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현대자동차의 투싼2.0 디젤 모델과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2.0 디젤 모델 22만대의 리콜 조치에 들어간다는 뉴스 접했는데요. 저희 어머니의 차량이 스포티지R인 관계로 관심있게 보게 되었습니다. 이번 리콜은 차량의 배출가스 부품 결함 때문에 시행되는 리콜이라고 합니다. 기아자동차의 파업 얘기가 오가는 중에 리콜조치 뉴스까지 현대,기아자동차의 앞날이 요즘따라 심히 걱정이 되네요. 이번 리콜은 환경부가 실시한 리콜 가운데 최대규모의 리콜이라고해서 저도 저희 모친의 스포티지가 리콜 해당 차량인지 확인을 해보았는데요. 다행이 저희 어머니 차량은 2012년 2월 생산차량으로 확인되어 이번 리콜의 대상은 아니었습니다.
환경부에 따르면 리콜 대상 차량 중 투싼 2.0 디젤 7만9618대은 2013년 5월부터 2015년 3월 까지 제작된 모델이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스포티지 2.0 디젤 13만8748대는 2012년 7월 부터 2015년 8월에 제작된 차량이 대상이라고 합니다. 그럼 간단하게 투싼과 스포티지R 의 차주 분들께서는 자신의 차량이 리콜 대상인지를 확인해 보는것도 좋겠죠. 만약 리콜 대상이라면 집으로 리콜통지서를 우편물로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전에 간단하게 인터넷을 통해 확인해 보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릴게요.
▶ 자동차 리콜 확인 사이트 : http://www.car.go.kr/jsp/recall/recallSearch.jsp
위 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바로 자신의 차량을 자동차등록증번호를 이용해 리콜 대상인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이번 리콜은 내일이네요 19일부터 해당 차종 소유자분들에게 결함 사실을 알리고 리콜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이번에 문제가된 전자제어장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하고 필요 시 DPF와 배출가스 재순환장치 필터를 무상 교체할 방침이라고 하네요.
이번 리콜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은 ☎ 080-600-6000(현대차 고객센터)와 ☎ 080-200-2000(기아차 고객센터)로 문의해 보시면 될 거 같아요,
투싼
스포티지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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