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인터넷뱅킹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과 신청 방법 및 보안이 불안한 분들을 위한 otp카드 신청 및 등록 방법

software/모바일 정보 & 앱

by 친절한박팀장 2017. 8. 3. 03:11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도 요즘 인터넷뱅크 대세인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과 체크카드 신청 방법 그리고 보안이 불안한 분들을 위해 otp카드 신청 및 등록 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볼까해요. 카카오뱅크 계좌개설은 공인인증서가 없이 간단하게 현재 다른 은행의 통장을 가지고 있고 본인 소유의 휴대폰이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고 계좌 개설 및 체크카드 발행과 대출서비스 예금 적금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있어 정말 간단하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입하고 신청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방법과 예금 적금등의 수수료 그리고 보안이 불안하신 분들을 위해 마련되어 있는 OTP 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같이 알아 봅시다 . 짧게 쓰려고 했는데 찍다보니 제법 이미지가 많아져 버렸어요. 그럼 시작해 볼게요.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방법 및 보안이 불안한 분들을 위한 otp카드 신청 방법

먼저 구글스토어를 이용해 "카카오뱅크"를 설치 하신 후 계좌 개설을 해 주시면 됩니다. 계좌개설은 시중 거래 가능한 통장을 가지고 계시고 본인 소유의 스마트폰과 신분증만 준비되시면 쉽게 계좌 개설이 가능 하세요. 

▼계좌 개설 후 오늘 우리가 알아 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방법 및 otp카드 신청 방법은 아주 간단 합니다. 먼저 카카오뱅크 어플을 열어 주신 후 아래에 보이는 것 처럼 개설 된 계좌 아래 부분에 "이체"와 "체크카드신청"이라고 있어요. 여기서 체크카드신청을 선택 주시면 됩니다. 

   

▶ 사진을 찍어서 첨부하여 설명 드리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보안상의 이유로 캡처가 안되게 되어있어서 아쉬웠어요. 하지만 보안에 신경을 쓰는거 같아 나름 기분은 나쁘지 않더군요. 체크카드 신청 선택 후 다음 화면에서는 카카오의 유명한 이모티콘이 새겨진 5가지 디자인의 카드를 선택 할 수 있으니 마음에 드는 카드를 선택 하시면 될거 같아요.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는 기본적으로 마스터카드로 발급이되며, 케이뱅크는 국내 전용이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네요. 케이뱅크는 아직 개설을 안해봐서요. 

카드 선택 후 비밀번호 설정과 알림 설정 발급된 체크 카드를 받으실 곳을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가시면 체크카드 약관과 사용안내 등이 나타나는데요. 각 항목을 대충이라도 한번 읽어 보시고 체크후 동의 하시면 체크카드 신청이 완료 됩니다. 은행에서의 체크카드 발급에 비하면 정말 간단하더군요. 

    

▼아래의 이미지 처럼 체크카드 신청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신청하신 카드가 접수되었다고 알려주며 신청시 선택하신 카드 이미지가 나타나게 됩니다. 

결제 한도는 일600만원 월 2000만원 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것 또한 조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평일에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2%를 주말에는 0.2%를 추가로 적립해준다고 하네요. 

  



◆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혜택에 관하여  

이 혜택들은 처음에 무조건 제공인줄 알았는데 혜택 제공 기준을 읽어보니 "전월 1일부터 전월 말일까지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일 경우에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혜택을 통해 제공되는 캐식백의 지급 방식은 "카드사용 다음달 10일 (단, 주말과 공휴일인 경우는 다음 영업일에 지급하게 됩니다). 해당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얼리버드유저의 캐시백은 그리 나쁘지 않습니다. 잘 둘러보시고 사용하실 때 참고해서 사용하시면 괜찮을거 같아요. 하지만 이것도 2018년 1월 31일까지만 제공한다고 하니 치사합니다. 쭈~~욱 해주지 그냥.

      

 

 



◆ 그 밖의 카카오뱅크 수수료 알아보고 갑시다 . 

▼ 예금 적금의 예금잔약증명서, 거래내역서 , 은행조회서, 명의변경 등을할때에는 별도의 비용이 드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제일 마음에 든느건 간편이제 수수료 면제와 당행이체 무료, 타행이체 면제, 타행 자동이체 면제였는데요. 

그런데 이체 수수료안내 밑의 문구가 마음에 걸리네요. 지금은 무료나 면제지만 정책변경에 따라 얼마든지 변경 될수 있다고 하니 앞으로 두고 보겠어, 카카오뱅크   

   

   

▼ 카카오뱅크 다른 수수료 부분 잘 모르겠고 해외 송금이 잦은 분들은 5000불 이하는 건당 5000원의 수수료만 적용되는 카카오뱅크가 유리할 수 있겠다 싶네요. 5000불을 초과해도 건당 10000원 이니 괜찮은거 같아요.

   

▼ 카카오뱅크의 추천 탭의 이미지가 저를 끌어드리기에 충분 하더군요. 저 직관적인 멘트들 보세요. 매주 로또 1만원 안사면 1년뒤 535,845원 생각 안해봤는데 제법 많네요. 매주 1만원씩 하는데 뜨끔 했습니다. 하지만 그 1만원이 몇십억이 될수도 있다는 생각에 끊질 못하겠네요. ㅎㅎ

   

   

▼ 카카오뱅크 추가 보안 방법 OTP카드 신청 방법

아무래도 인터넷뱅크를 이용하다보면 공인인증서, 보안카드를 사용하지 않아 불안해 하는 사용자분들도 분명히 계실거에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카카오뱅크도 준비를 해 두었더라구요. 바로 일회용 OTP카드인데요. 불안 하신분들은 OTP카드를 신청해 사용하셔도 됩니다. 

기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던 분들은 흔히 사용하고 계실거에요. 카드형도 있고 토큰형도 있는것으로 아는데 OTP는 은행업무를 볼 때 보안을 유지해주는 좋은 도구이기도 합니다. OTP활용할 경우 5억원까지 이체한도를 높일 수도 있다고 하네요. 구매가격은 1만원이라고 하니 참고하셔서 구매하시면 될거 같아요.

▼ 등록 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카카오뱅크 사이드의 메뉴버튼을 클릭 후 상단의 이"인증/보안"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OTP 등록/관리"를 선택해 주세요.

▼그리고 신규 OTP카드를 발급 받으실분은 "OTP발급신청"을 클릭해 진행하시면 되세요. 그게 아니라 타기관의 OTP카드를 등록하실분은 바로 옆의 "타기관 OTP등록" 방법을 이용하셔서 OTP 카드를 등록하시면 됩니다.

간단하게 쓸려고 시작한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방법이 쓰다보니 제법 길어져 버렸네요. 이렇게 오늘 인터넷뱅크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신청 방법 및 보안이 불안하다면 otp카드 신청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