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수령 했다는 분들의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해서 저의 무지 체크카드는 언제 오려나하고 기다렸는데 딱 어제 금요일 저녁에 카드 배송을 하는 아주머니가 오셔서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친 후 드디어 카카오뱅크 무지 체크카드를 수령 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글들에서 카카오뱅크의 체크카드 디자인과 "웰컴 기프트" 봉투에 들어있는 스티커에 대한 애기들이 많더라구요. 저도 한번 체크카드 봉투를 뜯어 보겠습니다.
먼저 카드 배송 아주머니에게 받은 봉투 모습이에요. 여타의 다른 카드사들의 우편 봉투와 디자인은 비슷한데 카카오만의 고유의 색이 되어버린 노란색의 봉투가 웬지 낯설지 않고 거부감도 없게 만드는거 같아요. 이런 전략 좋아요.
모든 카드가 그렇듯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역시 등기로 카드 배송을 담당하시는 분들이 가져오시는데요. 이때 카드의 수령만 수령이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대리 수령도 가능하단 말도 있습니다.
만약 카드를 제 때 못 받게되면 2회 부재시 우체국에 2일 동안 보관 된다고 합니다. 이때 우체국으로 직접 가서 수령 하지 않으면 카드는 다시 반송이 되어진다고 해요.
그리고 반송이 되게되면 다시 재신청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생기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아요. 전 8월 2일 개설 후 신청하고 난 후 2주 정도 지나서 카드를 받은거 같아요.
지난 번 다른 카드사 재발급때 제 카드를 어머니가 받은 적이 있으신데 카카오뱅크도 대리수령이 가능하다면 아마 카드 신청자의 신분증이 있으셔야 할 거에요. "직접수령하지 않은 경우" 이 멘트로 봐서는 카카오뱅크 역시 대리 수령이 가능한거 같네요.
그리고 본인 수령 시엔 위와 같이 바로 카드가 자동으로 사용등록이 되어 따로 카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되지만 대리 수령은 본인이 직접 지정 앱이나 고객센터로 전화를 거셔서 카드 사용 등록을 하셔야 사용이 가능 하실 거에요.
그리고 사용 방법도 안내 되어 있는데요. 온라인으로 체크 카드를 이용해 결제를 할 때는 카드 선택사 목록에 "카카오뱅크"가 있는데 없는 경우도 있나봐요, 그럴때는 "KB국민카드"를 선택한 후 결제를 하면 된다고 합니다.
봉투 안의 내용물들 인데요. 카드가 붙어 있는거 하나랑 약관과 가이드북, 그리고 얼리버드 혜택에 관한 안내서와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카카오프렌즈 친구들의 스티커가 들어있는 웰컴 기프트 봉투로 내용물이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위 사진은 체크카드가 붙어있는 주소가 적힌 종의 문구인데요. 카드 사용 등록에 관해 안내 되어 있네요. 본인 수령시에는 1일 이내 자동 사용등록이 된다는 말인거 같아요. 안내서나 각 종 가이드북을 대충 이라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체크카드를 수령 할때는 꼭 신청자 신분증이 필요 합니다. 신분증의 주민등록번호 앞자리와 발급 날짜 등을 확인하시고 하시는거 같았어요.
카카오뱅크 발급을 환영한다는 메세지와 함께 제가 신청한 무지 체크카드가 붙어있네요. 국내 모든ATM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며 그리고 카드 없이도 CU편의점의 ATM에서 출금이 가능하고 사용할 때마다 캐시백도 적립이 된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과 관계 없이 결제일에 사용 금액의 0.2%를 돌려주는 캐시백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주말과 공휴일에는 두 배인 0.4%를 캐시백을 돌려준다고 합니다. 체크카드를 농협에서 카카오뱅크로 이참에 바꿔야되나;;;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실제 모습을 영접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라이언을 좋아하시는데 전 단무지이지만 토끼의 탈을 쓴 무지를 좋아해 무지 카드를 신청 했었습니다.
카드 정면에는 카뱅의 로고 B 문양과 다른 카드와 달리 카드번호는 없고 무지 캐릭터와 이름 등의 최소 노출로 깔끔하고 심플한 모습이었어요. 카드 번호는 카드 뒷면에 위치해 있구요, 카드의 사용년월, 서명란도 뒷 면에 자리허고 있었어요. 또 위조방지 홀로그램도 있었어요.
카드를 받으시면 꼭 사용 전에 서명란에 싸인을 하시는게 좋겠죠. 잊지마세요.
얼리버드 혜택 안내서 인데요. 아쉬운 혜택인데요. 기간이 한정되어 있는 혜택이거든요. 혜택 기간은 2018년1월31일까지만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빨리 신청하고 수령해서 혜택을 보시는게 좋을거 같네요.
상품 안내장인데요. 기본 할인과 추가할인율 공지 외에 연회비는 무료이며, 발급수수료는 분실 훼손에 따른 재발급시 2000원이 부과 된다고 합니다.
캐시백 할인은 매월 1일부터 말일까지 이용한 결제금액에 대해 캐시백 할인이 제공 된다고 하네요. 캐시백 할인 금액은 익월 10일 카카오뱅크 체크카드 결제계좌로 입금이 된다고 합니다. 카드 수령하시면 한번 쭉 훑어 보세요.
그리고 이건 웰컴 기프트 봉투 안에 들어있는 독수리오형제 카카오프렌즈의 스티커 모습인데요. 처음엔 저는 스티커인줄 몰랐어요. 아직 사용은 못 했는데 붙일 때가 마땅하지 않아서 놔뒀다가 사용해야 할 거 같네요. 여자친구에겐 보여주지 마세요. 100% 뺏깁니다.
스티커 뒷면에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의 안내들이 간단하게 적혀 있는데요. 카드 분실시 on/off 기능과 매월 40,000원의 혜택, 그리고 ATM 입,출금에 관련한 내용과 카드 온라인 결제시 카드 사용법과 적립과 캐시백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것만 숙지하셔도 될 거 같아요.
저도 생활 잡비를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해 볼까 해요. 간단하게 오늘은 카카오뱅크 무지 체크카드 수령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