 아는 분들이 컴퓨터 사용도중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확인하지 못할 때 간단한 방법으로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어떤 것인지 알아보는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에서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 볼 까합니다. 

그래픽카드를 확인하는 방법에는 cpu-z와 같은 프로그램을 이용해 확인하는 방법도 있지만 프로그램 설치 없이 빠르게 윈도우10 에서의 그래픽카드 확인 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익히 알고 있는 분들도 많지만 아직도 가금 문의로 제 그래픽카드가 무엇인지 확인 할 수 없나요? 하는 질문을 받을 때가 있어요. 요즘 대부분이 사용하는 윈도우10 레드스톤2 1703버전의 최신 빌드를 바탕으로 작성해 볼게요. 윈도우10 에서 작성하였지만 , 윈도우7, 윈도우8.1 에서도 접근 방법의 차이일 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첫번째

▼ 먼저 제일 간단한 접근 방식인거 같은데요. "윈도우키+X" 를 누르시면 메뉴가 나타납니다. 여기서 "장치관리자"를 클릭하세요.

▼ 그럼 잘 알고 계시는 장치관리자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디스플레이 어댑터" 항목을 클릭하시면 하위 항목으로 자신의 그래픽카드가 나타나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두 번째

▼ 두 번째 방법은 아래의 방법으로 접근하셔도 되고 아니면 "윈도우키+I" 를 이용해 "설정"창으로 이동후 "시스템" 항목을 선택 후 "디스플레이" 부분의 "어댑터 속성 표시"을 통해 접근하셔도 됩니다. 아래의 방법은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후 나타나는 드롭메뉴를 보시면 "디스플레이 설정"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 그럼 이렇게 바로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오게되는데요. 여기서 "디스플레이" 부분에 우측 하단을 보게 되면 "어댑터 속성 표시"가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 그럼 디스플레이 어댑터 속성 정보 창이 나타나게됩니다. 여기서 어댑터의 종류를 보시면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 세번째

▼ 이번엔 예전부터 활용해 오던 윈도우의 기본 기능인 다이렉트X 진단 도구를 이용한 그래픽카드 확인 방법 입니다. "윈도우키+R"을 이용해 실행 창을 여신 후 "dxdiag"라고 입력 후 확인을 눌러 주세요.

▼ 그럼 아래와 같이 Directx 진단 도구 확인하겠냐는 창이 뜹니다. 그냥 확인 누르시면 되세요.

▼ Directx 진단 도구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여기에 메뉴 탭에서 "디스플레이" 탭을 클릭하시면 자신의 그래픽카드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오늘은 윈도우7, 윈도우8.1, 윈도우10 간단하게 그래픽 카드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네요. 백업용 컴퓨터에서 스샷을 찍어서 그래픽카드가 GTX260이네요 ㅎㅎ 참 오래도 사용중인데 고장이 안나네요. 그럼 다음에 또 생각나는 팁이 있으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