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라이젠 및 카비레이크 시스템에서 Windows7 및 8.1 업데이트를 차단?

software/소프트웨어 및 드라이버

by 친절한박팀장 2017. 4. 4. 00:57

본문

반응형

아직 까진 일부의 시스템에서 발생하는것 같지만 조만간 모든 시스템에서 지원이 종료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 카비레이크 cpu와 라이젠 cpu로 만들어진 시스템에 대해서 마소가 윈도우7.윈도우8.1의 업데이트를 차단하고 있습니다. 

차단이 아니라 사실상 중단이라고 보는 것이 맞을 것 같아요. 인텔의 7세대 cpu인 카비레이크와 오랜만에 출시된 AMD의 새로운 cpu 라이젠과 퀼컴의 일부 시스템에서도 윈도우 업데이트를 차단 아니 중단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제대로 지원하는 드라이버와 함께 라이젠과 카비레이크 시스템에서 Windows 7 과 8.1을 계속 설치는 할 수 있지만 업데이트가 사실상 안되면 유저들은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카비레이크나 라이젠의 시스템을 구성하시는 분들은 구매시에 윈도우10를 설치하시는게 여러가지로 좋아보이네요. 

나타나는 증상은 윈도우 업데이트를 통해 윈도우를 다운로드 하려고 하면  "당신의 시스템은 windows에서 지원 되지 않는 프로세서를 사용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없습니다."등과 유사한 문구를 보게 됩니다. 원인으로는 위에 말씀드린 것처럼 최신 프로세서 시스템을 사용 시에 발생합니다. 

마소의 지원 페이지의 안내에 따르면 머 간단합니다. 카비레이크나 라이젠 등의 최신 시스템들은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라 이 말입니다. 윈도우10만이 최신 프로세서 시스템을 지원하는 유일무이한 운영체제란 것이죠 마소말을 빌리자면 그렇습니다. 

카비레이크나 라이젠 시스템을 구성하시는 분들은 윈7도 설치 사용시 별다른 큰문제는 없으나 윈도우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등을 제대로 지원 받으려면 윈도우10을 설치하시는게 여러가지로 좋아 보입니다. 

아무래도 윈도우10의 점유율이 계속 올라가고 있고 이 시점에서 운영체제를 점유율을 확고히하려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카비레이크와 라이젠 구성시 윈도우7 설치 사용시 버그가 발견되도 마소의 공식적인 지원이 되지 않으니 맘편하게 윈도우10을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윈도우7 sp1과 윈도우8.1에대한 연장 지원 기간이 아직 남아있는 시점에서 마소의 이러한 결정을 두고 윈도우7과 윈도우8.1 사용하는 유저들은 불만이 많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윈도우7을 선호하는 유저라면 머 설치하고 사용하시는데는 큰 무리는 따르지 않습니다. 예전에 xp 서비스가 단종되고 이후의 운영체제가 나왔을 때도 윈도우xp를 당분간 사용했던 것처럼 말이죠. 

하지만 카비레이크와 라이젠같은 최신 프로세서 시스템을 사용 중이시라면 시스템 능력을 100% 사용할 수 있는 윈도우10을 고려해보시기 바랍니다. pc방도 운영 시스템을 윈도우10으로 변경할지 고민하는 이시점에선 말이죠.

기사 출처 : https://www.overclock3d.net/news/cpu_mainboard/microsoft_is_now_blocking_windows_7_and_8_1_updates_on_ryzen_and_kaby_lake_systems/1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