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lisk 웹브라우저 이용해 데스크탑 화면과 스마트폰, 태블릿 화면을 수정 할 수 있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필요한 웹브라우저

블로그활용법 /블로그활용법

by 친절한박팀장 2017. 7. 30. 07:1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도 예전부터 사용해오던 개발자용 웹브라우저인 Blisk 브라우저를 이용해 데스크탑 화면과 스마트폰, 태블릿 화면을 동시에 보며 데스크탑과 스마트폰, 태블릿에서의 자신의 블로그 모습이 어떻게 보여지는지를 바로바로 확인 할 수 있는 웹브라우저인 Blisk 웹브라우제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블로그나 사이트를 운영하는 분들이라면 포스팅을 작성하여 게시한 후 자신의 블로그가 데스크탑이 아닌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어떻게 보여지 알기 위해 글 작성 후 폰으로 확인하고 태블릿으로  확인하고 하는 불편함이 있어요. Blisk는 그런 불편함을 덜어 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인것 같아요. 

전 글 작성시 이걸로 모바일과 태블릿에 작성한 글이 어떻게 보여지는 확인한 답니다. 그럼 간단하게 개발자용 웹브라저인 Blisk 브라우저 이용해 데스크탑화면과 스마트폰, 태블릿 화면 동시에 보는 방법과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해요.

▶데스크탑과 스마트폰, 태블릿을 한 브라우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Blisk 웹브라우저는 설치형 웹브라우저입니다. 설치를 한 후 실행 화면을 보시면 아래와 같이 주소창에 확인하고 싶은 사이트로 접속하면 화면이 총 3등분이 됩니다. 

가장 좌측에는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탑의 종류를 선택 할 수 있으며 그 다음 부분이 지정한 형식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화면으로 보여지게 됩니다. 그리고 데스크탑에서의 자신의 사이트 모습이 나타나게 됩니다. 

▶ 다양한 태블릿과 데스크탑 해상도별 확인도 가능하다.

수많은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시중에 나와 있는 요즘 그리고 나날이 해상도가 좋아지는 데스크탑 모니터까지 자신의 컴퓨터에 작성한 글이 여러 다양한 모바일 기기와 데스크탑 해상도에 따라 어떻게 보여지는를 가장 빠르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최근의 갤럭시S8이나 갤럭시 S8플러스와 최근에 여러 종류의 태블릿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되었는지 없지만 아이이폰은 아이폰7와 아이폰7 플러스 그리고 갤럭시는 갤럭시7 과 갤럭시 노트5까지 있어 어느 정도 현재 나와있는 해상도는 대부분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의 스마트 기기 들 밑에 보시면 작은 글씨로 해당 기기의 해상도가 적혀있습니다.반응형 애드센스 광고코드가 여러가지 해상도의 스마트기기에서 어떻게 보여지는 확인 하실 수 있어 애드센스 정책 대응에 좀 더 수월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글이 데스크탑에서 이쁘게 보여질 수 있지만 모바일로 보면 글이 너무 많게 보인다든지 밀려 보일 수도 있기 때문에 확인하고 줄 바꿈등을 이용해 수정을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바일로 보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다 보니 스마트폰과 태블릿에서의 가독성이 정말 중요하더군요. 


▶ 그럼 이제 개발자용 웹브라우저 "BLISK" 설치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도록 해요.

먼저 Blisk 홈페이지로 이동 해야겠죠, 공식 사이트는 "https://blisk.io" 입니다.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 먼저 사이트 상단 우측에 보시면 "DOWNLOAD" 버튼이 있어요. 클릭합니다. 

▼ 지금 현재는 윈도우용과 MAC용만 다운로드와 설치가 가능한거 같아요. 리눅스용은 개발중인지는 잘 모르겠어요. "DOWNLOAD"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어느 버전의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할 것인지 결정하라고 합니다.

현재 윈도우용은 Windows 10 / 8.1 / 8 / 7 용 5.0.32.150 버전이 다운로드가 가능했습니다. 전 윈도우10 사용중이라 다운로드 해줍니다. 다운로드 후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하듯이 설치하시면 되세요.

▼ 설치가 완료되면 Blisk가 실행되면서 아래와 같이 튜토리얼을 진행 할 것인지 말 것인지 결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요. 그냥 스킵하셔도 상관 없으세요.

▼ blisk 실행 후 주소창에 사이트나 블로그 주소 입력하고 엔터 치시면 해당 사이트가 뜨면서 데스크탑 화면과 지정 스마트폰 화면으로 나타나는 블로그나 사이트의 노출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LISK가 블로그 운영자들에게 좋은 점은? 

브라우저의 모습이 마치 크롬을 보는 것 같아 평소 크롬을 이용하는 저는 친근감이 느껴지더군요, 제가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보유하고 있는게 두 종류 뿐인데요. 

많이 사용하는 인기  모바일 기기에서 블로그 화면이 어떻게 노출되고 있는지? 반응형 광고 코드는 잘 표현이 되고 있는지? 모바일 해상도에 따라서 내 글이 보여질 때 이질감이나 거부감이 느껴지지는 않는지 내가 가지고 있지 않는 다양한 스마트폰과 태블릿 화면을 통해 바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이상해 보일 때 바로 바로 수정 할 수 있어 무엇보다 만족스러운 웹브라우저 같아요. 블로그 운영자들은 자신의 글을 다양한 기기로 확인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유용한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Blisk의 상단 우측에 보면 꼭 크롬의 맞춤설정 버튼같이 생긴게 있는데 이것이 Blisk의 설정이나 북마크 등을 지정할 수 있는 버튼입니다. 설정 버튼 바로 좌측으로 보시면 카메라 모양(스크린샷이 화면 저장을 할수 있는거 같음)과 느낌표(페이지의 오류를 알려주는 기능), 새로고침 모양과 모바일에서 많이 본 세로 가로 모드 변경 모양 같은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 아래의 화면은 세로 가로 변경 버튼을 이용해 선택한 스마트폰을 가로로 했을 때 자신의 블로그가 어떻게 보여지는지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블로그 운영자 분들이 블로그 글 작성후 많은 다양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등에서의 내 글과 광고가 잘 나타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는 Blisk 웹브라우저를 이용해 데스크탑 화면과 스마트폰, 태블릿 화면 동시에 보며 수정 가능한 블로그 운영자에게 유요한 웹브라우저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