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크어벤저3 무슨 앱플레이어로 하면 좋을까? 모모앱플레이어, 녹스, 미뮤, 블루스택3 선택은?

software/GAME 정보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2. 18:3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다크어벤저3 무슨 앱플레이어로 하면 좋을까? 모모, 녹스, 미뮤, 블루스택3 선택은?에 대해서 얘기해 보려 합니다. 요즘 많은 앱플레이어 업체들이 생기고 있는데요. 가장 늦게 출발한 모모를 비롯해 많은 유저들의 선택속에 인기 중인 녹스와 미뮤는 리니지M을 PC에서 플레이하는 유저들이 다계정 플레이를 할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것 같아요. 하지만 거의 모든 앱플레이어의 원천 기술을 가진건 블루스택3을 내놓은 블루스택이 아닐까 합니다. 

오늘은 최근에 출시한 넥슨의 다크어벤저3를 최근에 나온 앱플레이어인 "모모앱플레이어"와 "블루스택3" 에대해서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느낀 점에 대해서 알려 드릴게요. 사무실에 남는 컴터를 이용해 다크어벤저3 를 돌려볼려고 최근에 나온 모모앱플레이어를 먼저 설치해보았습니다. 모모앱플레이어의 설치는 아래의 방법을 참고 하세요.

◆ 모모앱플레이어 설치 방법 

▼ 검색사이트를 이용해 모모앱플레이어라고 검색하시면 박스친 부분의 사이트가 모모앱플레이어 사이트 입니다. 방문 후 화면 상단 우측의 다운로드를 클릭하셔서 다운로드 후 설치는 간단하게 되어있습니다.

▼ 하지만 모모앱플레이어는 현재 다크어벤저3 실행후 접속화면 이후 캐릭선택창 부터 캐릭이 나타나질 않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 처럼 캐릭이 보여할 공간에 캐릭이 없어요. 설정이나 별 빗을 다해봐도 나타나질 않아 공식카페 방문하여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 그런데 7월 31일자 글로 아래와 같은 글이 눈에 보였어요, 질문자의 질문과 운영자의 답변이 달려 있더군요. 아래는 질문자의 질문 내용입니다. 모모앱플레이어에서 다크어벤저3 실행시 캐릭이 보이질 않는다 몬스터는 다보이는데 캐릭만 안보인다" 해결방법을 찾는 분의 글이었습니다.

▼ 위 질문에 대한 모모운영자의 답변 내용입니다. 다크어벤저3 캐릭미출력 증상을 인지하고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모모운영진은 현재 확인중이며 문제의 확인과 수정에는 다소 시일이 소요 될 수 있다고 양해해 달라는 답변 내용이네요. 이글을 작성하는 지금 시간 기준으로 아직 해결되었다는 공지는 없었습니다.



◆ 블루스텍3 설치와 다크어벤저3 PC에서 하는 방법

▼ 원래는 모모앱플레이어로 다크어벤저3 플레이 후 소감을 적을려고 했는데 아쉽더군요. 그래서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는 녹스와 미뮤 대신 제가 즐겨 사용하는 블루스택3 로 다크어벤저3를 플레이 해 보기로 했어요.

블루스택3 설치 방법 또한 매우 간단합니다. 예전 버전은 설치 후 한글 안돼서 적용하고 머 하고 복잡했는데 블루스택3 부터는 그냥 설치만으로 대부분의 설정 없이 플레이 할 수 있어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그리고 녹스도 다운로드나 접속 등이 빠르지만 블루스택3가 전 개인적으로 게임 다운로드와 게임 접속 및 로딩이 가장 빠른거 같아요. 

▼ 블루스택은  사이트 방문 후 사이트 상단 우측의 "다운로드 블루스택"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후 설치하시면 간단하게 설치 됩니다.

▼ 다크어벤저3 설치 전에 우선 계정추가를 해야겠죠. 계정 추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루스택3 홈 화면에서 "시스템앱"을 눌러 보시면 아래와 같이 "설정"을 할 수 있는 시스템 어플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여기서 계정 추가를 위해 "설정"을 선택해 주세요.

▼ 설정으로 들어가면 스마트폰에서 본 거와 같은 시스템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계정추가"를 선택해 주세요.

▼ 그럼 구글의 계정을 추가하라는 화면이 나타나게 됩니다. "로그인" 버튼을 눌러 계정 추가 등록을 완료하시면 되시겠어요.

▼ 계정 추가 후 구글스토어로 가셔서 이제 다크어벤저3 를 설치 하시고 실행하시면 되는데요. 스마트폰에서와 동일하게 추가 패치 파일 716.2MB를 다운로드 후 접속 후 가능합니다. 

블루스택3 의 개인적으로 맘에 드는 것은 멀티 계정을 잘 안하는 저로서는 게임 접속과 패치파일 다운로드 로딩이 다른 앱 플레이어에 비해서 빠른거 같아 사용하게 되는거 같아요. 블루스택3 출시 이후 렉과 버그 그리고 설정 부분도 간편하게 모두 바뀌어서 잘 사용중인 앱 플레이어 이기도 합니다.

▼ 패치 파일 적용이 완료되면 이제 사용하게 될 계정을 선택하게 되는데요. 먼저 위에서 구글 계정 추가를 해 놓으신 분이라면 구글 계정을 선택해 어느 스마트폰에서나 동일한 캐릭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두 ~둥 게임 접속 블루스택3 설치 전 컴퓨터는 운영체제 설치 후 드라이버만 잡은 상태에서 어떠한 추가 설정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블루스택3 설치 후 접속한 모습입니다. 저의 멋진 헥터 캐릭터가 캐릭터 선택 창에 모습을 드러내 주네요. 어제 시작한 거라 아직 레벨이 낮아요. 오늘은 20 까진 찍어보려 합니다. 

▼ 접속 후 오늘 3:3 레이드 참여해봤는데 죽을 줄알고 참여했지만 역시나 그로비스가 하늘을 날아올라 머지 하는 순간 나에게 화염을 시전을 하사 하늘을 마주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관전 변경 ㅎㅎ. 레이드 시에도 렉이나 끊김이나 팅김등의 문제는 아직은 없네요. 당분간 컴퓨터로 다크어벤저3는 블루스택3 이용해서 해보려 합니다.

참고로 블루스택3 설정은 다른 앱플레이어처럼 화면 우측에 세로로 있는 것이 아니라 상단의 계정 버튼 옆에 버튼을 눌러 보시면 설정에 관한 각 항목들이 나타나게 됩니다. 게임해상도, 엔진설정, 볼륨조절, 재시작, 보스키설정,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 키 맵핑과  위치, 스크린샷, 진동 등은 화면 하단의 작업 바에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거 같아요.

블루스택3 는 다크어벤저3 기본 키 셋팅이 키맵팅이 되어있습니다. 단축키를 지정하고 싶으신 분들은 블루스택3 하단의 작업줄에 키 맵핑을 이용해 지정을 하시면 됩니다.

▼ 블루스택3 "게임해상도" 설정 전 별도의 게임 설정 없이 기본값으로 두고 플레이시 1개의 블루스택3 어플을 켰을시에 메모리 사용량은 2.0~2.5 정도 점유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최적화 셋팅을 하게된다면 아마도 1계정당 2.0 정도 점유하지 않을까 보여지네요.

▼ 블루스택3 "엔진설정" 블루스택3를 이용한 다크어벤저3 플레이는 OpenGL "호환성모드"로 플레이하는걸 권장한다고 합니다. 추후 VT 설정 방법에 대해서도 간단하게 올려 두도록 할게요.

▼ 블루스택 "보스키설정" 음 첨엔 전 보스 잡을때 쓰는건 줄 알았다는;; 알고보니 블루스택3 화면을 빠르게 숨기거나 꺼낼 수 있는 단축키 설정이더군요. 회사나 사무실에 몰래 몰래 무음으로 돌리시는 분들은 요긴하게 사용할 거 같은 느낌이 드네요. 단축키를 이용해 숨길시 작업 표시줄에도 나타나질 않더군요 안 들키겠어요.

▼ 출석 체크만 하셔도 찝짤한 초반 아이템들을 얻을 수 있으니 잊지말고 해보세요. 다크어벤저3 시작한지 얼마 안됐지만 스마트폰 게임 답지 않게 높은 퀄리티의 그래픽으로 혼자 하고 있는데 친구가 새로나온 pc 게임이냐 이러는거에요. 짧게 다크어벤저3 를 앱 플레이어 블루스택3를 이용해 해보았네요. 

이상 개인적으로 다크어벤저3 무슨 앱플레이어로 하면 좋을까에 대해서 모모, 녹스, 미뮤, 블루스택3 에 대해서 짧게 얘기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